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답변 정리) 한국계신 어머니가 사용하실 골프클럽 구입 및 배송 문의

느끼부엉 | 2019.02.19 13:20:5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답변주신 내용들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미국 온라인 구입시 배대지 통하지 않고도 직접 배송 가능. (관세 및 추가 배송료)

 

2. 미국에는 아시안 스팩 클럽이 적고, 가격이 싸지 않음. 아시안 스팩을 원하면 한국에 있는 샵 방문 추천. (일본 브랜드도 추천)

 

3. 경력자일 경우, 기성품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그냥 구매하는 것보다 피팅을 통해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필수.

 

4. 웨지나 퍼터만 따로 미국서 구입해서 가는 것은 추천.

 

5. 미국서 구매해서 수하물로 들고 갈 경우, 미국으로 오실 때 골프백 & 골프채를 부쳐서 온 다음에 새로 산 골프채를 넣어 한국으로 돌아가야 세금을 떼지 않음.

 

6. 고급 브랜드 추천 - PXG (군인 할인)

 

7. 각종 할인 - 이월제품, New/Mint/Used, 특정 xxx데이 할인

 

8. 보스턴 근처 피팅 정보 (보스턴약님 댓글. 보스턴약님 감사합니다.)

 

기억나는 대로 정리해본 거라 몇몇 빠진 것들이 있을 수 있겠네요.

답변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답변받은 후에 어머님께 얘기 드렸더니,

현재는 캘러웨이 세트 (한국 구입하셨으니, 아마도 아시안 스팩) 사용하고 계시고(추가로 구입하셨는지는 확실치 않음),

일단 한국 샵도 방문하고, 미국 방문시에도 샵에 방문해 보겠다고 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친구 소개로 마일모아 눈팅만 하다, 얼마전에 새로 가입한 느끼부엉입니다.

마일모아 통해 여러모로 유용한 정보들 많이 얻어오다, 골프클럽 세트를 구입할 일이 생겨서 문의글 드립니다.

 

일단 저는 골프 경험도 없고, 지식도 별로 없는 문외한임을 밝힙니다.

어머니께서는 현재 연세는 60대 초반 이시고, 골프를 20년 이상 하셨고, 싱글 플레이어 수준 이십니다.

(제작년쯤에 홀인원하고 알바트로스를 처음으로 하셨다고 좋아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몇일전에 어머니께서 연락을 주셨는데,

현재 어머니께서 사용하시는 클럽이 10년쯤 되었고,

얼마전에 아이언 하나가 부러져서 이제 슬슬 새로 클럽 세트을 구입하시려 한다고,

혹시 미국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방법이 있을지 물어보셨습니다.

구입 사이트나 제품명등을 알려드리면, 본인이 판단하여 고르시고, 제가 구입할 예정이라, 골프채 추천은 따로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당연히 마일모아에 검색해 보았고,

몇몇 구입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 거주지 근처 오프라인 몰 (혹은 오프라인에서 제품 확인 후 온라인 구입)

- UR mall (본인 사프 카드 소지중)

- ebay를 통한 중고 제품 구입

- 중고제품들을 취급하는 온라인 몰

- 신품을 취급하는 온라인 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만으로는 제 상황에 잘 맞는 답을 얻을 수 없을 것 같아서, 문의글을 작성합니다.

 

1. 배송

대부분의 마일모아 글들은 골프채 구입만을 위한 글들이었고, 한국으로 배송하는 것 관련해서는 정보를 얻기 힘들었습니다.

저의 상황에서는 우선 크게 3가지 가능한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요...

- 배대지 통한 한국 배송

- 올해 중순, 부모님 미국 방문 후 귀국시 수하물로 운송

- 올해 말, 제가 한국 방문 시 수하물로 운송

(어머니께서 구입 시기는 늦어도 상관 없으시다고 하셔서, 급히 배대지로 보내야 하는 상황은 아닙니다.)

첫번째 배대지 방법은 관세가 많이 붙을 것 같아 걱정이고,

두번째 방법은 어머니께서 영어를 거의 못 하셔서, 공항 출입국시 문제가 될까봐 본인께서 걱정하시는 것 같고

세번째 방법은 제가 남성인데, 여성용 골프장비 (근데 성별 차이가 나나요?)를 그것도 신품을 들고 가는게 문제가 되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들이 그냥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과 비교하였을 때, 직접 운송시 고생하는 점들을 포함하면 금전적으로 어느정도 이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구입시기

골프채의 경우에도 기간별로 할인폭이 차이가 많이 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블랙 프라이데이 등에 할인율이 높을지라던지....

구입하기 좋은 시기가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급하게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시기에 구입하려 합니다.

 

3. 제 상황에 맞는 구입

일단 어머니께서 입문자가 아니시기도 하고, 신품 구입을 원하셔서, 중고 제품을 구입하는 ebay나 중고제품 몰 등은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전 오프라인 몰 관련 정보들에서는 대부분 오프라인에서는 제품 확인만 하고 온라인으로 구입하라는 글들이 많아서 제외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올해 중순 어머니 미국 방문 시 오프라인 몰 방문은 가능은 하나, 필요한 지 의문입니다)

그럼 이제 UR mall과 그 외 온라인 mall 들 중 추가로 고려해야할 사항이나,

구입 시 유의해야 할 점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으로 운송해야 하는 상황이라, 따로 골프백(?)도 구입하는 편이 운송에 유용할지

UR mall로 연결 가능한 곳들과 그외 mall 들의 장단점이 있는지 등등...

괜찮은 온라인 mall 추천도 감사합니다.

 

나름 이전 글들을 읽어보긴 했는데,

워낙 골프 지식도 적고, 구입 경험도 없다보니, 질문도 명료하게 드리기가 힘드네요.

마모 선배님들의 좋은 조언들 부탁드립니다.

댓글 [3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