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
애플워치 오래 쓰기: Battery Replacement를 아시나요?

kaidou | 2024.04.19 14:09: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한때 애플 관련 글타래도 만들고 했었는데 요즘은 예전처럼 애플제품에 관한 열정이 있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기기들이 상향평준화가 된 기분이고, 기기 한번 사면 정말 오래 쓸수 있는 시대가 온거 같아요.

 

애플워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 처음 나왔던 시절에만 해도 2년 정도 사용하면 매우 느려졌거든요. 근데 워치5 정도? 부터는 이게 달라진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애플워치를 굳이 새로 사지 않습니다. 차라리 처음에 좋은걸 사서 오래 쓰는걸 선호하는데요, 이번에 저도 배터리를 교환하게 되었길래 짧게나마 정보/후기를 써봅니다.

 

저의 워치는 시리즈 6 스댕입니다. 알루미늄이 아닌 스댕을 쓰는 이유 몇가지는 뽀대 + 단단함 이라고 보고 싶네요. 알루미늄은 살짝만 부딪혀도 자국이 나고 기스가 심한데 비해서 스댕은 상당히 튼튼한 편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스댕이 훨씬 전 좋더라구요.

그래서 2-3년쯔음 지나면 배터리가 80% 이하로 내려가는데, 이럴땐 애플스토어의 배터리교환 정책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운이 좋게 (?) 애플케어 기간 2년, 아니면 기본보증 1년 기간내에 배터리가 80% 이하가 되면 무료로 교환이 되지만..저의 경험상 대부분 2년이 넘어야 배터리가 80% 이하가 되고, 그럼으로 배터리 교환대상이 됩니다. 80% 이상이면? 안해줍니다. 

 

기종별로 교환 가격이 다르긴 한데, 스댕의 경우는 $99입니다. 사실 이것도 1년전에 오른 가격이긴 한데 ㅜㅜ; 그래도 배터리가 너무 짧아져서 새 워치를 사는것보다는 훨씬 저렴한 편이죠. 보통 3-5일정도의 시간이 걸리는데 여기에 몇가지 제 경험을 적어보자면...


0. 애플워치의 경우는 배터리 교환 = 기기 교환 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아예 새 워치를 받게 됩니다.

1. 해외에서 산 워치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버전에서 미국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물론 반대도 가능하구요 (한국에서 미국산 워치를 배터리 교체할 경우 한국산 워치가 됩니다). 셀룰러 쓰시는 분들께는 중요한데요, 미국 워치는 한국셀룰러를 사용 못합니다. 반대도 마찬가지구요.

2. 기기 교환을 한다는건, 그 기기의 소유권을 넘기고 새 워치를 받는다는 뜻도 됩니다. 시리얼 넘버도 바뀌구요. 다만 워런티는 당연히 안 늘어납니다 ㅋㅋ

3. 매우 중요! 업데이트를 최신버전까지 하고 가져가셔야 합니다. 이게 골때립니다. 제가 예전에 79%여서 가져갔는데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해서 했더니 이게 81%로 바뀌더라구요? 그래서 졸지에 바보가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4. 운이 좋을 경우 기기를 한두단계 업글 받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워치 시리즈 4를 교환해야하는데 애플에 재고가 없을경우 5, 아니면 진짜 운 좋으면 6까지 업글을 해서 줍니다. 안 흔한 기종의 경우 이게 될 확률이 훨씬 높긴 한데.. 이건 정말 운입니다 ㅎㅎ.

5. 에르메스 워치는 워런티가 더 깁니다. 애플케어를 할 경우 3년까지 보증이 되는데, 그 기간내에 배터리를 한번 교환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봐도 됩니다.

6. 마지막으로, 보통 80% 이하가 되면 워치 시스템에서 직접 메세지를 띄웁니다. 

 

 

어느 순간부턴가 3-5년된 워치도 아무 문제/버벅임 없이 모든 기능이 가능하게 된지라, 이렇게 배터리 교환(을 가장한 새 기기 구매)만 해도 최소 수명이 2-3년은 연장된다고 봅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이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3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73] 분류

쓰기
1 / 571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