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를 검색해봐도 픽업트럭에 대한 글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여쭙니다.
몇번 주변 미국친구들 픽업트럭을 얻어서 몰아보니 혼자만의 착각일지 모르지만 세단과는 다른 이상한 매력이 있더군요.
생각보다 승차감도 괜찮고 뭔가 좀 폼도 나는 거 같고 아무래도 세단 보다는 안전할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서 자꾸 픽업트럭에 끌립니다.
지금 세단을 타고 있는데 사는 곳에 픽업트럭들이 좀 다니다 보니 highway 탈때 픽업트럭들이 훅 하고 추월해서 지나갈 때면 무섭기도하고 해서 이 핑계로 픽업트럭을 하나 살까 합니다.
픽업트럭 하면 F-150 이라고 하기에 그나마 연비가 나은 Ford F-150 2.7L Ecobooster 로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Chevy Silverado 1500 이 2019년식으로 FL 된 모델이 나오게 되면서 기존 2018년 모델을 MSRP 에서 12000불까지 깍아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deal 을 할까 싶은데 앞서서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주 용도는 highway 포함해서 편도 15 마일 정도 되는 거리를 아침에 아이 학교 데려다주고 나서 저녁에 혼자 퇴근할 때 사용하는 출퇴근용이고 장거리나 오랜시간 운전을 할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픽업트럭 하나 사고 싶습니다. 목표가 픽업트럭에 머슬카입니다.
예전에 사고 났을 때 제가 뒤에서 박았는데, 상대 트럭은 기스도 안나고, 저는 범퍼가 나가덥니다...
F150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라고...
얄팍하게 미국 자동차 기업들이 판매량을 다 묶어버리거든요..
F150이 가장 많이 팔리는게 아니라 모든 F series를 묶어서 계산하는데.. 당연히 많겠죠..
구글해보시면 알겠지만.. F150~F750까지 차종이 엄청많아요.. 그 토잉할때 오는 F750도 같은 픽업트럭 카테고리라고 동일 취급하는게 ㅋㅋㅋㅋ
그냥 우리가 일본차보다 더 많이 팔어 라고 억지부리는거에요..
쉐비 실버라도, 닷지 램 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네들 빼고 나면 원래 스테디셀러는 캠리 시빅 코롤라 였지만..
작년부터 suv가 엄청 치고 올라와서..
nissan rogue랑 toyota rav4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중 하나입니다..
https://www.businessinsider.com/best-selling-cars-and-trucks-in-america-in-2018-2018-8#3-ram-pickup-233539-67-18
이 기사 보셨군요.
유지비는 어느정도 되나 궁금합니다. 고배기량 럭셔리 SUV 모는 정도 나오려나요? 연비나 정비 cost 등이..
오히려 고급 SUV 보다 쌀거에요. 저는Regular unleaded 넣고요
Gas tank는 33 갤런 짜리니 한번주유 할때마다 120불 정도 넣어요. 한 640 마일정도 가고요
1. 연비가 좀 걸리기는 하는데 luxury SUV 나 sedan 경우, regular gas 대신 고급유 넣어야 되니 뭐 비슷할 것 같습니다. 대신 마음의 평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정비는 주변에서 들어보니 일단 고장도 그리 많지 않고, 몇 십년동안 많이 팔린 차다보니 3rd party part 들도 많고 가격도 적당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저는 거의 20년 가까이 타고 다닙니다
Dodge Ram 1500, 토요다 툰드라 각각 5년 탔고 F150 로 바꾸어 탄지 거의 10년 됬습니다. 지금은 2015 Ford F150 3.5 Ecoboost 4X4 타고있고요 승차감은 얼마전에 산 Volvo XC 90 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제 느낌으로는요 아내말로는 Volvo 가좋다는데..애들은 다 트럭이좋다고 하고요..
제차는 19 MPG 정도 나오고요 오일체인지는 10,000 마일마다 정기적으로 하고요 특별히 돈이 더드는것은 고장나야되는데 그전에 탔던 F150도 고장이 한번도 난적이 없었어요 사고가 나서 바꿨어요. 참고로 저는 하루에 120 마일 타고다니고요 2015에 새로산 트럭은 지금 10만이 넘었습니다. 매겨울에 맘모스에 스키타러 다니고요.. 특히 남들은 차에다 체인 다느라 정신없는데 저는 그냥 달립니다. 물론 가끔 경찰이 체인있나만 확인하고 바로 보내줍니다. 그재미로 타고 다니죠 한번쯤 타볼만 합니다.
@유명인 님 소환해 봅니다 ㅎ
헛 저도 그얘기하려고했는데 역시 센스 짜아앙!!
명인온니 나오세요 오바
소환에 늦었네요.. 크롱님 죄송~
소환 리마인드 해주신 오메님, 죵님 감솨~!
다른 분들이 좋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전 2번, 4번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면..
2. 좋은 생각이십니다.말씀하신대로 이번에 GM에서 새 트럭이 나와서 저렴한 가격으로 트럭을 입양하실수 있는 기회이십니다.
4. 실버라도든 시에라든 MY18모델은 지금 현재도 워낙 좋은 딜로 딜러에서 물건을 계속 빼내고있는 상황이라 블프나 연말까지 물량이 남아있을수 있단 보장이 어렵고 신규 MY19 트럭의 경우는 아마 딜이 거의 없다 보시면 될거에요.
저도 트럭알아보는 중이었는데 ㅎㅎ
제가 조사해본결과와 주관적인 맘에 드는 트럭은 닛산 타이탄 pro4x 와 도요타 툰드라 였습니다. 아마도 디스카운트와 기타 매력덕분에 저는 타이탄으로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타이탄과 툰드라면 대형트럭이네요.. 둘다 저렴하진 않던데;;;
미국 남자라면 다 필요없고 F150!
*빗길에 자빠지는건 책임지지 않습니다.
4X4 는 안자빠져요
Toyota Tundra 가 크고 부담스러우시면 Toyota Tacoma 가 괜찮습니다. Double cab을 사시면 뒷좌석도 세단처럼 넓고 트럭 베드를 long bed 로 사셔서 canopy 다시면 좀 길기는 하지만 아주 좋습니다. 부부가 캠핑을 다니시면 텐트칠 필요없이 트럭베드에 슬립핑 패드 깔고 담요덮고 자면 아주 편하고 눈비가 와도 걱정없습니다.
Tacoma 최고의 중형 픽업입니다. 연비도 20마일 정도 나오고.
F150 보다 사이즈 부담이 없습니다. 특히 승차감 SUV 와 비슷하고요. 프리웨이에서 운전시 아무 걱정이 없이 신나게 달립니다.
역쉬 미국에선 한대정도는 있어야 미국 제대로 즐길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리세일 밸류가 엄청 높아서 오래 탈수록 돈버는 느낌입니다. 4년째 완전 즐기고 있습니다.
혹시 F150 랩터 타시는 분은 안계신가요?
디자인이 너무 근사해서 계속 노리고 있는 중입니다만, 오프로드 달릴 것도 아니면서 낭비하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DC 가 크다고 끌리시면 안됩니다. 실버라도 12000 DC 면 그냥 잘 받은 수준이지 아주 좋은 가격은 아니거든요. 픽업트럭이 정말 맘에 든다면, 소형 보다는 디젤 트럭이죠. F150, 실버라도 좋지만 이번에 RAM 도 잘 나왔구요. 소형 트럭의 최고는 타코마이구요. 전체적으로 트럭 승차감은 세단에 비해 않좋습니다. 트럭은 그냥 애정으로 타는 겁니다. 생각보다 잔고장 없고, 전 실버라도 듀라멕스 서브로 끌긴 하는데, 이차 타면 일반 픽업트럭들은 그냥 작은차로 밖에 안보입니다. 그리고 실버라도 듀라맥스 간 이유는 중고값 및 연비 때문이기도 합니다. 차 가격은 비싼데, 디젤차 가격 오르는 속도가 워낙 빨라, 중고값이 아주 비싸고, 연비도 아주 우수합니다. 차 산지 3년이 다되가는데 아직도 중고값과 구매 가격이 동일하네요.
맞습니다!! 트럭은 애정입니다!!!!
크... 듀라맥스 엔진이면 큰놈 하나 토잉하시나봐요.
승차감은 세단에 비할바는 안되지만, 서버번이랑 같은 차체 아닌가요? 장거리 운전할때 많이 피로하신가요?
SUV포함 Full Size트럭은 사이즈에 상관없이 전부 같은 차체 베이스 입니다.
베이스가 같은진 모르겠지만 3/4 TON 트럭이라 실버라도1500, 서버반 같은 차와는 완전 다른차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느껴지구요
서버반하고 완전 다릅니다. 장거리 물론 피로도 심하구요. 디젤은 어쩔수 없죠. 11000lb짜리 배하나 끌고 가끔 낚시가거든요. 토잉은 정말.. 뒤에 보트가 있는지 없는지 잘 느끼지 못할정도로 가솔린하곤 차원이 틀립니다.
무슨 말씀인지 알아요..저는 여자인데도 픽업 트럭을 좋아해요.. 저희 남편은 무조건 픽업 트럭은 포드 F-150라고 해서 다른 차는 고려도 안했어요. 무조건검정색으로 ㅎㅎㅎ
처음엔 너무 크고 여튼 그래서 좀 운전하는게 두려웠는데 운전을 하면 할 수록 픽업 트럭이 주는 안전한 느낌과 높은데서 내려다보며 운전하는 것도 좋고 승차감도 좋더라구요. *^^* 애들도 타는 거 좋아하고 물건 살 때 크기 이런거 신경 안쓰고 ㅋㅋ 살 수 있어서 좋구요.
그리고 저희는 길고 무거운 RV trailer도 끌고 서부 왕복도 했는데 그 힘도 좋구요. 지금은 RV랑 같이 팔고 미국을 잠시 떠나왔지만 여기서도 픽업 트럭을 사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픽업 트럭의 세계로 얼른 들어오세요~~~
피가 끓네요
저는 트럭하고 화물용 밴하고 저울질 입니다
화물용 밴 타는 분 계시나요?
예전 보스가 metal tent라고 하던 말이 귀에서 맴돕니다
F-150 Raptor 드림카입니다!
트레일러를 미니밴으로 끌다가 트럭의 필요성으로 툰드라를 구입했었습니다.
지금은 RV를 바꿔 트럭이 필요없어 처분했고요.
승차감 좋죠, 힘넘치죠, 넓직넓직, view 좋죠, 다들 피해주죠. ㅎㅎ
툰드라는 뒷창문이 자동으로 내려옵니다.
단점은, 뒤에 충분한 무게가 없을때 밟으면 확~ 돕니다. 보통 고속도로 들어설때 밟다가 사고나는 트럭 많아요.
지인들이 물건 옮겨달라고 주말에 연락많이 옵니다.
기름은 MPG 트럭살때 물어봤더니, 그거 생각하면 사지마 그러더군요. ㅎㅎ
다시 사고싶네요. 저도 랩터!
밤새 많은 글들이 올라왔네요. 의견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픽업 트럭 좋아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말씀하신 대로 블프나 연말에 deal 이 나올지 모르지만 그때가면 원하는 색상이나 trim 이 있다는 보장이 없다고 하니 일단 지금 질러야 할 것 같습니다.
실버라도 1500 5.3L 타다가 f-150 5.0L 로 바꿔 타고 있는데
경험을 알려드리면...
승차감은 둘다 당연히 안 좋구요(픽업트럭을 타시려면 포기하셔야 할 사항), 연비는 실버라도가 20/g, f150 이 15/g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마력은 실버라도가 5.3L 로 335 이고, f-150 이 5.0, 395 입니다. 힘의 차이땜에 그런지 고속주행이나, 급발진시
f-150 이 월등하다 느낍니다, 특히 f-150 5.0L 의 매력은 중후한 배기음인데 머플러에 증폭기를 안 달아도 시동시 저음과 급가속시 굉음이 충분히 매력있습니다. 가격은 셰비나 포드가 트럭Month 때가 있어서 그때 사시면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풀싸이즈 픽업트럭(Light duty)이 현재 포드 F-150, 셰비 실버라도1500, 도요타 툰드라, 닷지 램, 그리고.닛산 타이탄 인데 도요타와 닛산 트럭은 안봐서 잘 모르겠지만 닷지 딜러에서
본 램트럭은 한마디로 충격이였습니다. 인테리어 소재나 마감,문짝 중량감등 셰비나 포드에 비교하면 많이 떨어지더군요.
동료가 램 1500 몇 달전에 사서 시승했는데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우아 했는데 셰비나 포드보다 더 좋다니 궁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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