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파랑새에 대한 최종보고서 - update 11/4/12

기다림 | 2012.11.03 10:46:0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요즘 새롭게 비상하는 파랑새(Bluebird)카드에 관한 관찰 및 조사 보고서입니다.


*바닐라 리로드를 크레딧카드를 이용해 파랑새 모이주기

일단 파랑새에 대한 기본 개념을 습득하길 원하시면 마모님 글을 읽어주세요.

https://www.milemoa.com/2012/10/22/amex-bluebird/


모든 파랑새에 관한 질문은 아래 문장에서 시작됩니다.

파랑새 카드를 어떻게 크레딧 카드로 채울수 있을것인가?


첫번째 답은 office depot에서 Vanilla reload 카드를 구입해서 채운다 입니다.

일단 OD가 주변에 있고 Vanilla reload카드를 판다면 500불(최대충전액)을 3.95$에 충전하여 옮기실수 잇습니다.


가장 편한 충전방법은 인터넷 사이트(vanillareload.com)에서 사신 바닐라카드의 pin번호와 파랑새 카드번호만 있으면 순간이동시킬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숨은마일찾기님이 찾아주신 Varelo (주유소)입니다.

https://www.milemoa.com/bbs/510576

여기서도 크레딧 카드로 바닐라 카드를 구매하실수 있으면 위에 방법으로 파랑새 충전이 가능합니다.


* 실패담이나 기타 사항

첫째, Bill pay나 자기 뱅크 어카운트로 옮기는데 이틀에서 3일정도 걸립니다.

주의하실것은 크렛카드에서 파랑새쪽의 돈을 빼가는 방식은 Reject된다는 기스님이 알려주셨습니다. (살신성인의 정신에 고개를 숙입니다.)

심지어 연결 시킨 파랑새 링크도 지워버리는 캐무시를 당한다고 하십니다. 전기가 끊길지 모르는 경고도 받았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https://www.milemoa.com/bbs/499172


또한 Barry님이 경험을 나눠주신 Family dollar라는 바닐라 리로드 카드는 있어도 스토어도 크레딧카드는 받지 않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483878


이외에 자가 경험한 월맛에서 리로드도 현찰과 데빗카드가 아니면 되지 않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509773


일단 바닐라 리로드는 모든 OD에 있는 것이 아니라 주마다 다른것으로 느껴집니다.

즉 같은 OD라도 제가 사는 AR알칸사는 바닐라 리로드가 없으나 옆주인 OK오클라호마에는 지천으로 널려있었습니다.


또한 카드로 구입시 cash advance로 잡힐까 두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분이 애써주셔서 아래 카드들은 일반 구매로 잡힌것을 확인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466885

Citi-Visa (키아님)

Citi-Amex (기다림)

바닐라 데빗(기프트카드)로 bluebird에서 데빗으로 충전하기도 실패입니다. (acHimbab)


**아직까지 해보지 못한 실험들

1. 바닐라 리로드가 지천으로 있는 OD나 월맛에서 Value가 없는 카드를 그냥 가져와서 다른 OD에서 충전하기

2. 월맛에서 Wal-mart gift카드를 크레딧 카드로 구입한후 이 월맛 기프트 카드로 bluebird 충전해 보기

월맛 기프트 카드로 파랑새 충전은 실패 했습니다. (잘해보자님이 해보신후 실패임을 알려주셨습니다.)


이상 짧막한 보고서 입니다.

-------------------------------------

바닐라 리로드로 구입이 OD에서 조차 힘들어 지고 있음을 danicadanny1님 깁급속보로 알려주셨습니다.

피터의전설님 라스베가스쪽에서 경험하셨답니다.

파랑새가 날개도 펴보기전에 모이가 없어서 죽어가는게 아닌가 심히 걱정이됩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514087

-------------------------------------------

smile님 보고

모기지, 크레딧카드, 유틸리티 모두 다 오토페이로 파랑새랑 연동셋업은 아직 잘 되지 않는답니다.

CSR에 확인했는데 파랑새가 넘 신상이라 현재로써는 오토페이 셋업은 안되고 1회용 빌페이만 가능하다는군요.

그대신 어떤 빌이던 1회용으로 보낼때는 신속하게 잘 들어가더군요.

제 경우에는 모기지, 크레딧카드, 유틸 전부 다 하루만에 들어갔어요.


스크래치님 보고도 있고 하니 파랑새에서 1회용으로 직접페이하시거나 크레딧 카드의 뒷면의 우편주소를 파랑새에서 등록하여 bill payment 로 신청하면 파랑새에서 첵을 크레딧카드나 모게지회사 심지어 개인에게도 보내주고 1주일정도면 클리어 되었습니다..

이 경우는 파랑새에서 첵을 보내서 페이가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제가 해본것으로 그렇게 사료가 됩니다.)


아직은 크레딧카드에서 파랑새를 연동시켜 파랑새의 돈을 빼오는 것은 자제하시고 기다려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이글에 댓글로 아침밥님이 월그린에서 2개의 바닐라 카드 사셔서 파랑새 모이를 주신것 올려주셨어요.

월그린도 Case by Case로 가는것 인것 같아요.


Varelo는 제가 직접 가보았는데 매장에 따라 Gift 카드를 취급하는 곳이 잇고 없는 곳이 있나 봅니다. 제가 간 매장은 아에 아무것도 없더군요.

댓글 [6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742] 분류

쓰기
1 / 573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