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Airbnb Amex Offer GC 기카 문제/해결 총 정리

커피 | 2015.11.23 03:20:0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러분 Airbnb.com에서 기카 사시고 크레딧도 안 들어오고 전화/채팅 해봐도 답이 없고, 참 여러 가지로 힘드시죠? 

(그냥 예약시에는 오퍼 잘 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은 gift card 에만 해당 됩니다!)


제가 다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2929223 에 댓글을 달려다가 글이 길어져서 + 스샷이 생겨서 글을 새로 씁니다.)


제 경우는 총 10장에 오퍼 추가하고 그 중 8장으로 실험(?) 삼아 기카 구매 후 전부 airbnb 어카운트에 담고, 크레딧 받은 후기 올립니다.

우선 카드 10장에 대해 설명드리면

6장은 제 이름으로 되어있고 그 중 1장은 와이프 카드의 AU 입니다.

4장은 와이프 이름으로 되어있고 그 중 1장은 제 카드의 AU 입니다.


8장으로 기카를 샀는데 airbnb에서 리딤하다가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켜서 1장은 리펀드 받았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제 카드 6장 + 와이프카드 1장으로 $700샀고, 계정에 전부 로드 된 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 1번 항목 참고)

제 카드 6장의 경우 모두 크레딧 받았고 (전화로), 그 중 한 장은 제가 AU로 등록된 카드이니 AU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다른 amex offer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Screenshot 2015-11-23 07.07.31.png


0. 우선 대부분의 amex offer처럼 terms and conditions에 "Limit 1 statement credit per American Express Card across all American Express offer channels." 이 문구가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브라우저 멀티탭 신공도 이 제약을 피해서 카드에 오퍼 등록하기 위해 있는 것이고, 

상담원이 이 문구 때문에 크레딧 한 번 밖에 못 준다고 하면 사실 할 말 없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아멕스 오퍼들도 몇 개 자세히 읽어보면 이 문구가 있습니다.

계정 당 한 번 밖에 크레딧 못 준다고 하면 깨갱하고 꼬리 내리셔야 합니다. 

(* 이 부분이 저도 좀 헷갈리는게, 상담원 말로는 이게 1 statement credit per user 라고 했는데, 문구는 'card'라고 되어있으니... 카드마다 되는 건가 싶기도 하구요.. 여튼 주의 바랍니다!)


1. 우선 airbnb 본인에게 기카 주는게 안됩니다. 세컨 계정을 만드시거나 배우자/친구 계정으로 본인에게 쏴주는게 좋습니다.

여러 장 몰아서 구매/계정에 로드 하고 싶으신 분은 $100.00, $100.01 등등 각각의 기카를 약간씩 금액 다르게 하는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만약 링크/이메일 통해서 리딤이 안 되면 전화를 해야하는데 

기카 $100.00짜리가 4-5장씩 시스템에 보이면 airbnb 상담원이 헷갈려 합니다. 

(물론 코드 불러주면 되긴 하는데 빠릿빠릿하지 않은 분들과 통화하면 힘들어요. 금액을 알려주면 일 처리가 빠릅니다.)

저는 생각없이 $100.00 여러 장 샀다가 설명하느라 애먹었습니다. 전화 하면서 문득 든 생각은 "$100.00 $100.01 $100.02 이렇게 할 걸..."


2. 제 경험상 (+여러 경험담에 비추어 볼 때) 유저가 gc를 단시간에 여러 장 (3-5장 사이로 추정) 리딤하는 경우 약 24시간 정도 동안 더 이상 리딤이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전공을 살려서 추정해보건데 abusing을 막기 위해서 몇 시간 내에 몇 번 이상의 redeem attempt (성공/실패 여부 상관없이)가 발생할 경우 잠시 lock 걸리는 듯 합니다.

하루에 2-3장 하시고, 다음 날 2-3장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전화 번호는 홈페이지에서 찾기 참 힘들게 해놨는데 415 800 5959 입니다. 

서부 시간으로 새벽 6시 쯤 해도 전화 받는 것 같았어요.


3.  자 위에서 논의가 많이 되었고 reddit ( https://www.reddit.com/r/churning/comments/3rcl07/amex_offers_50_off_when_you_spend_100_at_airbnb/ )이나 

다른 사이트에서도 여러 번 논의가 되었는데, 기카를 사면 airbnb가 braintree라는 회사를 통해 처리하기 때문에 

아멕스 시스템이 자동으로 오퍼를 리딤했다고 인식을 못합니다. 어떤 상담원하고 얘기하다가 알게 된건데 아멕스도 이 문제를 알고 있고, 

airbnb가 원래 transaction에 어떤 약속된 코드를 보내기로 했는데 기카 살 때 그걸 깜빡했다고 합니다 (상담원이 매우 자신있게 말했으니 맞지 않을까요?)

이 상담원 말로는 자기들이 문제를 고치고 있긴한데 전부 retro로 적용해서 크레딧이 들어오긴 하겠지만, 

오래 걸릴테니 자기가 직접 넣어주겠다고 했고, 실제로 곧 들어왔습니다.

즉, 이미 구매 하신 분들 중에 기다려도 상관없으신 분들은 기다리셔도 될 것 같습니다. 

offer terms에 명시되어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정 걱정되시는 분들은 offer terms 스샷 찍어두세요..


4. 아멕스 채팅으로 크레딧 달라고 해봤자 성공률이 희박합니다. 제가 10번 정도 해봤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 인데

(a) 말단(?)으로 추정되는 분들은 오퍼 끝나고 90일 안에 들어오니 기다려라 밖에 말을 못하는 듯 합니다. 크레딧 줄 권한이 없어보입니다.

(b) doing business as moviepass 때문에 안된다. 이건 eligible offer가 아니다. 라고 합니다. 역시 아무리 설명을 해도 이해를 못합니다.

(**추가) 아래 댓글 중 awkmaster 님이 (2015-11-23 10:00:07) 에 올릿 스샷과 그 아래 제가 올린 스샷 비교해보시면 DBA 이름이 이제 제대로 나오는 듯 합니다. 

아직 안 달리신 분들은 조금 기다리셨다가 크레딧 자동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달리셔도 될 듯 합니다.

(c) a,b말고 그냥 airbnbgc만 보고 준다고 한 상담원도 있는데 1주일 기다려봐도 안 들어옵니다. 이쯤되면 이 오퍼에만 무슨 뭔가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reddit이나 다른 사이트 여럿 찾다가 아주 신기한 글을 발견했는데요.


5. 어떤 사람이 자기가 옛날에 amex offer문제가 있어서 800 297 7500 이 번호로 전화했다가 아주 빨리 잘 해결되었다, 

그래서 이번에도 전화 했더니 바로 해결해주더라 라고 올렸습니다. 귀찮지만 전화 해봅니다. 

amex 800 297 7500 검색해보시면 여러 글이 나올텐데요 amex offer 관련된 일 처리하는 부서로 추정됩니다.

전화로 카드 번호를 첨에 입력하기 때문에, 여러 카드에 로드 한 경우에는 그냥 전화를 여러 번 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0번과 함께 나중에 다시 설명).

( 이곳에서도 한 번 소개된 번호 이구요 http://www.doctorofcredit.com/all-you-need-to-know-about-the-airbnb-amex-offer/  )



여튼 전화해서

"amex airbnb offer때문에 전화했다, 내가 몇월 몇일에 기카를 $100 샀고 에어비엔비에서 직접 구매했는데, 

평소에는 바로바로 오던 컨펌 이멜도 안 오고 크레딧도 보통 이틀만에 들어오던에 이번엔 한참인데도 소식이 없다. 

체크해보고 혹시 메뉴얼로 크레딧 줄 수 있나염 뿌잉" 하면 알겠다고 하고 봐줍니다.


제가 전화를 총 6번 했는데 (6개 다른 카드, 5명의 상담원) 돌아오는 답변은 순서대로 

(a) 아까 위에서 언급한, "아 이거 나 알아 ㅇㅇ 우리가 시스템 문제가 있어서 그렇다. 미안 ㅋ 지금 바로 넣어주겠다."

(b) "어 그러게 에어비엔비라고 써있는데 이거 이상하네요 제가 지금 넣어드릴께요 미안해여"

(c) "기카 사신거죠? 넣어드릴게여 미안해염"

(d) "잉 무비 패스인데염? 님 진짜 에어비엔비에서 산거 맞음" "ㅇㅇ 맞아염 진짜임" "잠만여 상사랑 통화점... 넹 one-time exception으로 그냥 $50 드릴게여"

(e) "네 고객님 원래는 오퍼 끝나고 90일 후에 들어오는데 전화하셨으니 넣어드릴게여"

(f) "잉 고객님 방금 저랑 통화하셨는데 또 전화하셨네여 이건 머죠? 아 다른 카드라구여 넹 이것도 넣어드릴게여" (e)랑 같은 상담원...

이렇게 해서 6장카드 $50 전부 받았고, amex offers 들어가보니 redeemed로 바뀌어있고, 

savings 눌러보면 "offer credit"이라고 수동으로 리딤되었다는게 보입니다 (보통은 오퍼 이름이나 사이트 이름이 나오는데요 amazon.com 처럼).

전부 상담원들이 약속한대로 48시간 내에 처리가 되었습니다. (7번 항목 스샷 참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마지막 세 번의 통화는 각각 20분씩 기다렸는데, 

두 번 통화한 상담원 말로는 자기 부서에 지금 두 명 밖에 없어서 오래 걸린다고 미안하다고 합니다.

아침에는 곧바로 연결된걸로 봐서, 가능하면 아침 일찍 전화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아침9시부터 오후3시까지 다른 일 하면서 전화 켜놓고 천천히 하나씩 처리했습니다.


6. 0번과 5번에 대해 좀만 더 설명 드리자면요, 전화나 채팅으로 같은 상담원에게 "아 나 다른 카드도 이 오퍼 있는데 이거도 처리해줄래염" 하면 0번을 언급하면서 계정(=사람, 온라인 계정이 여럿 있어도 카드는 전부 한 계정 소유)당 한 번만 리딤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든 카드 크레딧을 다 받고 싶으시면 채팅보다는 전화 (위에 제가 적어 놓은 번호) 그리고 전화는 여러 번 하는걸 추천합니다.

(* 0번 에서도 언급했는데 per card vs. per user...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7. 5번 항목에 관련된 것들 스샷 입니다.
다른 amex offer와 달리 "Offer Credit" 항목으로 크레딧이 들어왔고 redeem한 날짜가 11/22 (제가 전화한 날짜는 11/20인데, 크레딧이 들어온 날짜는 11/22)로 되어있습니다. 
수동으로 한 흔적입니다. 기카는 11/5 에 샀습니다. 
Screenshot 2015-11-23 07.03.57.png

다른 카드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동의 흔적입니다. 역시 11/5에 구매했는데 11/22에 리딤했다고 합니다.
Screenshot 2015-11-23 07.03.32.png

redeem 되었다고 뜹니다. 이것도 수동으로 처리한 것 같습니다 (이메일은 온 적이 없습니다).
Screenshot 2015-11-23 07.03.27.png

크레딧 내역입니다. 다른 카드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Screenshot 2015-11-23 07.03.20.png



첨부 [6]

댓글 [3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88]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