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Tax filing 직접 하세요?

cucu | 2019.02.02 07:33:4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궁금한 분 없으시겠지만 업데이트 할게요. 여기서 조언 들은대로 TurboTax 비싼 것 사서 (세일이더군요, 어디서나) 어제 저녁 잠깐 맛만 보려고 앉았다가 하다보니 할 수 있을 것 같아 거의 끝내놓고 오늘 아침에 마무리해서 이파일 했어요. 회계사에 의뢰한 것 보다는 훨씬 싸단 생각에 신나서 audit guard인가도 신청하고 file 버튼을 누르고, 오후 코스코에서 오늘 터보택스 사는 사람들 보며 “쯧쯧, 난 다 했는데 고생좀 하시겠네” 속으로 잘난척도 하고 세금 리턴 생각에 평소에 안사던 음식도 사서 집에왔어요. 그런데 이메일을 보니 이파일이 리젝이 되었다는 군요. 제 생년월일이 아마도 social security agency에 잘못 저장되어 있을 거라는데 물론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이제껏10년 넘게 회계사님 통해 할 경우는 이파일 해 왔거든요. 그리고 연방 이파일은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데 주 이파일은 안 되어 있다고 해서 20불 터보택스에 냈는데 이건 환불도 안 되는 거죠?

과정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았고 오히려 직접 하니까 세금제도에 대한 이해도 생기고 약간의 절세 아이디어도 생기고 하더라구요. 혹시 망설이시는 분 계시면 한번 해 보세요.

 

저는 처음 미국에 와서는 직접 했거든요. Turbo tax 가 없었는지 아니면 제가 몰랐는지 그냥 종이 폼에 했어요. 그런데 몇년 있다 irs 에서 제가 j1이었던 기간에 세금을 안 낸데 대한 편지를 받고 겁이나기 시작해서 회계사께 부탁해서   파일하기 시작 했는데요. 몇년 하다 보니, 어차피 자료 모으고 정리하는 걸 다 하는데 굳이 이걸 비싼 돈 내고 의뢰해야하나 하는 의구심이 들어서요. 둘다 월급장이구요. 렌트 수입 (모기지 내고 감가상각 하면 네가티브 수익) 이자 수익 아주 조금이구요. 도메이션은 좀 하는 편인데 (agi 의8-10%, 도네이션이 많은 경우 audit 걸리기 쉽다고 들었어요. 영수증은 다 있고요)

이런 상황에서 제가 터보택스 써서 직접 파일링 하는 게 가능할까요? 택스 시즌이 오니 여러가지 자료 모으고 큰 숙제 앞둔 것 처럼 스트레스 받다가 질문드립니다.

댓글 [8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4]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