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2019년 6월 플로리다 여행 준비 질문 (업데이트)

샤샤샤 | 2019.04.10 10:55:4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두번째 여행 준비 질문글을 올려보게 되네요. 올(2019년) 1월에 여름 한국행에 관하여 질문드렸었는데,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후에 아이들의 관심지가 바뀌고 이 타이밍이 아니면 아쉬울 것 같아서 여행지를 10년 전까지 살았었던 플로리다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4인 가족 여행(13살, 8살 여자 아이들)이고요, 장소는 디즈니 월드(5일 정도)를 가는 것이 목표고, 플로리다에서 공부를 했었기 때문에 지인들 방문(올랜도 북쪽 2시간 거리 도시, 지인집 에서 숙식) 및 UF 학교 구경(2일) 도 있을 예정이고, 예전에 즐겨가던 도시(사라소타-서해, 멤버른-동해, 팜비치-동해) 및 중학생 아이가 원하는 도시(마이애미-동해)들도 탐방하고 싶은데 계획을 어떻게 짜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돌아다녀야만 하는 거리가 만만치 않아서요. 그리고 6월 말이긴 하지만 여름입니다. 플로리다 날씨를 좀 많이 까먹었습니다.

검색후에 메인으로 참고하고 있는 글은 슈스마일님의 2016년 디즈니 후기구요이구요, 보고 또 보면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용어가 많이 나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3039523

여행 기간은 아이들 방학 하자마자 6월 21일 금요일부터 7일 혹은 10일, 무리하게는 14일 정도의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데, 14일이 되는 7월 4일 전에는 아무래도 다시 집으로 오는게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12일 여행(6월 21일 출발, 7월 2일 화요일 리턴)이 젤 좋을 것 같습니다.

출발 공항은 LAX(엘에이)이고 도착 공항은 올랜도, 템파, 데이토나 비치 심지어 잭슨빌까지도 염두하고 있습니다. 다시 올때는 아틀란타에서 올수도 있고, 올랜도에서 올수도 있고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비행기를 편도로 구매하는 것은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렌트카가 빌리는 곳과 리턴한는 곳이 다르면 비용이 조금 비싸서 맘에 걸리구요, LAX에서 잭슨빌이 비행기 가격이 현재 조사로는 젤 적은 것 같습니다.

현 보유 마일리지는 올(2019년) 초부터 저와 동거인이 함께 모은
1. 본인 Citi TYPoint(650+ ) + 동거인 Citi TYPoint(650+)
2. 구 IHG free night 2일 (본인 + 공거인)
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5/24가 넘어서(마모를 잘 몰라서 스토어 크레딧 카드를 작년에 많이 만들었습니다. 아마존, 코스트코, 바나나리퍼블릭같은), 올 초부터 Chase IHG 신카드, Chase unlimited, Chase UA 비지니스 카드등이 5/24 이유로 발급 거절 되었고, 동거인은 4/24인 것 같습니다. 현재는 다음 카드를 헌팅 중입니다. (요것도 여행 계획 질문에 들어갑니다). Chase는 개인/비지니스 전부 안되는 것 같고, Citi는 최근에 받아먹은게 있어서 또 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여행 전에 스팬딩을 채워서 포인트 받으면 여행에 도움이 되어서 좋겠지마, 안된다면 다음 여행은 언제나 있을 예정이기에, 적어도 플로리다 여행 때 사용하게 될 비용으로 적어도 2개의 카드 스팬딩을 채우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행전까지 한장, 여행가서 또 한장 스팬딩이 채워질 것 같습니다.

제 간단한 계획은
1. 항공 및 렌트카를 Citi TYP로 커버하고(다는 안될 것 같기도 합니다), 운전 거리가 꽤 되어서 렌터카는 언리미티드 였을면 좋겠습니다.
2. 디즈니 표는 4일짜리 맞추어 카드 구매해야하고,
3. 호텔은 IHG로 2박 정도하고, 나머지는 전부 구매를 해야하며,

카드 히스토리는
보유
- IHG (본인, 배우자), Citi Premier(본인, 배우자), Chase Ink Cash Business,

- Citi Costco Executive (코스트코 디즈니 여행도 살펴봤는데 비싸더만요)
- AAA membership

Close 한 것 (정리를 안해서 기억나는 것만 적습니다.)
- Chase 싸웨 개인(10년도 넘었음), Chase 사파이어 리저브(본인/배우자, 3년전 클로징?)

질문은
1. 항공: 어떤 항공사를 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UA 카드가 있을때는 주로 미국내선은 UA를 타고 다녔었습니다. 싸게 가능 방법이 있을까요? LAX에서 플로리다 중부 도시들(올랜도 > 템파 > 잭슨빌) 중 하나로 가면 됩니다. 아니면 마이애미로 갔다가 올라오는 스케쥴도 괜찮을까요?

(업데이트) 된장찌개님 댓글에 따라서 AA 카드를 만들어 AA를 타는 것이 젤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LAX -> Miami, ATL->LAX를 검색을 해봣는데, 일단 non-stop이라서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2. 올랜도 호텔:
디즈니 리조트의 장점을 살려 그쪽으로 가야하는지 아니면 가성비를 따져서 올랜도 주변의 호텔도 괜찮은지 고민이 됩니다. IHG 카드가 있으니까 그냥 홀리데이인에 묶을까요? 포인트라도 모으게요.

3. 디즈니 팍
에핏캇을 제외한 3군데를 3일 혹은 4일 여정으로 다녀올려고 합니다. 저는 전부 가봤는데 큰 아이는 너무 어릴때라서 기억이 안난다고 하고, 작은 아이는첫 디즈니 나들이 입니다. 3Park 정도 보는게 젤 좋겠지요? 수영장은 아이들은 좋아할 것 같고, 저도 가본적은 없는데, 엘에이 근교 테마 수영장에 비해서 나은점이 있을까요?

4.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 살때 그 흔한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못 가봤는데, 엘에이 살면서는 가봤습니다. 많이 다른가요? 큰 아이가 헤리포터를 좀 좋아했어서(지금은 좀 식었어요), 헐리우드 스튜디오는 가봤는데, 사람이 많아서 많이 즐기진 못했었습니다. 올랜도꺼를 시간을 내서 가볼만 할까요?

5. 렌트카
여행일정과 많이 연결된 주제인데, 렌트하는 곳과 리턴하는 곳이 다를 경우 비용이 그나마 차이가 적은 곳이 뭐가 있을까요? 적다면 아틀란타 지인 방문까지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여행이 길어지겠지요. 마이애미에서 아틀란타까지 갈 수도 있는겁니다. (한번에 가보는 걸 한번쯤 해보고 싶었어요.)

6. 카드는 마모 최근 글에 올라있는 다음 카드 중 하나를 골라서 본인+ 배우자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최선일까요? AA는 이상하게 타본적이 없고요, 바클레이 카드는 만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개인 비지니스 카드 둘다 신청가능합니다.
Citi-AA 개인 (현재 6만)
Citi-AA 비지니스 (현재 7만)
바클레이 개인 (현재 6만)
바클레이 비지니스(현재 6만)

7. 여름에 플로리다 가는 것이 유쾌한 시즌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는데, 아이들이 크고 직장이 있으니까 시즌을 맞추기가 쉽지 않네요. 여름 플로리다 여행에 주의 사항 있을까요? 썬글라스, 모기약 및 썬크림을 제외하고는 딱히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떠난지 10년이 지나 많이 까먹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59] 분류

쓰기
1 / 572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