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재미있는 아이템 - 붕어빵을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엘모럽 | 2018.12.06 11:42:1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미국에 살다 보니 별걸 집에서 다 만들어 본다는 생각이....

 

얼마전에 한국 라디오를 듣다가 붕어빵 틀을 판다는 정보를 접수하고 혹시나 해서 아마존에 쳐보니까 나오드라구요! 몇년동안 너무 먹고 싶었던 터라 바로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해요 @.@ 여행후기도 못 올리는데, 붕어빵 후기라도 올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번뜩 들었습니다. 

 

 

 

우선 붕어빵 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01.JPG

 

 

인터넷에서 레시피도 다양하게 있는것 같은데, 너무너무 귀찮은 저는, 그냥 집에있는 와플 가루로 반죽을 합니다. 여기까지 2분!

03.JPG

 

 

팥은 한국마트에 파는 팥빙수 팥으로 해결! (동네가 시골이라 팥은 이거밖에 없었어요ㅠ) 

04.JPG

 

 

 

팬에 우선 기름을 좀 두르고 (브러쉬도 없는 저는 키친타월에 식용유 묻혀서 그냥 쓱싹쓱싹-_-), 팬을 조금 달구고, 반죽을 깔고 팥을 넣고 다시 반죽을 덮어줍니다. 

 

02.JPG

 

​​​​​​​

05.JPG

 

​​​​​​​

기호에 따라, 불 세기에 따라, 3-5분정도 앞뒤로 구워주면 끝이예요! 저는 중불에 하다가 나중에는 안에 잘 익으라고 약불로도 좀 냅뒀어요. 

보니까, 기름칠을 좀 많이하면 겉이 바삭바삭해져서 잉어빵 느낌이 좀 더 나고, 조금만 칠하면 더 빵같아서 (와플같아서) 붕어빵 느낌이 난달까-_-? 

 

 

완성된 붕어빵!

 

06.JPG

 

​​​​​​​

07.JPG

 

​​​​​​​09.JPG

 

​​​​​​​

08.JPG

 

마지막 사진은 크기를 한번 보시라고 :) 

 

십분 투자한거에 비해 결과물이 너무 만족 스러웠어요!

개인적으로 아침에 와플 해먹는것보다 이렇게 먹는게 훨씬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 (제가 붕어빵/잉어빵을 심히 좋아했었습니다). 

아이들은 팥을 안 좋아해서, 안에 누텔라 넣고 해주니까 왕왕 잘 먹드라구요-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마존에서 taiyaki pan 치시면 쭉 나옵니다. 

 

그나저나, 사진 편집하고 올리는거 생각보다 많이 복잡한 과정이네요. 후기 올리시는 모든 마모분들 존경하고 늘 감사합니다. 

첨부 [9]

댓글 [7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40] 분류

쓰기
1 / 572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