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마존에 계좌를 열은 지 20년이 되는데 처음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행복한세상” 님의 글을 읽고 혹시나 해서 아마존 계좌에 들어가보니, 누가 내 AMAZON GIFT CARD 구좌에서 516.98불어치 X BOX GIFT CARD를 샀습니다.
그래서 제가 쓴 것이 아니니까 REFUND 를 해 달라고 50% 밖에 리펀을 안 해주네요. ($516.98 을 썼는데 $258.49만 받았습니다.)
수퍼바이저 랑도 이야기 했는데 내가 잘못해서 다른 사람이 돈을 빼갔으니까 더 이상은 리펀을 해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
나머지 돈을 받을 무슨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감사합니다.
카드 회사에 디스퓻을 하면 안될라나요?
아마존 기프트카드 이기때문에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아마존과 관계를 끊고 싶지는 않고요.....
카드회사에 문의 해보겠습니다.
헐... 아마존 암호 복잡한 걸로 바꾸고 Two-Step Verification 켜야겠네요.
에휴,,, 속상하시겠네요ㅜ
아마존도 뚫리는군요.. 수퍼바이저가 얘기하는 올랜도님이 잘못한건 뭘까요??
앞으로는 아마존 계정에 기카 발란스 쟁여두면 안되겠습니다;;
수퍼바이저는 제가 누구에게 구좌 암호를 주었거나 해킹을 당했다고 합니다.
아직 550불정도 있는데 요번 블프에 다 써버리겠습니다.
우선 카드회사에도 dispute을 해보세요. 이건 아마존 어카운트가 도용되어 그 안에 있는 카드가 사용된거니 아마존 책임이라 할 가능성이 다분하지만 도움 받을수 있는 카드회사가 있긴할거에요. 그럼 못받은 만큼 돌려주기도 할겁니다.
혹시 모르니 아마존에 모두 리펀드 할때까지 찔러보시구요.
기카는 카드회사랑 상관 없을 듯 싶네요...
그나저나 아마존이 뚫린건 아니겠죠? 다른 싸이트랑 비번이 같으면 조심해야겠네요. 카드 스팬딩 등으로 기카금액이 클 때도 있는데 말이죠.. 올랜도님 글 본김에 비번 변경했네요......무서워라...
이건 Unauthorized Transaction 의 경우 아닌가요? 이경우 account compromise 당한걸 알고 바로 신고한 것으로 보이는데 충분히 따져볼만 할 것 같습니다. 50%는 어디에서 나온 계산인지 잘 모르겠네요. $50 까지는 손해를 볼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https://pay.amazon.com/us/help/201212450) 예전에 미성년자의 amazon in-app charge로 결제된 금액도 아마존이 모두 물어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경우 사기는 아니지만)
Under federal law, your liability for Unauthorized Transactions is determined by how quickly you report it to us. If you tell us within two (2) Business Days (as defined below) after you learn of the compromise of your Credentials, you can lose no more than $50 if someone used your Credentials without your permission. If you do NOT tell us within two (2) Business Days after you learn of the compromise of your Credentials, and we can prove we could have stopped someone from using your Credentials without your permission if you had told us, you could lose as much as $500.
In addition, you must inform us of any Unauthorized Transaction that appears in the transaction history in your Payments Account within 60 calendar days from the date we either (1) sent a notice to you that your account statement is available or (2) you otherwise learned of the Unauthorized Transaction by accessing your account history on our site or from your bank. If you do not inform us within 60 calendar days, you may not get back any money that you lost after the 60-day period and prior to your notice to us if we can prove that we could have stopped someone from taking the money if you had told us within such time period. If a good reason (such as a long trip or hospital stay) prevented you from telling us, we will extend the time periods accordingly.
오...이러면 이틀안에 발견하고 리폿했으니 50불만 빼고 돌려줘야겠는걸요!
이건 아마존 페이 규정이고, gift card 쪽은 찾아보니 훨씬 불리하게 돼있네요.
https://www.amazon.com/gp/help/customer/display.html?nodeId=3122091
"Gift Cards must be obtained from Amazon or an authorized third party, and you are responsible for safeguarding your Amazon.com Balance or Gift Card from unauthorized use. We are not responsible if any Gift Card is lost, stolen, or destroyed, or if your Amazon.com Balance or any Gift Card is used without your permission."
아 정말이네요 ㅠㅠ 아마존 어카운트에 밸런스로 들어간 기카라도 이런식으로 처리해버리네요.
저도 지금 헐퀴님 덕분에 알게되었네요;;; ㅎㄷㄷ
누군가 내 구좌에서 물건을 샀으면 100% 리펀이 되지만, 기카는 한푼도 안물어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20년 아마존 손님이기 떄문에 50% 돌려준다고 합니다.
그럼 그렇지!!!
기카는 그냥 팔아버린 상품취급하더라고요. 하다못해 물건은 워런티나 리턴이라도 되지, 기카는 팔아버리고 없어진 유령취급...
아마존놈들 지들이 책임져야 될걸 소비자에게 덤탱이 씌우는군요.
ban amazon
jeff@amazon.com 여기다 이메일 보내심 어떨까요? 예전에 보내봤는데 답장도 잘 오고 문제도 잘 해결되었어요.
호객님이 되는 순간이군요.
아마존에서 뭐사면 바로바로 오더 이메일 오지 않나요? 이거 어떻게안왔죠
당연히 계정 정보 해킹했으면 다른 이메일로 돌려놨겠죠.
그렇게 되면 이메일 변경 이메일이 원래껄로 가지 않던가요..? 예전에 한번 해봤는데 기억이..
저도 그것이 이상하네요.
항상 물건을 사면 이메일로 편지가 오는데 이것은 안왔습니다.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저는 예전에 neweggs에서 비슷하게 당한 적이 있는데, 계정에서 이메일 변경부터 하고, 이메일까지 들어가서 그 메일 휴지통에 넣어놓고, 주문했더라구요.
아마존 기카를 해먹은건 비번이 털린거고, 그외 다른 비번과 메일도 의심해보셔야 될 것 같은데요?ㅇㅇ
우와! 메일을 털어서 해당 메일을 휴지통에 버리는 군요.
메일 비번 바꾸거나 닫아버리지 않은게 다행이네요. 참 나쁜 인간들 많네요.
적당히 해먹고 마는거죠. 500불상당의 물건 플로리다로 배송했더라구요. 카드도용이라 리펀도 받았고 좋은 교훈이였죠 ㅇㅇ
아마존 털린 것보다 메일 털린게 진짜 소름
얼른 메일 투 팩터 하세요
이게 10년 전이예요 ㅎㅎㅎ 그 때부터 문자 메일 알람, 투팩터, 난수발생앱 등으로 많이 바꾸었지만, 얼마전에 BA나 IHG 같이 신경 덜 쓰는 곳에서 또 털렸죠 ㅎㅎ
점점 개인정보 관리 하느라 피곤해요...ㅠㅠ
음. Jkwon 님 말대로 주문하고 배송하면 이메일/문자로 오지 않나요?
그리고 평소 접속하지 않던 다른 곳에서 원격으로 접속하면 이메일 전화번호로 passcode를 묻던데.. 이건 어떻게 뚫었는지.. 아니면 작동을 안했는지...참.
그리고 범인이 배송된 주소나 이메일 주소가 있지 않나요?
알쏭달쏭하네요. 사실 딱히 답이 보이지 않네요.
아 이거 안 좋네요.. 요즘 해킹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그나마 카드로 하는거면 디스퓻이라도 하는데 말이죠. 이제부터는 기카도 한꺼번에 다 넣는게 아니라 필요한 만큼만 넣어야 하는 세상이 온건가요..
그렇네요..쪼금씩 너서 써야 할까봐요
저도 구좌에 거금 $101 있는데 삘리 써야 겠어요..
요번에 배운 경험으로 오늘 다시 SSD 를 새로 format 하고 좋은 Anti virus 와 Malwarebytes 를 샀습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 입니다.
올랜도 님께 꼭 해당사항 있으신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귀찮아도 *이메일 계정만큼은* two-step verification + 별도의 비번을 사용해야 하는 것 같아요. 이메일 비번을 다른 사이트 멤버십에 그대로 사용할 경우 한군데만 뚫려도 자동적으로 사용한 이메일 계정도 같이 뚫리고.. 만신창이가 되겠죠.
마찬가지로 셀폰 락 안거는 거 굉장히 위험하죠. 아무리 이메일 계정에 투스텝을 걸어놓고 unique password를 썼어도 셀폰 누군가 줍거나 가져갔는데 락이 없다면 이메일은 무방비이고 그 후엔..
지금 막 two-step verification으로 아마존 계좌를 설정했습니다.
저나름대로 조심한다고 했는데도 이런 불상사가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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