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마일 가치 계산,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

복숭아 | 2019.04.12 10:44:0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어제 발권 공부에 발동걸리고는 마일의 가치를 계산하고 있는 복숭아입니다

하라는 일은 안하고

금요일인데 뭐어때요

 

마모님의 옛 대문글 (마일 경제학 입문), 그리고 @늘푸르게 님의 가장 최근 항공사 포인트 가치 정리글 을 참조해서 

이번 겨울 한국 여행 가치를 계산해봤습니다.

물론 마모님의 2013년 글과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을거고 12월이고 몇개는 스탑오버도 낀, 전부 편도 표를 보는거라 늘푸르게님의 미국-한국 직항, 왕복표 계산과도 많이 다를텐데요.

 

일단 늘푸르게 님의 

 

포인트 가치 = (레비뉴 - 마일 발권시 유할 및 세금) / (소요 마일)

 

공식을 써서 계산해봤습니다.

 

(Delta One 빼고 다 이콘, 편도입니다)

12월 중순 미국-한국

 

항공사

노선

레비뉴-(유할+-세금)

소요 마일

가치

AA

LAX-NRT

$930 or $880 (비슷한 시간대)

35k

2.65 or 2.53

United (UR&SPG)

EWR-뮌헨 (5hr layover)-ICN

Revenue N/A, about $1,000으로 잡고 $980 정도로 계산

35k

2.77

VS (MR&UR&SPG)

LAX-HND

Delta One 가격이라 $3,500 정도로 계산

60k

5.83

 

12월 말 한국-미국

 

항공사

노선

레비뉴-(유할+-세금)

소요 마일

가치

Delta (MR&SPG)

ICN-JFK

$900

42,500

2.12

Delta (MR&SPG)

ICN-JFK

$3,400

85,000

4

United (UR&SPG)

ICN-Frankfurt-JFK

$2,580

35,000

7.37

 

역시, higher class 발권이 가치가 제일 높은건 부정할 수 없네요.

 

근데, 그렇다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들의 가치는 어떻게 되나 계산이 해보고싶.............

 

 

 

어서 했었는데 역시 제 계산법은 틀렸구요.........

어렵고 어렵습니다.ㅠㅠㅠ 

 

결론은 그냥 적당히 bottom lined을 정해 어느정도는 손해 볼 마음가짐으로 요령껏 쓰고, 뒤 안돌아보고 즐겁게 여행을 다녀오면 될거같습니다.

잘 고민해보겠습니다.

 

주옥같은 지식들과 조언들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 [101]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54] 분류

쓰기
1 / 572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