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새금 5천불 정도 내야 되는데 대학원생에게는 큼 금액이여서요... 19년도 income tax알아 보니 PHEV 텍스 크래딧이 있네요.
IRS에서 공하는 리스트 [https://www.irs.gov/businesses/irc-30d-new-qualified-plug-in-electric-drive-motor-vehicle-credit] 중에
MSRP 3만불 이하 모델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판다고 고시는 해놓은 모델이 인벤토리는 하나도 없네요... (예. 현대 Ioniq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등등)
인벤토리가 잡히는데로는 주로 캘리포이아 이던데,
1. 켈리포니아에 있는 딜러에게 원격으로 구매하고 차는 배송 받을수 있을려나요?
2. 구매 못한다면 Kia Niro Plug-in Hybrid 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18년도 모델도 괜찮을려나요?
3. 지금 가지고 있는 현금을 최대한 묶이고 싶지 않아서 가능하면 financing 할려고 하는데 (딜을 위해서라도) 이경우는 tax credit을 못받게 되나요?
4. 차량 구매 할때 얼마 정도 sales tax를 낸다고 보면 되나요?
차량 리스만 하다가 구매 하려고 하니 머리 엄청 아프네요;;
1. 어느주에 계신건가요? 캘리 밖인가요?
2. 모델상관없을 듯요. 그런데 2018년 것이 아직도 있다면 더 문제아닐까요?
3. Financing 해도 Tax credit은 받습니다. 그런데 돈으로 직접 주는 게 아니라 나중에 State tax에서 그만 큼 빼주는 겁니다. 주세금에서 $7,500 만큼 제하고 내게 되는 것이죠. 주세금 낼 돈이 별로 없다면 돌려 받지도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4. Sales tax는 본인의 거주지 기준입니다.
1. 거주지는 미시간입니다. 여름에 잠시 씨에틀에 있습니다.
2. 2018 년 재고가 있다면 문제 있는 차 이려나요...
3. federal tax에는 해당되지 않나요? 주 세금은 별로 상관없는데 federal만이 높아서요.
- Finance 시에는 payoff 할때 까지 대출해주는 회사가 title가지는걸로 아는데 tax credit이 "첫" 차량 오너만 가능하다네요. 혹시 finance시에도 타이틀 등록을 제 이름으로 하는 방법이 있으려나요?
Federal tax credit는 $4500정도 되네요.
집에 충전기능한 플러그가 없으면 phev 는 프리우스 프라임이 원탑이죠. 못생긴걸 참을 수만 있다면...
저는 대학원생이 세금을 오천불씩이나 내야 할 것이 있다는 데에 신선한 충격 입니다.
친하게 지내요! :)
하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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