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톡에 올라온 소식인데요
알라스카 항공 Q4 earning call 에 대한 transcript가 공유 됬네요
1) saver seats - 다른 항공사의 basic economy 같은 개념인데요. 이번년도에 saver seat으로 부터 거의 100 million 달러 revenue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2) one world partnership - 현재 AS는 원월드 connect에 가입 되어 있는데요. 요기에 대해서 CCO가 말한 quote입니다
" we’re not considering a full membership, so connect is a much lighter version and you still need your bilaterals, so, I mean, but your points are very fair one. I think if you look at our portfolio, the majority of our partners – our one-world partners where we have good bilateral agreements with them and we also have some independent. "
3) booking Qantas on alaskaair.com - 현재 알라스카 항공에서 테스트를 하는중인데요. 알라스카 에어 웹사이트로 콴타스 항공 메탈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한적인 기능이라고 하네요 )
" In fact, we are actually testing that as we speak. In fact, if you were to maybe look up San Francisco to Sydney on Qantas on alaskaair.com, you would actually find a flight. We're not heavily marketing that right now. There're limitations to it. You can't buy first-class or premium-class yet and a few other things, but we are well into our trials with our partners in talking to many of our partners about starting to sell their metal on alaskaair.com. "
곧 다른 파트너사 메탈을 알라스카 공홈에서도 예약이 가능하게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flyertalk.com/forum/alaska-airlines-mileage-plan/1952946-reading-tea-leaves-q4-earnings-call-changes.html
궁금한게 있는데 어떻게 Basic Economy에서 레비뉴를 만들어낼까요?
수화물 값 따로받는거? 좌석 지정하는 값? 혹은 Basic Economy 만들고 상위 클래스 좌석들 $25+ 더받는걸로?
ancillary fee+가격 낮춘 걸로 발생하는 매출 증가(박리다매)죠. 실제 profit이 얼마나 늘었는지는 다른 얘기라..
혹은 Basic Economy 만들고 상위 클래스 좌석들 $25+ 더받는걸로?
이거요, 경제학 two tier pricing 하면 배우실 텐데
베이식 이코노미에서 돈 번다기 보다,
상위 클래스 값을 올려서 돈 버는 거죠
티어가 하나면
티어 가격보다 willingness to pay 가 낮은 사람들은 비행기를 안 타고
높은 사람들은 더 받아도 되는데 못 받고,
티어를 둘로 만들면
양쪽 다 획득
원월드 얘기 나올때마다 혹시나 대한항공 파트너십 결렬될까 떨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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