에티하드 마일로 ANA발권을 해보았습니다.
에티하드 마일은 한국에서 모아둔 삼성포인트를 전환했습니다.
예전 25프로 전환보너스 줄 때 전환을 해두었습니다.
시카고-나리타 구간은 과거엔 12만 마일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9만2천2백으로 오히려 차감마일이 줄어들었습니다.
한국 에티하드로 전화했습니다. 02-3483-4888
상담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저 : 마일리지로 시카고-나리타 발권해주세요.
상담원 : 몇마일인지 확인했죠?
저 : 네 9만 2천 2백이에요.
상담원 : 언제 가실건가요?
저 : 블라블라블라....
상담원 : 네. 자리 확인되었구요. 발권하겠습니다.
저 : 근데 클래스가 어떻게 되나요?(확인)
상담원 : 이코노미입니다.
저 : ^^;; 9만 2천 2백은 퍼스트인데요 ...
상담원 : 아~~~ 네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자리는 다 있구요. 잠시만요 발권해드리겠습니다.
저 : 네
상담원 : 메일 보냈습니다. 내용확인해주세요. 맞으시면 그대로 발권해드리겠습니다.
저 : 네. 맞습니다. 그대로 해주세요
상담원 : 네 잠시만요. 텍스계산해드리겠습니다. 264.7달러입니다. 카드정보 주세요. 10분 후에 이티켓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발권을 했습니다. 9만2천 2백마일에 264.7달러 유할및 텍스였습니다
멋지셔요 ^^
멋지긴요....^^ 감사합니다.
짝짝짝 참 잘했습니다 좋은후기감사합니다 유할도 참싸고이쁘네요^-^
생각보다 유할이 좀 나와서 싸다고 느껴지진 않았는데...감사합니다^^
멋지군요. 그리고 역시 전화발권은 한국 지부!!!!!! 아직도 10만마일내에 미주-아시아 일등석 왕복을 끊을 수 있다니... 나리타-도쿄 편만 찾아내면 아주 꿀이되겠네요.
네.. 얼마 남지 않은 좋은 노선인 것 같습니다.^^
되는군요! 진짜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마일모아님^^
그냥 전화해보면 될것 같은데... 한번 시도해보세요^^
저랑 통화한 상담원은 편도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실제로 발권까지는 못갔어요. 자리가 없어서요.
원하시는 날자에 ANA 에 마일리지 좌석이 있으면 에띠하드에 전화해보세요.
헉 편도 발권이 되나요? 저번에 나온 T&C에는 왕복이라고 본 것 같은데. 이러면 정말 대박이네요.
지금 이게 의견이 좀 분분한데 .. T&C 에 편도 안된다는 말이 없고요.
제가 마일리지 좌석만 있으면 편도 발권 가능하냐고 상담원에게 직접적으로 물어봤고 가능하다는 답을 들었어요.
중요한건 제일정에 좌석이 없어서 발권을 못했기때문에 확실한지 확인을 못했어요.
그럼 정말 대박이죠. ANA가 문제점이 원하는 왕복 날짜에 딱 자리가 있을 가능성이 드문것인데 편도만 가능하면 캬!!!!! 기분이 좋아집니다. TYP을 사랑해줘야할때가 왔네요. (싱가폴에 쓰려고 놔뒀는데..)
정말 되는군요. @@ 후기 감사합니다.
오 좋네요. 자리는 ANA 공홈에서 확인하셨나요?
오.. 부러워요..
에티하드 포인트는 어떻게 모으셨어요. 와 정말 좋은 딜이네요.
아나 일등석이라니 너무 부럽습니다. 에티하드 마일로 아나 일등석 발권 성공 축하드립니다. 후기 기대 만땅입니다!!!
@@ 오오오....
우와...
궁금한 게 있는데 발권하고 나서 계정에 마일은 그대로 남아 계신가요? 아니면 바로 차감이 되셨나요?
상담원하고 한시간정도 통화를 했습니다. 분명히 united와 aeroplan에 마일리지 좌석이 보이는데, 상담원은 마일리지 리딤이 가능한 O클래스가 안보인다며 자리가 하나도 없다고 하네요. 일단은 HUCA시도를 하려고 통화 끊었지만 암담하네요ㅋㅋ
미국으로 전화하신 건가요? 이게 좀 예약 방법이 복잡하긴 한 것 같아요. 저는 한국에 전화해서 예약했는데 처음에 좌석을 못 찾으시더니 나중에 찾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우와 멋지십니다.
저도 오늘 한국 에티하드로 전화해서 내년 봄 ANA, GMP->HND (Business, 12500마일), NRT->IAD (First, 48100) 편도 발권했습니다. 한국 상담원이 좀 무뚝뚝하긴 했지만, 날짜와 편명 등 필요한 정보 제공했더니 금새 해결해 주시네요. 모아둔 Thank you point 요긴하게 쓸 수 있도록 좋은 정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려요. ^^
와 이게 정말 되는군요!! 근데 이거 왠지 느낌이 그다지 오래 안 갈거 같네요..ㄷㄷ
보라돌이님과 많은 마모분들 덕분에 나리타 > 시애틀 발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나 홈피에서는 일등석이 있다고 나오는데 막상 전화하니 시애틀 구간에는 일등석이 없다해서 비지니스로 발권했습니다.
일등석 타보고 싶어서 샌프란 발권도 생각했지만 국내선 환승은 하고 싶지 않아서 일단 보류했습니다.
나리타 > 시애틀 진짜 일등석이 없는 건가요? ㅠㅠ
1. 완전 막차 타셨네요.
2. 시애틀 노선은 1등석 없이 비지니스, premium economy, econ 이렇게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님은 가셨군요.... 그래도 한국-일본 노선은 그대로인거죠?
일본노선도 금방 바뀌지 않을까요? 일본노선 예약을 위해 일단 오늘 포인트 옮겼는데 어찌될지... ㅜㅜ
제 경험상 2-3일정도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땡큐포인트 전환)
에띠하드로 ANA 발권할때 차감률은 에띠하드 룰에 따르지만 스탑오버나 오픈죠 같은것은 ANA 룰에 따르게 되나요? 그럼 스탑오버는 아나에 전화해서 조정하면 되는걸까요?
댓글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