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 출장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가던 중에, 홍콩에서 인천으로 가는 CX418편(오후 2:25 출발 예정)이, 기체결함을 이유로 수차례 출발이 늦어지더는 지금은 오후 9:30에 출발 예정입니다.
홍콩달러 100불로 식사를 대신 하라고 해서, 이건 아니다 싶어서 라운지 입장을 요청했고, 현재는 라운지에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에 도착하면 최소 새벽 1-2시가 될 것 같은데요, 이 경우 집으로 가는 교통편이 택시 말고는 없을 걸 같은데 참으로 난감합니다.
어디에 찾아보니, 항공편이 항공사 귀책으로 인해 4시간 이상 늦어지게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Cathay Pacific의 경우 어떤 경로를 요청 하는 것이 좋을지, 혹은 비슷한 경우에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경험을 공유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항공사에 컴플레인 하시고, 안되면 소보원으로 가야할겁니다.
항공사 컴플레인은, 홈페이지에 메인 채널을 통해서 진행하면 되겠죠?
여행자 보험은 없으신가요?
우선 7시간 딜레이라 힘드시겠네요.
1. 케세이 퍼시픽 Flight delays and cancellations 관련링크 https://www.cathaypacific.com/cx/en_AU/travel-information/travel-preparation/flight-delays-and-cancellations.html
2.티메님 말씀처럼 항공사 데스크가서 서류 미리 받아 놓으시길. 관련 글타래로 레딧처닝님이 올려주신 "[정리글] 체이스 카드로 Trip Delay 보험 클레임에 필요한 준비물 "https://www.milemoa.com/bbs/board/4827961 읽어 보시고 그중 "Claim하는데 필요한 서류들" 항목 중 항공사 데스크에서 받아놓으시면 좋은 서류들 참고하세요.
3.10 Things to Do Immediately After Your Flight Is Canceled or Delayed https://travel.usnews.com/gallery/10-things-to-do-immediately-after-your-flight-is-canceled-or-delayed?slide=4 읽어보시고 필요한 사항 요청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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