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모덕분에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이번에 한국에 오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수하물 하나가 기내의 무게 밸런스(?) 문제로 제가 타고오는 비행기에 실지 못했다고 하고, 다음 날 비행기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정도 기다려보자라고 했는데, 다음 날 델타에서 전화가 오더니, 그 다음 날 뉴욕에서 온다고 하네요. 저는 디트로이트에서 왔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델타 항공에 수하물 지연에 관해서 클레임을 하려고 하는데, 처음 하는 것이라 경험 있으신 마모님들에게 두가지 여쭈어 봅니다.
1. 수하물 지연을 클레임을 할 수 있나요?
2. 할 수 있다면, 어떤 보상을 요구해야 하나요?
수하물 지연으로 예상치 못했던 불편함과 더불어 몇몇 일정을 취소를 해야 되어, 너무나 속상하네요.
어떤 조언이라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델타의 경우 사이트에 어떤 보상이 가능한지 상세하게 적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바우처 + 당장 필요한 생필품을 구매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그에 대해서 reimburse 받으실 수 있을 것 같구요.
http://www.delta.com/content/www/en_US/traveling-with-us/baggage/after-your-trip/delayed-lost-or-damaged.html
2. 마일리지 항공권의 세금 + 수수료 등은 어떤 카드를 사용하셨나요? 사용 카드에 따라서 baggage delay 보상을 신청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모님께서 직접 도움을 주시니, 너무나 영광입니다.*^^*
1. 수하물 지연이 대략 2일정도 되고, 수하물 가방과 몇몇 물품들이 파손되어, 보내주신 링크에 가서 관련 폼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때 특별하게 제가 알거나,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확인을 해보니 델타 골드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카드 혜택을 확인한 바로는 Baggage delay 보상은 없는 것 같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가 맞게 확인했나요?
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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