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국내선 예약할 일이 있어서 쌓여있던 AA 기카로 예약을 했었거든요.
근데 마침 바로 다음날 더 좋은 조건이 표가 나와서 24시간내 취소를 했어요.
근데 며칠이 지나도 기카로 환불이 안되더라구요.
AA 예약센터로 전화를 했어요. 환불은 기카로 안되고 바우처로만 된답니다. 이건 1년 기한이 있고 쓰기좀 불편해요.
근데 분명 AA 홈페이지는 original form of payment로 refund된다고 써있거든요. 막 따져도 자기들이 해줄수 있는게 없대요.
AA customer relationship에 메일을 보냈어요. 여기서도 똑같이 바우처로만 refund된다고 우기네요.
할 수 없이 BBB랑 DOT(department of transportation)에 컴플레인을 접수했어요.
https://www.bbb.org/consumer-complaints/file-a-complaint/get-started
https://www.transportation.gov/airconsumer/file-consumer-complaint
BBB보다 DOT쪽이 더 빠른가봐요. AA에서 연락와서 DOT에서 연락받았는데 미안하다면서 다시 기카로 refund해주더군요.
2주 조금 넘게 걸렸지만 잘 해결되서 불만있을때 한번씩 써볼만 하다 싶어요.
나쁜넘들, 지들이 한 말은 지들이 지켜야지.. 암튼 다행이네요.
앗. 근데 싸웨도 기카로 예약한거 캔슬하면 1년 안에 쓸 수 있는걸로 주지 않나요?
싸웨도 비슷한거 같은데요.
"If you call or cancel online at Southwest.com within 24 hours of booking, Southwest will offer you the option of refunding the airfare back to the original form of payment, or retaining the credit to be used toward future travel."
만일 안해주면 complaint접수해 볼수 있겠어요.
오... 저도 환불을 바우처로 받아서 대박 짜증났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하도 화가나서 구글해보니 억울한 일은 구제받을 방법이 있더라구요.
아.. 저도 3월에 취소한 항공권을 바우처로 받아서 아직도 못 쓰고 있어요.. ㅠ
저도 DOT에 메일 보냈고요. 약 1달 조금 안되어서 check를 받았습니다. 오히려 기카보다 더 좋네요 :) 감사합니다!
이렇게 plat credit 을 liquidation 에 성공했습니다...
잘 해결되셨네요. :-)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