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여행기]
짤즈부르크 Salzburg Day Trip

hesse | 2016.04.30 12:29:0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뮌헨 출장 온 김에 짤즈부르크를 다녀왔습니다.  기차로 1시간 45분쯤 거리라 시간이 비는 토요일에 다녀오기 딱 좋았습니다.  뮌헨 숙소가 기차역 바로옆 Sofitel이라서 여러모로 편리했네요.  전 아침 10시 45분쯤 기차를 타고 가서 점심먹고 구경 할만큼 구경하고 오후 4시 15분 기차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혼자라서 더 가뿐하게 다녀올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팁을 알려드리는데요... 뮌헨에서 짤즈부르크 기차를 타고 같때 Bayern Ticket (Barvarian Ticket)을 끊어서 가시면 왕복 EUR26으로 다녀 오실수 있습니다.  1인 가격이구요 15세 이하 아이들은 공짜, 추가 성인은  EUR5입니다.  그런데 이 티켓을 사시면 탈실수 있는 기차가 정해져 있습니다.  짤즈부르크행 기차는 Meridian열차만 된다고 하네요.  기차 시간표를 보실때 M으로 표시된 시간만 되는것 같아요.  참고로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짤즈부르크에서 뮌헨으로 오는 시간표중 Meridian 4시 15분 열차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차보타 한 30분정도 더 걸린다고 하네요.  전 홀몸으로 다녀와서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DSC06932.jpg


한가지 주의 사항이있습니다.  어떤 기차는 중간에 split을 해서 앞 기차는 짤즈부르크 뒷기차는 다른 동네로 갑니다.  전 모르고 뮌헨에서 뒷기차에 탔다가 표 검사하시는 할아버지가 야단치듯이 (독일 사람들 말투가 좀 그런것 같습니다 ㅠㅠ) 바꿔타라고 해서 앞 기차로 옮겼습니다.  앞기차와 뒷기차는 안에서 연결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역에서 내렸을때 재빨리 옮겨야 합니다.  표 검사하시는 할아버지가 Rosenheim역에서 기차가 좀 오래 서 있으니 거기서 갈아타라고 하셔서 그대로 했습니다.  알고보니 이곳에서 기차가 split을 하더군요.  영어로 방송도 나오고요.


그런데, 저는 독일에서 기차를 처음 타보는데요 큰 문화적 충격을 한가지 격었습니다.  짤즈부르크가는 기차로 옮겨타고 나니 좀 시끄러운 독일 청년들이 8-10명정도 모여서 앉아있었는데요, 맥주 두짝!을 가지고 탔더군요.  서로 웃고 떠들면서 맥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을 보니 좀 충격이... 말그대로 맥주 짝!입니다.  예전 한국에서 병맥주 나를때 쓰던 그 짝.  용기를 내서 사진을 찍으려 노력을 했지만 결국은 사진은 못찍었네요.  ㅠㅠ


어쨌든 짤즈부르크역에 도착을 했는데요... 또 다시 맨붕.  제가 솔직히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고 준비도 안하고 갔는데요 기차역에서 나와서 좀 당황했습니다.  전 기차역에서 나오면 바로 다운타운에 구경할곳이 보일줄 알았는데요 막상 나가보니 훵~하니 아무것도 없더군요.  나중에 알게된 사항이지만 기차역이 짤즈부르크 중심부에서 북동쪽으로 약 20분정도 떨어져 있거든요.  나오면 정말 이게뭐지? 하는 느낌입니다.  간신히 기차역 옆 Salzburg Congress에서 동네 지도를 구한 후에야 정신을 차렸네요.  


다음은 사진 위주로 다녀온곳들 소개입니다.


기차역에서 짤즈부르크 중심부로 가는 길목에 있는  Mirabellgarten입니다.  정말 아름다운 공원이었습니다.


DSC06847.jpg


DSC06849.jpg


DSC06853.jpg



모짜르트가 비엔나로 이사가기 전까지 살았던 집이랍니다.  Mozart-Wohnhaus.


DSC06857.jpg


짤즈부르크강 입니다.  유럽의 강들과 그위의 다리들은 모두 낭만적이네요.


DSC06861.jpg


DSC06865.jpg


DSC06868.jpg


DSC06866.jpg


모짜르트가 태어난 곳 Mozarts Geburtshaus입니다.

DSC06873.jpg


그 부근에 있는 Altstadt입니다.  쇼핑거리입니다.  제가 살건 별로 없었습니다.  

DSC06880.jpg


한국인이 하는 식당인듯 합니다.  

DSC06881.jpg


더 놀라운건 이 알짜배기 땅에 태권도장을!!!  아싸!  대한민국 만세!!!

DSC06882.jpg


Festung Hohensalzburg, Fortres Hohensalzburg 올라가는 길입니다.  걸어가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케이블카가 있는데요 12유로가 아까워서 그냥 노가다... ㅠㅠ

DSC06899.jpg


자꾸 올라갑니다. 

DSC06906.jpg


또 올라가네요.  전 이길을 올라가고 나면 끝인줄 알았는데요 이 언덕길 끝에 가면 표를 사야 더 올라가서 이것 저것 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허무... ㅠㅠ  해서 거기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DSC06907.jpg


내려오는 길도 멋지네요.

DSC06919.jpg


Fortress 위에서 본 짤즈부르크 풍경입니다.  숨이 막힙니다!

DSC06902.jpg




비록 이번에는 혼자와서 구경을 했지만 꼭! 가족들과 함께 다시 오고싶은 그런 도시입니다.  눈과 마음이 정화가 된 느낌을 함께 나누고 싶네요.  



첨부 [18]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8]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