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집안 느린 인터넷 속도 강화 프로젝트

밥상 | 2019.06.15 23:29:2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글을 잘 안 쓰는데요.. 혹시 도움 되실분들 계실까봐 올려 봅니다. (이런거 말고 여행 후기나 올리란 말이다;;;)

 

이번에 직장 때문에 이사를 했습니다. 넓지막한 최신 원베드 아파트 살다가 조금 더 비싸지만 더 좁은 (읭?) 50년된 투베트로 왔더니 속이 다 터집니다.

 

센트럴 AC 없는건 기본 이구요, 유닛이 바쁜 길거리에 나 있는데 창이 방음 창이 아니라 굉장히 시끄럽습니다. 하루 종일 차들이 씽씽.. 새벽엔 왠넘의 소방차랑 경찰차가 그리 많이 다니는지..

 

거기에 서향인데 목조로 지어진 맨 윗층 유닛 이에요 (3층). 그러다 보니 집이 24시간 덥습니다. 방까지 에어컨 바람도 안 들어 오구요.

거기다 세살 아이가 있는데 세탁기가 집에 없어서 빨래 하기도 번거롭습니다.. (아이 키우다보니 세탁물이 장난 아니네요...)

 

제일 큰 문제는... 방에서 인터넷이 잘 안 터집니다. T_T 400메가 인터넷을 설치 했는데 방에만 들어가면 3-7메가 나오구요..

그나마도 안정적이지 않아서 10-20분에 한번씩 끊겨요.. 일복이 터져서 집에서도 일을 하는데 (T_T) 날려먹은것만 한두개가 아니네요..

그래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 봤습니다.

 

 

61QgIdENkhL._SX569_.jpg

 

1. 길다란 와이파이 아답터

지금 꽃혀 있는건 손톱만한 아답터 입니다. 이전 아파트 에서 잘 쓰던건데 이사 와서 너무 안 터지는게 혹시 크기랑 상관이 있나 싶어 길다란걸로 바꿨습니다.

결과는......... 전혀 나아진게 없습니다. 아니.. 신기 하게도 오히려 스피드가 더 떨어 졌습니다. 7메가도 나오던게 3-4메가 나옵니다.

 

 

 

 

6133cJRpEoL._SX569_.jpg

 

2. 파워라인 아답터

구글링 해 보니 파워라인 아답터 라는게 좋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추 하더라구요.. 아마존 리뷰도 나쁘지 않습니다. 거기에 아마존 초이스 라고 나옵니다. 설치도 꼽기만 하면 되고.. 이더넷 케이블을 컴터에 꽂으니 속도가 대단히 잘 나올것 같은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아마존 초이스 인데....

결과는......... 나아졌습니다! 무려 8-14메가 나옵니다!! 중요한건 잘 안 끊깁니다.! 하지만 저걸로는 안 되죠.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10메가 속도로...

 

 

 

 

51H+04Q7LjL._SX569_.jpg

3. 안테나 달린 아답터

와이파이가 느리다는건 분명 시그널이 약해서 입니다. 리빙룸에선 450까지도 잡힙니다. 방에서 핸드폰으로 40-60 잡힙니다. 방문 열어 놓으면 80도 잡힙니다. 그래 그러면 강려크한 안테나 달린 아답터를 사자. 그리고 샀습니다. 보기만 해도 엄청 잘 될거 같은 녀석 이에요. 믿음이 가고 usb만 꽂으면 되니까 설치도 쉽습니다.

결과는............ 14-17 나옵니다. 하아... 어찌되었건 또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몇단계를 더 가야 할지 모르겠지만 발전은 있습니다.

 

 

 

 

 

51oWLj2zbHL._SL1000_.jpg

 

4. 와이파이 라우터/헙

요 쓰레기통 같이 생긴 녀석이 며칠 전 뉴에그에서 쎄일을 합니다. 리뷰를 보니 꽤 잘 되는듯 합니다. (하지만 위에 세 기기들도 리뷰들은 다 좋았습니다.) 큰 기대도 없고 생긴것도 이상하게 생겼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입 했습니다. 설치는 잘 안 되어서 좀 애 먹었습니다. 앱을 다운 해서 해야 하는데 자꾸 연결이 안 되니 서포트에 전화 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그래서 모뎀, 라우터 등등 다 리셋 하고 한 20-30분 씨름 했나? 드디어 설치가 되었습니다.

결과는.............

 

 

 

 

 

 

 

 

daemanjok.jpg

 

 

평균 100 이 나옵니다! 기분 좋을땐 120도 나오구요, 방문 열어 놓으면 160까지도 나오네요! 끊기지도 않습니다. 보니까 저걸 여러개 사서 연결 하면 시그널이 더 좋아 지는것 같습니다. 생긴것도 사진보다 이쁘게 생겼습니다. 윗쪽 불빛이 영롱한게 아주 좋아요.. @.@ 70불인가 주고 샀는데 하나 더 사서 연결 해 볼까 고민 중 입니다. @.@

 

그리고 곰곰히 생각 해 봅니다. 뭐가 문제 였을까... 결론은 스펙트럼 에서 설치 해 준 와이파이 기계가 아주 후졌었던것 같습니다. 그런걸 매달 5불씩 받아 먹다니.. 도둑놈들.. 바로 리턴 해야 겠습니다. 바로 밑에 요놈 입니다.

spectrum.png

 

 

 

 

그리고 오늘 코스코를 갔는데 이런걸 (Google WiFi) 팔고 있더라구요..

 

61Ij3OgXtvL._SL1500_.jpg

뭔가 되게 이뻐 좋아 보입니다. 가격도 300불인가 하더라구요.. 아마존에선 230불인가 해서 한번 사볼까 고민중 인데요.. 리빙룸, 방1, 방2 이렇게 하면 딱 좋을것 같은데 말입니다. 혹시 써보신 분 계시면 후기 좀.... (기승전 질문으로... 이 글의 목적은 처음부터 이거였...)

 

마모분들 중 혹시 집에서 와이파이 잘 안 잡히시면 저 처럼 고생 하지 마시고 와이파이 라우터를 먼저 바꿔 보세요. 케이블 회사에서 제공 하는게 굉장히 싸구려인것 같습니다. 전에는 와이파이 신청 안 해도 와이파이 되는 모뎀을 줬었는데 사람들이 와이파이 안 쓴다 그러고 써서 저런 후진 기계 만들어 따로 설치 해 주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이직 이사 후 계속 우울증에 빠지게 만든 아파트 전망이 꽤 괜찮습니다. 사진에는 안 보이는데 팜트리 옆으로 HOLLYWOOD 싸인도 보여요;;; 조금 전에 찍은 사진인데.. 사진이 실물을 못 따라 오네요... 실제 보면 더 이쁜데.. (인스타 올리기 좋은 사진이다..) 사실 노을 바라 본게 이사 후 처음 이네요.. 그만큼 삶의 여유가 없었나 봅니다. @.@

 

 

 

20190615_1948261.jpg

 

 

 

또 하나 사족으로.... 투베드 가면 딸아이 방을 만들어 줄수 있어서 너무 기대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만들어 줬는데.. 어이 없게 제 방도 생겨 버렸습니다?? 아이가 몇달 전 부터 맨날 엄마랑 침대에 자려고 해서 (기집애가 크립이 얼마 짜린데.... 1년은 더 써도 되겠구만...) 아내가 딸 아이랑 자고 안방은 이제 저 혼자만 자요... 원베드 살땐 소파에서 잤는데.... 이렇게 우리는 진정한 가족이 되나 봅니다.....

첨부 [8]

댓글 [7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2]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