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 Huawei 폰으로 바꿔볼까 합니다

BigApple | 2017.04.06 12:18:5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역시 마일모아에 올리길 잘했습니다. 이렇게 속시원하게 답변들을 해주셔서 제 폰이 문제일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그런데 여전히 이해가 안되는 것이 2년이 넘게 NET10으로 뉴욕/뉴저지 지역에서는 통화가 잘됐고 크리켓으로 바꾼 후에도 2주간은 잘 됐는데 갑자기 휴대폰이 먹통이 된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 외국에서 구입한 갤 노트2 라는 것도 여러번 주지시키고 IMEI넘버도 주고 다 했는데 언락이 안된거 아니냐는 질문만 했지 주파수 등은 언급도 안했거든요. APN 다시 설정해보라는 것도 액티베이트 할때 외에는 물어보지도 않았구요. 원래 커스터머 서비스 센터 사람들이 이런 교육을 안받는가 싶네요. 

와이파이로 연결해서는 사용이 가능한데 그냥 시그널은 전혀 못받습니다)  net10의 monthly plan을 보다보니 huawei magna를 무료로 주네요. 당장 급하니 일단 이거를 주문해서 사용해보고 이 심을 기존 갤노트2에 넣어서 시도해보면 어떨가 싶습니다. 


사실 폰을 안바꾸는 이유가 한국과 미국에서 모두 사용하고 제가 필요한 앱들이랑 오랜 기간 걸쳐서 잘 정리된 거라서 새로 폰 바꾸면 그 작업을 또 할일이 너무 싫어서인데 이제 어쩔수 없네요. 그래서 huawei폰을 받고 그 심카드를 제 폰에 넣어서 시도해보고 되면 그냥 사용하고 안되면 huawei폰으로 쓸까 합니다. 근데 이 중국폰이 너무 또 품질이 문제가 있을까요? 공짜로 주니 그것도 고민되네요.. 


마일모아 님들의 답변 너무 감사드리고 추가적인 질문도 고견을 나눠주세요... 

--------------------------------------------------------------------------------------------------------------------------------------------------------------------------------------


얼마전 휴대폰 서비스 업체를 Cricket Wireless로 바꿨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업체도 이름없는 프리페이드 서비스 제공 업체였는데 뉴욕/뉴저지 인근에서는 제법 통화가 잘되는데 코네티컷이나 메사추세츠를 가면 통화가 거의 안되더라구요. 자주 여행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갈일도 있고 해서 다른 데로 바꾸자 하던 차에 마일모아에서 cricket wireless 이야기가 여러번 나오길래 인터넷을 통해서 sim card를 주문하고 기존 provider에서 바꿨습니다. 


제 휴대폰은 갤럭시 note2이고 한국에서 가져왔습니다. 언락 되어 있구요...(그렇겠죠?)


sim card를 넣고 한 2주간은 통화도 되고 데이터로 인터넷도 됐습니다. 그런데 점점 시그널이 안잡히는 시간이 생기더니 어느 순간부터 아예 먹통이 됐습니다. cricket으로 바꾼지 한달도 채 안된 상태에서요. 크리켓에는 연락했더니 처음에는 자기네 서비스는 원래 100%를 장담할수가 없으니 제가 감내해야 하는 거라고 얘기하더군요. 너무나 어이가 없어서 매니저 바꾸라고 했어요. 

그런데 바뀐 매니저는 트러블 슈팅 몇번 해보더니 심카드 문제인거 같다고 저보고 심카드 다시 주문해서 넣은다음 연락달래요. 근데 자기네 웹사이트에서는 심카드만은 주문이 안되니 딴데 가서 사래요. 이말에 화가 나서 내 잘못도 아니고 심카드가 문제라면서 니네가 그냥 다시 보내줘라 그랬더니 저보고 협조를 안한다면서 그냥 전화를 뚝 끊어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BBB에 Complaint를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연락이 오더군요. 


심카드 문제는 어쩔수 없으니 새로 산 다음에 연락해주면 자기네가 심카드 값은 환불해주겠대요.. 이때 관두라고 했어야 했는데 심카드를 결국 온라인에서 사서 다시 넣고 해봤는데 여전히 안되요. 이거 말고 전에 쓰던 LG폰에 넣어서 해도 안되요. 이게 정말 제 폰의 문제인건가요? 아님 CRICKET의 문제인건가요? 크리켓에서는 자기네 커버리지는 해당 지역이 완벽하고 제 폰이 정상 작동하는 걸로 나온답니다. 속 터져서 죽겠습니다. 


제가 전화를 거의 쓰지 않는데다가 (받고 걸고는 정말 한달에 1시간도 채 안할겁니다 회사 전화 쓰고 대부분의 업무는 이메일로 해결하고 그래서요)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WIFI로 다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 데이터도 거의 안써요. 그래서 버라이즌 같은 거는 너무 비싸서 크리켓을 한건데 이렇게 속이 터질줄 몰랐습니다. 


마일모아에는 해당 관련 서비스나 IT관련 전문가들이 많으신것 같은데 제 문제점이 대체 뭘까요 지금? 다른 PREPAID 회사 h20인가로 해보고 싶어도 온라인으로 하면 또 똑같은 문제가 생길것 같아서 겁나서 못하겠어요. 정녕 해결책은 버라이즌 뿐인가요?


현재 갖고 있는 갤럭시나 LG폰 모두 과거  PREPAID 서비스 업체 통해서는 잘 서비스 됐었는데 거기로 다시 돌아가려고 웹페이지를 가보니 어찌된 영문인지 이제는 버라이즌이나 t-MOBILE, AT&T 에서 나왔던 폰만 가져오는 것이 된다면서 제 폰은 Compatible 하지 않대요. 아니 거기 서비스를 썼었는데 이제와서 아니라니 정말 미칠 노릇입닏.


저는 어디로 가야할까요.. 이것때문에 최근 3~4일 스트레스 받고 폰도 안되고 회사 일 제치고 이것만 몇시간째 실랑이 하네요 ㅠ.ㅠ    


댓글 [4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37]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