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업데이트): 70세 어머님과 함께하는 유럽여행 (MIA-FRA-ICN) 루팅 한번 봐 주세요!

AT열사 | 2018.06.02 19:20: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도움을 주신 마모님들께 다시한번 크게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일정에서 런던과 스위스를 여행하려고 어제까지 계획하다가, 곧장 한국으로 가야하는 사정이 생겨, 지금까지 잡아놓은 일정을 수정 및 취소를 하고 있습니다.ㅠ.ㅠ

유럽을 너무나 궁금해 하시는 어머님께 적어도 어떤 곳인지 한번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다음 주에 발권이 가능한 아래와 같은 UA 한국 루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마이애미(MIA)-프랑크푸르트(FRA, 9시간 레이오버)-인천(ICN)

 

프랑크푸르트에서 9시간 정도면, 프랑크푸르트 시내를 한번 보고 다시 공항에 돌아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 기존에 발권에 놓은 ZRH-FRA-ICN 비지니스 두장을 위의 일정에 UA마일 1만을 추가하여, 발권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마모님께 다시한번 여쭙니다. 

 

Q1) 프랑크푸르트에서 레이오버 중에, 한국 국민으로 특별한 비자 없이 공항을 떠나 시내를 구경할 수 있나요? 가능할 것 같지만, 노파심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입국과정에 필요한 서류 또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Q2) 마이애미 공항 면세점에서 지인의 부탁으로 양주 한병을 사려고 합니다. 그런데, 프랑크푸르트 시내 구경시, 이 양주를 기내가방과 함께 같이 가지고 나오면, 다시 체크인이 되지 않을것 같은데,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Q3) 기존에 ZRH-FRA-ICN UA 마일리지 항공권을 MIA-FRA-ICN으로 변경을 해야 하는데, 수수료가 대략 $250 (인당 $125)로 알고 있습니다. 이 수수료를 면제받거나, 또는 조금 더 적게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FRA-ICN구간은 같습니다.

 

Q4) MIA-LHR AA 마일리지 항공권을 취소해야 하는데, 취소 수수료 ($150+$25)를 면제 받거나 또는 조금 더 적게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검색을 통해서 일정을 겨울로 무료 변경하여, 기상악화로 인한 항공일정 변경으로 무료로 취소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Q5) 위의 루팅이외에 유럽을 잠깐 맛볼 수 있는 루팅이 있을까요?

 

마모 싸이트와 역동적으로 활동하시는 마모님들 덕분에, 감히 꿈꾸지도 못했던 어머님과 비니지스석에 탑승하여 편안하게 한국을 가게 되었습니다.

늘 감사한 마음과 함께 마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매번 미국-한국 단순 왕복만 하다가, 유라시아 한방치기가 여전히 되는 줄 알고, 미국에 손자들 보러 오신 70세 가량의 어머님에게 "한국 가실 때 유럽 "잠깐" 갔다가 가시죠" 했다가 낭패본 1인입니다. 지난 2-3주 동안 시간이 날 때 마모를 보면서 공부를 하다가 포기할까 하는 마음을 마모님의 말씀을 (마일적립이 산수라면 마일사용은 미/적분이라는"상기시키면서, 아래와 같은 루팅을 잡게 되었습니다. 밑에 보시면 별거 없는 듯 하나, 아래의 일정이 나오기까지, 늘푸르게님의 인도를 경유하여 한국가는 일정, AS를 사용하여 CX를 타고 홍콩을 경유하는 일정 등등... 마모싸이트에서 나와 있는 많은 루팅을 따라하면서 나온 결과입니다.

작은 팁이나 조언 감사드립니다.

 

전체루팅: 마이애미-런던(2박)-파리(2박)-스위스(2박)-로마(1박)-프랑크푸르트(경유)-인천

여행시기: 6월24일 - 7월 3일 사이에 마이애미 출발 가능

런던, 파리, 로마는 도시 중심가를 기준으로 도보여행을, 스위스는 인터라켄의 융프라우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마일리지 보유현황:

UA: 10K, 70K(아내)

Delta: 80K, 110K(아내)

AA: 88K, 112K(아내)

SPG: 180K (제 계정에 부부합산, 메리엇 날고자고 고려중)

MR: 71K

UR: 94K (+80K 최근에 잉크 스펜딩 충족),  83K (아내)

Lifemile: 90K (TYP에서 늘푸르님 유럽-인도 여정 사용하려고 TYP넘겼다가 사용하지 못함ㅠㅠ)

 

루팅 #1) 마이애미-런던

1-1) 레비뉴 항공권: Norwegian Air UK  FLL-LGW $620 or $720 런던가는 논스톱 루팅이지만, 추가 경비 대략 $180 (체크인 짐, 기내식, 좌석예약): 총 $800 or $900

1-2) AA 마일항공권: AA(operator) MIA-PHL-LHR AA 60K (Citi AA card 10% rebate) + $11.20, 단, 6월 26일, 7월2, 3일 좌석 있음 (AA 싸이트)

1-3) BA 마일항공권: BA (operator) FLL-LGW BA 32.5K + $376.80, 단, 6월 21일, 7월 5일 좌석 있음 (BA 싸이트)

1-4) UA 마일항공권: Aer Lingus (operator) MIA-DUB-LHR, UA 60K + $50.80 단, 6월 24일 (UA 싸이트)

 

질문1) 어떤 옵션이 최선일까요?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루팅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루팅#2) 유럽-유럽: 2-1)런던-파리, 2-2) 파리-츄리히 또는 바젤, 2-3) 츄리히 또는 바젤 -로마

유럽내에서 이동은 최대한 비행기를 이용하려고 했으나, 저렴한 가격의 표와는 일정이 잘 맞지가 않고, 체크인 수하물 두개를 가지고 갈 것 같아서, 매번 구간 항공권을 알아 볼 때 수하물 비용까지 생각을 해야 하니, 머리가 더 복잡해집니다. 지금까지 제가 생각한 루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2-1) June 29, 런던-파리: easyJet SEN(13:55)-CDG(15:55) $238.04로 수하물 두개 포함하여 비교적 가격이 적당하다 생각되지만, SEN airport가 런던도시(런던 아이) 중심에서 대략 4시간 가량 떨어져 있어서, 그냥 Eurostar $352를 고민 중입니다. 

 

2-2) July 1, 파리(CDG, 09:20am)-바젤(BSL, 10:25am): KLM $373.05 + baggage fees at the airport only

기차로 가는 방법도 알아봤지만, 시간도 길고, 비용도 비슷하여, 비행기로 결정했습니다.

 

2-3) July 3, 바젤(BSL, 06:15am)-로마(FCO, 7:45am) esayJet $271.55

 

질문2) 조금 더 저렴하게 비행 여정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Multi-city같은 발권으로 비용을 조금 더 저렴하게 하고, 항공사를 한 곳으로 일치할 수 있을까요? 

 

 루팅#3) 로마-인천: 7월 4일에 루프트한자 비지니스석 FCO(7am)-FRA (8h40min layover)-ICN UA 150K + $122.80 (UA 싸이트)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하게되어 잠깐 독일도 구경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중이나, 7월 4일밖에 이 일정이 없어서, 스위스와 로마의 일정이 너무 짧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7월5일 또는 6일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3, 가장중요함) UA150K를 만들어야 하는데,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메리엇 날고자고, UR. 메리엇 날고자고를 하려고 생각 중이나, UA마일은 UR로도 모을 수도 있지만, 알래스카 마일은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아, 이번 기회에 메리엇 날고자고로 마일을 확보할까 고민중입니다. 그러나, 제가 있는 마이애미 공항에는 JR/CX가 아직 취항하지 않고, 스얼항공사가 많이 취항하고 있는 것 같아서, 여전히 UA로 메리엇 날고 자고해야 할지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질문4) 유럽에서 한국으로 가는 방법 중에 비지니스석을 타고 조금더 싸게 갈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5) 유럽여행이 처음이라 생각만 하고 만든 동선입니다. 현실적으로 더 나은 동선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여기까지 발권 확인 글을 쓰는 데까지 계속 루팅 검색을 하면서, 하느라 꼬박 하루가 걸려 이제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발권 공부를 하면서, 루팅정보 및 도움 주신 마모님들께 다시한번 너무나 감사한 마음 보냅니다. 정말 대단들하세요!! 

그리고, 정말 또 포기하고 싶어지지만, 마모님의 말씀을 상기하며, 질문 이외에 제가 알아야 하는 것들이 있으면, 조금이라도 도움 주시면, 크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T열사  

댓글 [2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94] 분류

쓰기
1 / 571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