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update 6/27) Saks 에서 구입한 Rimowa 가 가짜라고 하네요6

ontheroad | 2018.05.16 18:20:5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6/27]

방금 이메일이 와서 구매 금액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당시 구입이 200$은 기프트 카드였고, 나머지 380$ 정도는 카드로 결제했는데, 카드 결제분은 다시 카드로 200$은 merchant credit 으로 주소지로 보내준답니다.

이렇게 되면 추가로 돈을 안 쓰려면 저는 또 삭스에서 리모와를 다시 구입해야하나요?

심지어 저 merchant credit 주소도 확인도 안 하고 이미 1년 전에 처분한 제 옛날 주소로 보냈더라구요. 그 주소는 삭스 어카운트에서도 사라진지 오래인데요.

진짜 기본적인 확인조차도 안 하나봐요.

 

그리고 보상에 관한 말은 일언반구도 없습니다.

얘네가 진짜 미안하면 언급이라도 해야하는데 진짜 징해요.

제가 화 나서 조금 전에 대놓고 제 시간, 노력, 스트레스, 불편에 대한 보상을 요구했는데, 답장을 하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을 안 하네요.

삭스 정말 대단합니다. 

 

 

 

 

[6/18]

지난 업데이트에서부터 오늘 사이 참 속 터지는 일들이 넘치도록 있었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Saks에 연락한지 딱 한 달 만에 삭스에서 리턴 비용을 내주겠다고 확답을 줬습니다.

가짜 리모와는 환불을 해줄지 교환을 해줄지 아직 이야기 시작도 못 했구요, 일단 리턴 비용 리펀드 결론 나는데 한 달 걸렸네요.

we have already notify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o investigate this matter with the third party vendor 라는데 이 조사는 또 얼마나 걸릴까요.....

 

 

포장해둔 가짜 리모와는 당연히 바로 리턴할 예정이구요.

 

제가 여쭙고 싶은 부분은 아무래도 삭스 측에 보상을 요구해야할 것 같아서요.

처음에는 삭스 측에서 바로 환불해주고 리턴 비용 내겠다고 하면 금방 처리되겠지 싶어서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삭스는 문제 해결 의지도 안 보이고, 연락도 안 되고, 그 사이에 제가 받은 스트레스와, 불편과, 시간 낭비, 에너지 소모 등등, 제품 가격 이외에도 뭔가 추가적인 피해 보상을 요구하고 싶어졌습니다. 정식으로 사과와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상황 보고도 받고 싶구요. 

 

그래서 이런 경우 어느 수준의 보상을 요구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의견을 여쭙고 싶어요.

이런 황당한 경우는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저는 감이 안 오네요. 제품 가격은 세금 포함해서 582.47$ 이었어요.

 

ps.

혹시 리모와 진품과 가품의 차이가 궁금하신 분 계신다면, 다음 번에 사진 올려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불안하신 분 계시면 체크해보실 수 있게요.

워낙 교묘한 부분들이라 언뜻 봐서는 전혀 차이가 없더라구요.

 

 

 

[5/30]

혹시나 그간 진행사항이 궁금하신 분이 계실까 싶어 업데이트 합니다.

2주하고도 며칠이 더 지났지만 여전히 딱히 진척은 없습니다.

 

1. Saks 트위터:

18일에 보낸 첫 트윗에 무반응이길래, 22일에 한 번 더 트윗을 보냈습니다. 

25일에야 답이 오네요: "Hi ! We have reached out to our buyers to help prove authenticity with Rimowa. We will update you via email with more details as received."

 

2. Saks 회장/부회장/PR 담당/CS 담당 임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역시 답이 없습니다.

 

3. Saks rep:

담당 rep 이 계속 자기가 오피스에 없어서 답을 못해서 미안하다길래, 그럼 다른 직원에게 케이스를 넘겨달라고 했으나 여전히 본인이 이 일을 맡고 있더라구요. 심지어 너무 연락이 안 돼서, 채팅으로 이 직원 이름 말하고 내 이메일에 답장 좀 해달라고 전해달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그랬더니 답이 왔...). 

27일에 가방 시리얼 넘버 사진 보내달래서 보내줬습니다. 그 후로 또 연락이 없길래 좀 전에 이메일 보내보니 verification department 로 자료를 넘겼대요. 또 얼마나 기다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해외배송 리턴비용은 어떻게 할지 확답을 달라고 했는데, 열흘이 훨씬 넘게 답이 없네요. 

 

4. Rimowa 본사

그나마 진척이 있는 건 리모와 본사 쪽입니다.

리모와 본사의 CS 이메일로 상황을 보내니, 금방 (독일과 한국의 시차를 고려하면, 거기 출근해서 바로 보냈다고 해도 될 것 같아요) 답이 왔습니다.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Department 로 케이스가 넘어갔더라구요. 이쪽 담당자랑 이야기하면서 상황 설명 했구요. 이 과정에서도 늘 답장이 신속하게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리모와의 Client Care Manager, North America 에게서도 이메일이 왔더라구요:

"Can you please tell me if you have returned your suitcase to Saks?  If so, any information about where and how it was returned along with any return number issued would be most helpful.  I would like to get the suitcase after Saks is finished with it so we can inspect it from the manufacturer’s perspective"

 

결론은 Saks는 진짜 노답입니다. 미국 노답 3형제에 Saks가 꼭 들어가야합니다.
사건이 언제 끝날지 모르지만, 끝나면 꼭 블로거들에게도 다 뿌려버리겠다는 다짐을 매일 하게 되네요.
여러 조언해주신 마모님들께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추가 6]

주말이 지나면 답이 오겠지라고 생각했던 건 저의 오산이었네요.

 

현재 상황은,

1) 트위터: 답 없음. 그 사이 삭스 홍보 트윗은 잘만 올라옴. 다시 트윗 하나 더 보냄

2) [추가 5]에 등장한 첫 번째 채팅 rep 에게 보낸 이메일: 답 없음 (제가 자비로 해외배송료를 지불하면 이후에 환불해줄 수 있는지 확답을 해달라고 추가했습니다)

3)  Director of Customer Experience at Hudson's Bay Company 와 Manager, Public Relations 에게 보낸 이메일: 답 없음 

4) 리모와 독일 본사에 보낸 이메일: 아직 답 없음 (어제 보냈어요)

5) Saks 예전 트윗들을 훑어보니 고객들이 제품 관련 항의를 하면 죄다 Service@s5a.com 로 이메일 보내라는 앵무새 답변만 하길래, 여기로도 이메일 보냄: 답 없..

6) avvo 에 물어봤더니, 그냥 간단한 대답만 오네요:

   "Usually, for cases with amounts in controversy of $5,000 or less, small claims court is appropriate."

 

이러다가 진짜 가짜 리모와 싸들고 미국 가야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모님들 제발 리모와는 백화점 말고 오피셜 스토어에서 구입하세요. 제발요.

 

 

[추가 5]

며칠 째 제 이메일에 답이 없던 첫 번째 채팅 rep 에게서 조금 전 답장이 왔네요. 제가 트위터로 사건 정황과 사진을 보내고, 임원 둘에게도 이메일을 보내자 몇 시간 뒤에 답장이 온 건 그저 우연의 일치이겠죠(아직 트위터에는 답이 없고 임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도 답은 없어요. 마음같아서는 회장 부회장 이메일로도 쏴버릴까 하다가 너무 높은 분들이라 안 읽을 것 같아서 두 명에게만 보냈어요).

 

My support team is requesting me pictures of the lock and if you have a written statement from the service center.

 

 

To solve this issue in the fastest and more convenient  way possible.

 

라고 합니다. 일단 뭐라고 하는지 보고 계속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4]

오늘 낮에 매장에 가서 제 리모와 찾아오면서 매장의 진품들과 제 가방의 다른 점 일일이 다 비교 사진 찍어왔어요.

서비스 센터에서 어디가 다른지 설명 듣고, 매장 직원과 같이 틀린 그림 찾기 하듯 비교했는데 일반인은 절대 알아볼 수가 없는 차이더라구요.

시리얼 번호도 일반 소비자들이야 알 수가 없구요 (혹시 궁금하시면 사진 올려드릴게요).

 

그리고 작년에도 저처럼 외국 백화점에서 구입한 토파즈가 수리 맡기는 과정에서 가품으로 밝혀진 경우가 있었다네요.

그러니 리모와를 살 때는 반드시 공식 매장에서 사시길. 

저번에 보니 삭스나 니만에서 리모와 구입하시려는 분이 마모에도 계시길래 괜히 걱정이 되네요.

 

 

 

[추가 3]

이 뒤에 전화해서 다시 리턴에 관해 문의해보니 기본적으로 네 번째 채팅과 같은 말을 하구요,

제가 한국에 귀국해있든 어쨌든 애초에 이 물건을 인터네셔널 오더로 판 것이 아니라 리턴 비용은 줄 수 없대요.

 

그래서 제가 내가 해외배송비를 내고 리턴을 하면 바로 inspection 이 가능하냐고 하길래 그렇다고 하네요.

일단 조사를 해보고 가짜로 판명나면 resolution center 에서 답을 줄거라구요.

제가 그래서 상황이 상황인데 resolution center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알려주면 내가 직접 이야기해보겠다고 하니,

resolution center 는 제가 접촉을 할 수 있는 곳이 아니고, 조사 후에 거기서 연락이 갈 거라는 이야기만 합니다.

inspection은 10-15일 걸린대요.

 

26인치 가방이라 부피에 무게도 있고, 해외배송이라 배송료만 적어도 200$ 가까이 들지 않을까 싶은데,

일단 제 돈 내고 가짜 리모와부터 리턴해야하는 걸까요?

이후에 삭스에서도 가짜로 판명이나면, 제품 환불은 물론 추가로 배송료까지 되돌려받을 수 있을지요?

 

아래에 리플에 알려주신 avvo.com 에도 일단 문의를 해놓은 상태이기는 합니다.

 

전반적으로 Saks 의 태도에 매우 화가 나네요. 그냥 좋게 좋게 빨리 끝내고 싶었는데.

오죽하면 NYT에 send a tip 을 통해서 제보할까 하는 생각도 해봤네요. 신문이나 방송에서 이걸 심각한 사건으로 고려해줄까요?

 

 

 

 

[추가 2]

 

역시나 72시간째 삭스에서는 연락이 없구요, 자기가 담당해서 일 진행을 처리하겠다고 했던 첫 번째 채팅 rep 역시 제 이메일에 48시간째 답을 안 하길래,

방금 네 번째로 삭스와 또 채팅을 했습니다.

 

얘네들 일하는 거 보면 사건에 대한 노트도 제대로 안 해두나봐요.

이전 채팅하면서 제가 하는 말들을 다 주문 번호에 노트로 남겨주겠다고 분명히 그랬는데, 이번에 채팅한 rep 은 전혀 갈피도 못 잡고 있네요.

먼저 연락이 없어서 제가 계속 먼저 이메일로, 채팅으로 연락을 하는 것도 빡치는데,

사건을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 것 같아서 점점 더 열받습니다.

 

아무튼, inspection 을 위해 일단 가짜 제품을 다시 리턴 하라고 하네요.

 

Were you informed about the return process by the previous associates?

 

We need to receive that item back for inspection at the warehouse.

 

This is usually handled as a return for damaged goods or wrong merchandise sent. Usually a full refund is processed.

 

이 부분에서 제가 얘들이 이 사건을 그저 wrong merchandise sent 로 생각하는구나, 라고 느껴서 매우 화가 났구요,

그래서 이건 단순히 물건을 잘못 보낸 것이 아니라, 삭스에서 600$ 짜리 "가짜 "상품을 판 거라고,

나에게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고 이로 인해 시간 낭비 등을 겪고 있는데 Saks 는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지 못한 것 같다고 강하게 나갔습니다.

 

I understand is a very upsetting situation

And very unusual, that is why we need it back for inspection.

 

그래서 제가 그러면 이걸 국제우편으로 보내야하냐, 그러면 Saks 에서 배송료는 reimbersement 해줄 것이냐를 물었구요.

그러니까 미국에 돌아오면 보내라네요. 저는 하루하루가 빡치는데 말이죠.

 

Are you currently in another state or another country?

 

I would recommend to return it once you are back to the US, because we do not have any options to return from another country due it is not an international order.

 

rep 이 그 사이에 다른 정보 있냐고 하길래, 이미 제공한 증거들 외에 다른 건 없고,

그것보다 나는 일단 왜 삭스에서 가짜 제품이 유통되는지를 알고 싶다,

개런티 카드의 시리얼 넘버와 가방 표면의 시리얼 넘버가 일치도 하지 않는다는 건 애초에 삭스에서 판매할 때 확인을 안 한 거라고 했더니,

그런 건 다 가방이 일단 warehouse 로 돌아와서 검사를 해야지 알 수 있는거라고 또 반복이네요.

그 전까지는 삭스로부터 어떤 답변도 들을 수 없다구요.

 

We do not have an answer to something like that until it is inspected by the Distribution Center. Our apologies for the Hassle.

 

I am sorry that is correct. We really need to have that item inspected.

 

물론, 저도 이 가방을 미국으로 보내서 검사를 해야한다는 것에 동의하구요. 그래서 필요하면 당장 보낼거구요.

그렇지만 가방의 무게와 사이즈 때문에 국제우편으로 보내면 비용이 수백 불까지 나올 수가 있다. 이 비용은 saks 에서 보상해줘야하는 것이 아니냐고 하니,

계속 미국으로 돌아오면 보내라고 합니다. 저는 거의 귀국 상태이고, 언제 또 미국에 들어갈지 아직 몰라요.

 

No, in this situation the return has to be made from the US when you get back.

Please contact us for options when you return.

 

그래서 내가 그럼 이 자물쇠도 없이 고장난 가방을 가지고 일부러 미국에 들어가야하냐고 하니

 

Yes, we need the item back in order to help you with this situation.

 

라네요. 일단 더 이상 진척이 없어 보여서 여기서 대화 종료하고 다시 연락하겠다고 했구요.

 

그 동안 연락 전혀 없다가 제가 네 번째 연락하니 이제서야 물건을 돌려보내라고 알려주는 것도,

이걸 그냥 wrong merchandise sent 로 생각한다는 점도,

그리고 미국에 돌아와야 리턴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저로서는 다 이해가 가지 않고 황당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릴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추가]

방금 한국 서비스 센터와 이야기 해봤는데,

자물쇠만 다른 것이 아니라 휠도 정품과 다르다네요.

그리고 안에 있는 개런티 카드랑 가방에 찍힌 시리얼 넘버 번호도 다르대요.

이미 이것만으로도 Saks 측에서 판 것이 문제가 된다구요. 와...............지금 혈압이.

 

한국 서비스 센터에서는 공식적으로 내용증명 같은 걸 발급한 적이 없지만, 제 리모와가 왜 가품인지에 대한 이유를 적은 이메일을 보내주시기로 했어요.

(전략)

"고객님께서 접수해주신 제품을 확인해보니 고객님 제품에 맞는 시리얼 번호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제품을 봤을 때 잠금 장치 및, 휠, 스키드, 지퍼풀러 등의 부품들이 정품과는 많은 차이가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구입하신 제품은 RIMOWA 본사에서 출고된 제품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후략)

라고 합니다. 

 

 

-------------------------------

제가 작년 이맘 때 Saks 에서 Rimowa 를 하나 샀는데요.

이번에 한국에서 들어오는 도중에 TSA 가 검사하느라 가방을 열어본다고 자물쇠를 부쉈더라구요.

TSA 가 제 리모와 자물쇠 부순 게 벌써 한 두 번이 아니라서, 이번에도 그냥 애프터 서비스 맡기려고 한국 리모와 매장에 맡겼습니다.

 

며칠 전에 매장 측에서 전화가 왔는데, 직원분이 조심스럽게, 기분 나쁘게 듣지 말라며 하시는 말이 가방이 가품이라고 하네요.

서비스 센터에 보냈는데, 리모와의 시리얼 번호가 존재할 수 없는 시리얼 번호라구요.

예를 들면, 제 가방의 색은 A 인데 시리얼 번호 상의 색상은 B 여야 한다네요.

그리고 자물쇠 자체도 진품과는 모양 자체가 다르대요. 아예 이런 부품은 없어서 수리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사실, 제가 리모와를 똑같은 라인으로 사이즈만 다르게 세 개를 가지고 있거든요.

Saks 에서 구입한 리모와가 가장 최근에 구입한 제품이구요.

이 제품을 받았을 때도 자물쇠 여는 부분이 다른 두 가지와는 좀 다르길래 응? 하는 마음은 있었지만,

가장 최근에 구입한 거라 그 사이에 부품이 업그레이드 된 건가 생각하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애프터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이 아니란 말을 들으니 너무 당황스럽고 황당하네요.

심지어 Saks 에서 구입한 건데, 그렇다면 Saks 가 가품을 팔았다는 거잖아요.

박스도 Rimowa 가 쓰여진 박스에 배송되고, 개런티 카드도 다 있어서 저는 꿈에도 생각을 못 했어요.

 

다행히 온라인으로 구입한 거라 Saks 에 들어가보니 제 계정 order history 에 구입 정보가 다 남아 있어서 바로 연락을 했더니,

distribution center 에 조사 요청을 했다고 하는데 48시간 째 연락이 없어요.

방금도 다시 한 번 연락해서 물어보니 아직 답신을 받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가격도 거의 600$ 이고, 무엇보다 제가 이런 일이 처음이라 앞으로 어떻게 이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을지 몰라

마모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올려요.

저번에 보니 Saks 에서 리모와 구입하신 분들이 계신 것 같길래요.

혹시 비슷한 일이 있으셨던 분이나, 제가 고려해야 할 점 등이 생각나시면 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추가]

제가 언뜻 듣기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리모와는 캐나다 생산인가 그렇다길래,

혹시 캐나다 생산이라 다른 것이 아니냐고도 물어봤는데, 그런 것 상관 없이 가품이라고 하더라구요.

댓글 [168]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6]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