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IHG Ambassador 첫 등록 후기

kaidou | 2016.03.23 15:31: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이제 정말로 여행 떠날날이 얼마 안 남아서 매일매일을 긴장으로 보내는 Kaidou입니다.

이번에 IHG Ambassador 를 처음으로 가입했는데요, 이미 마일모아에 많은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처음이고, 또 이번에 새로 가입한 분들도 많기에 간단하게 등록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일단 당연한 말이지만 IHG 어카운트를 가입하셔야 하구요, 마적단 평생 카드중 하나라는 Chase IHG카드도 가지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특히나 부부마적단이라면 최소 일년에 이틀을 인터컨티넨탈급에서 숙박을 할 수 있을텐데요, 제가 들은 바로는 Ambassador는 일년에 2박 이상 숙박 할 경우는 값어치를 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ihg.com/intercontinental/hotels/gb/en/ambassador 에 가셔서 보면 되겠습니다.




제가 AMB (라고 줄이겠음) 을 처음에는 금전적인 부담도 있고 해서 안할려고 했는데 여러 방면으로 조사를 해본 결과 저에게 이득이다 싶어서 이번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입비가 캐쉬로 할경우는 200불, 포인트로 할 경우는 32000포인트인데요, 여기서 살짝 팁을 주자면 현재 3,4월?까지 P&C로 숙박을 할 경우 Cash 부분이 할인이 됩니다.  제 경우도 1만 포인트를 51불로 샀는데요, 이걸로 계산을 해보면 AMB 를 163불에 할인(?)받아서 살수 있더군요.  나름 꼼수라 생각합니다 ㅜㅜ

(아참 패키지를 받으면 5천포인트를 바로 꽁으로 또 받게 됩니다! 즉 제 경우는 27000포인트... 135불에 AMB 를 사게 된거네요.  듣기로 IHG Mastercard의 10% 베네핏도 된다고 하는데 그럼 23800 포인트/대략 120불정도?까지 할인될듯..)


이걸 가입한 가장 큰 이유를 대보자면 (과일이나 물 주는 짜잘한 서비스 다 제외하고),  두가지 정도 됩니다


1. 룸 업글

2. Free Weekend night


저중에서 특히 2번, Free Weekend Night을 잘 쓸 경우는 연회비/가입비 낸거를 퉁 치고도 남는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AMB WKND NT rate 으로 프라하에서 주말 숙박을 할 경우 세금 포함해서 250불 정도가 나옵니다 (Pre-Paid/Non-refundable 보다는 무조건 비쌉니다~!).  주말 이틀하면 총 500불이 되는데 여기서 하루치가 감소되므로 총 125불에 프라하 인터컨에서 숙박을 할수 있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만 봐도 AMB는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고 봅니다.



제가 좀 많이 늦게 가입을 했는데요, 시간이 부족해서 AMB 커스토머 서비스에 전화도 여러번 하고 이멜도 보내고 해서, Expedited service 로 보낸다고 답변을 받았고, 가입한지 2주만에 편지를 받았습니다! 아주아주 만약에 저희가 여행 떠나기전까지 AMB Package가 안오면....전 새되는거였거든요.




비록 AMB가 라운지나 무료 조식을 주는 환상계급은 절대 아니지만, 그래도 여행의 질을 올리기 위한 투자로써는 충분히 가치가 있다 생각됩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들 보내세요~!



댓글 [3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2]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