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업뎃: 11/24/2015) [삼성페이 사용기] 삼성 페이(Samsung Pay)와 아멕스/체이스

봉다루 | 2015.10.22 16:39:4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뎃: 11/24/2015) Chase가 합류했네요!


체이스가 삼성페이에 합류했네요. :) 오늘 뉴스에서 봤는데 체이스 웹사이트에도 업뎃 되었군요.

https://www.chase.com/digital/digital-payments/samsung-pay?jp_aid_a=64302603&jp_aid_p=chasehome_3/trip2


한번 등록해서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체이크 카드는 주로 식당(사프)이나 주유소(자유카드 주유소 5%일때)에서 주로 쓰고 있는데요.. 음.. 애매한 부분도 있네요. 스벅 같은 카페나 맥도널드 같은 곳이야 뭐 괜찮을 것 같은데, 일반 식당에서 결제하려고 전화기를 서버에게 넘겨주는 것은 많이 어색할 것 같아서요. 주유소 펌프는 아예 안되고;; 


-----------------------

(업뎃: 11/19/2015) 근 한달 사용해 본 결과


많이 사용했습니다. (조금은 자랑삼아서 마구잡이로 여기 저기서... 전화기 지갑 모두 주머니에 있는데 굳이 전화기 꺼내서 결제 했네요;;;;;)

1. 우선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주유소 펌프에서 안됩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듯.

2. 주유소 외에 마그네틱 카드 읽는 단말기에서는 전부 다 잘 되었습니다.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3. Chip을 인식해서 결제 진행되는 단말기의 경우

  - Target : 칩이 달린 카드는 마그네틱을 긁는 방식으로 해서는 결제가 아예 안되는 상점인데요, 삼성페이 사용은 문제 없었습니다. 제가 (AMEX) contactless chip card로 교체 발급 받아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그냥 일반 chip 카드를 등록한 경우에도 문제 없이 되는 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 Walmart, Lowe's : 역시 chip 달린 카드는 칩 인식해서만 결제가 진행되는 곳들인데요, 삼성페이로 결제가 안되었습니다. (AMEX) contactless card로 교체 발급받은 뒤 다시 시도했을 때도 안되더군요. 무엇이 원인인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 좋은 점 : AMEX 오퍼 사용 때문에 카드들을 들고 다녀야 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그 외에는 장농;;;) 삼성페이에 등록해 놓고 사용하니 따로 들고 나가지 않아도 되서 좋더군요. (walmart, lowe's 같은 곳 제외;;)


* 추가로 좋은 점 : 각종 프로모션

1. 무선 충전기 프로모션: 무선 충전기 공짜로 잘 받았습니다. (11/8/2015까지였으니 이미 끝났지만, 혹시 또 다시 진행할 지도 모릅니다.)

2. $50 리베이트 프로모션: 일단 신청은 했는데, 무선충전기랑 중복으로 처리해 줄지 모르겠네요. 안 주면 말죠뭐. ㅎㅎ (11/19/2015까지이니, 딱 오늘까지네요.)

3. US Bank 클칼 카드 $5 크레딧: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인데 $10 사용하면 $5 크레딧 준다고 합니다. 조만간 이발할 때 사용하고 크레딧 받을 예정입니다. 


뭐... 삼성페이 없어도, 무선 충전기 없어도, $50, $5 안 받아도 먹고 사는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써보니 쓸만하더군요. 그러니 고맙게 잘 사용하고, 잘 받아주려구요. :)



(업뎃: 10/27/2015) 내용 좀 추가하고 제목도 바꾸었습니다. 너무 낙시성 제목인 것 같아서요;;

우선, 지금까지 8번 정도 삼성페이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미국 그로서리, 한인마트 (H mart, Mega mart) 미용실 등등... 거의 문제 없이 잘 됩니다. 삐그덕 거린 것은 주유소 펌프와 아래 적은 것처럼 chip 읽는 단말기를 사용하는 Lowe's 뿐이었네요. 잘 되는 곳을 찾는 것보다 안 되는 곳을 찾는 것이 더 합리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휴대폰에 깔리는 앱은 조금 더 세밀하게 업데이트가 되면 더 좋을 것 같더군요. 삼성페이 앱에서 카드 트랜잭션이 나오는데요, 삼성페이로 결제하지 않은 것들도 나오고, 또, 최종 결제된 금액이 아니라 가승인 된 금액이 나오는 것도 같습니다. 좀 더 살펴 봐야겠네요.


교체 신청한 Contactless Chip Card를 오늘 받았습니다. Contactless Chip 카드라는 것이, 보니까, Chip이 들어가는 것은 동일한데, 그 chip을 읽을 때, 매장의 단말기에 카드를 넣지 않고 NFC라든지 RFID 등의 방식으로 chip을 동작시키는 것 같네요. 그래서 contactless 라고 하나봐요. 아무튼, 그래서 카드를 받아보니, 기존 chip 카드들과는 달리 아래 사진(카드 뒷면)처럼 카드 안에 무슨 안테나가 주렁주렁(?) 심어져 있군요. 신호 퍼지는 모양의 심볼도 추가되어 있고요.


amex_contactless.jpg  


Everyday 카드는 누드 카드라서 내장 안테나가 보이지만, SPG 카드 같은 불투명한 카드는 보이지 않고 깔끔합니다. 그래서 저기 칩 위에 그려진 신호/안테나 심볼로만 구분이 가능합니다.


교체 카드는 카드 번호는 동일하고, CVC 코드와 만료일이 바뀐 카드로 받았습니다. 보안이 강화된 chip 카드라서 그런지 유효기간이 엄청나게 길군요. 방부제를 잘 쳤나봐요. ㅎㅎ

이제 시간 될 때, 저에게 상처(?)를 준 바로 그 Lowe's 매장 가서, 삼성페이로 물건 하나 사 보겠습니다. :) 

나중에 또 업뎃하겠습니다.


========================


...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진 것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에, 다른 분들이 같은 일을 겪지 않으시도록 하고자 남겨 봅니다. 그래도 덕분에 새로운 것도 배웠네요.


-=-= 두 문장 요약 =-=-

"Chip 이 달린 아멕스 신용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삼성페이에 등록하고자 하는) 아멕스 카드를, 채팅을 통해 요청에서 contactless chip card로 바꾸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멕스 오퍼 사용할 때, 삼성페이를 이용한다면, 그리고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검증된 매장이 아니라면, 아직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플라스틱 카드도 가져가 보자." 가 되겠습니다.



발단은 이렇습니다. 버라이즌이 삼성 페이(Samsung Pay) 제휴를 시작하게 되어서, 바로 관련 앱을 전화기에 깔고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워낙 카드가 많다보니 가끔 필요한 일(주로 아멕스 오퍼)이 있을 때 마다 장농에서 카드 꺼내서 지갑에 넣기가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자주 안 쓰는 카드는 삼성페이에 넣고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갤스6 라서 무선 충전기는 못 받게 되었지만, 그래도 뭐 괜찮습니다.


앱 설치하고 나서, 카드 쓸 일이 없어서 (돈 쓸일이 없다는 것은 좋은 것이겠죠? ㅋㅋ) 테스트 못 해보고 있다가, 드디어...


 : 하필이면 주유소;;; 주유소는 카드를 긁어서 사용하기는 하지만, 펌프에서 카드 사용하실 때 보면, 카드가 물리적으로 슬롯 안으로 들어가야 마그네틱 리더가 작동을 시작하는 것 같더군요. 여러번 전화기를 가까이 붙여 봤지만, 결국 실패.  즉, 현재는 주유소의 펌프에서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능하더군요.


 첫 시도 실패 하고 이틀 후, 미용실에서 이발을 하고 비용 지불을 삼성페이로 (US Bank 카드 적용) 시도해서, 아주 쉽고 빠르게 처리 완료 되었네요. 가게의 카드 단말기에서 카드 긁는 부분에 가까이 가져가니 쉽게 인식하더군요. 성공!


세번째 시도... 여기서 아멕스 오퍼와 같이 사용하려고 하다가... 흑흑;; 꼬였습니다.


아멕스 SPG 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고, Lowe's 오퍼 ($150 사용한 후 $30 크레딧)를 사용하려고 하였습니다. 선물을 줘야 하는 일들이 있어서 아마존 기카를 사러 갔죠.

기카를 고르고 계산대에서 (계산원이 기카 뒷면 종이 뜯어서 기카 번호 스캔까지 하고) 삼성페이를 사용하려고 전화기를 단말기에 가까이 했더니 뭔가 진행이 되는 듯 하더니, 계산원이 말하기를 "잘못된 카드 정보라고 나온다. 칩이 달린 카드를 단말기에 넣어서 다시 해 달라" 라고 하더군요. 헉! 한번 더 시도했습니다. 역시 중간에 막히네요. ㅠ.ㅠ

아마도 Chip을 인식해서 계산이 진행되는 매장/신용카드의 경우는 삼성페이가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마그네틱 읽기만 가능한 단말기에서는 문제 없이 잘 되구요.) 안타깝게도 아멕스 오퍼가 등록된 카드를 들고 나오지 않았던 상황이라 카드를 결국 Lowe's 오퍼가 없는 다른 아멕스 카드로 결제하고 나왔네요;;; 아 흑;;; ㅠ.ㅠ 

이미 기카 뒷면 종이까지 스캔하기 위해서 계산원이 다 뜯은 상황이라서 안 사겠다고 하고 나올 수가 없었어요;; 마음이 약해서;;


집에 온 후에,

삼성에 연락해 봐야 뭐 별 답변 듣지 못할 것 같아서, 아멕스에 채팅을 시도했습니다. "블라블라 이런일이 있었다. 칩이 달린 카드는 삼성페이 사용이 안되는 거냐?" 라고 물었더니, 헉.....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만 몰랐던 것일 수도..) 상담원 말이, 


"chip card"는, 이렇게 제가 갔던 Lowe's 처럼 chip을 인식해서 결제가 진행되는 매장에서는 삼성페이 통한 사용이 불가능하다 

다만, "contactless chip card"는 문제 없이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라고 하더군요. 엥... 대체 contactless chip card가 무엇인지..  그래서 구글링도 좀 해보고 상담원에게 질문도 여러가지 해 보았는데... 아직 정확히 감이 안오네요. 검색해 보았더니 무슨 EMV 카드, chip-and-signature, chip-and-pin 등등의 설명들이 나오는데, @.@ 공부가 필요하더군요. 아무튼 contactless chip card가 무엇이든간에 그게 뭐가 그렇게 중요하겠습니까. 상담원에게 제 카드를 contactless chip card로 바꿔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Everyday Preferred" 카드와 "SPG" 카드는 contactless chip card로 바꿔서 보내주겠다. 

단, "Hilton Surpass" 카드는 아직 contactless chip card로 제공하지 않는다. (즉, 바꿔 줄 수가 없다.)


라고 하네요. 하여튼 쉽지 않습니다.


이런 저런 쓸데 없는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Chip 이 달린 아멕스 신용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삼성페이에 등록하고자 하는) 아멕스 카드를, 채팅을 통해 요청에서 contactless chip card로 바꾸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아멕스 오퍼 사용할 때, 삼성페이를 이용한다면, 그리고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검증된 매장이 아니라면, 아직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플라스틱 카드도 가져가 보자." 가 되겠습니다.


아무 할인도 못 받고 기카 산 것이 이게 얼마만인지;;; ㅋㅋ ㅠ.ㅠ

이미 지나간 일... 어쩔 수 없죠. 깍쟁이처럼 굴지 않으려구요. 그나저나 빨리 체이스가 삼성페이에 합류해 주면 좋겠습니다.

첨부 [1]

댓글 [1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9]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