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일 아침 EWR -> SFO 가는 비행기를 구매해 놓았었는데,
개인 일정 변경으로 인하여 해당 비행기를 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SFO 공항이 활주로 폐쇄로 인해, Delay가능성이 아주 커서,
혹시 2시간 이상 딜레이가 되서, refund를 받을 수 있을지 아주 약간의(?)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2시간 이상 비행기가 딜레이 될 경우 혹시 어떻게 refund claim을 해야 하는지 경험 많으신 마모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1. United항공인데 APP으로 Check-in은 안하는게 낫겠죠? 어차피 못타는 비행기 이니까요...
2. 2시간 이상 딜레이 될 경우, 항공권을 CANCEL하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그냥 check-in 안 한 채로 두는게 나을까요?
(예약은 체이스 UR 몰에서 했습니다.)
3. 2시간 이상 딜레이가 될 경우, Refund 받아보신 경험 있으시면 같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머.. 이렇게 희망사항을 이야기 해도, on time 비행기 뜨면 그냥 날리는 거지만요..
다시한번 느끼지만, 미국 국내선 비행기 티켓은 참.. 시스템이 너무 소비자한테 안좋은 것 같네요...
무조건 체크인 하시고 딜레이 나는 순간 전화해서 캔슬하고 리펀드 요청하세요
아... 무조건 체크인 해야 하나요? 체크인 하고 노쇼 한다고 해서, 별다른 불이익은 없겠죠..??
체크인 후.... 딜레이 되었으니 환불요청. 딜레이 없을시... 안타면 노쇼 (불이익 없음).
오늘 iad-sfo united 타고 왔는데 정시출발했고 오히려 예상시간보다 빨리도착했고 sfo에서도 혼잡하다는걸 전혀 느낄수 없었어요 ㅠㅠ 이틀전에는(9/7) sfo-iad 탔는데 그때도 정시출발 했었어요. 활주로 폐쇄기간에 sfo를 자주 이용해야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히려 평소에 딜레이 자주되던 비행기들이 정시출발하더라고요.
금일 Unites basic economy ticket 성공적으로 리펀드 받았습니다.
체이스 트레블로 전화하였고, 그쪽에서 내부 처리하는데 오래 걸려 1시간 반 정도 전화상 대기했던것 같습니다.
대략 처리는 아래와 같이 했네요.
1. Mobile checkin 완료 ( 대략 20시간 전)
2. Delay 시간 확인 : 2시간 딜레이 되었을때 체이스 트래블로 전화하여 취소 요청
3. 약 1시간 반 통화 (대부분 대기시간)후 환불 완료 : UR은 바로 다시 들어왔네요..
환불은 받았지만 다시경험하고 싶지는 않네요...
비행기 Delay 될 경우 전화하여 Basic economy라도 환불 받으세요
마모에서 도움 잘 받은 것 같아 감사합니다
3년전 여름에 환불불가한 $500불짜리 티켓 세시간 딜레이 되어서 전애구환불받은 기억이 있네요.. TYP 3만점 넘게 다시 돌려받았을때의 기분이란...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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