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lu입니다. 자동차가 시동이 안걸려서 급하게 질문 드립니다.
차
2010 Acura TSX (2nd gen) 4cyl 2.4L
10년 12만 마일
상황
시동을 걸려고 하면 cranking은 잘 되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크랭킹 소리론 거의 시동이 걸릴 것 처럼까지 하다가 마지막 숨이 들어오질 않네요.
처음에는 크랭킹 자체도 잘 되지 않아서 스타터 문제구나 싶어서 오전 내내 뻘짓하며 스타터 갈아놨더니 여전히 시동이 안걸리네요.
기타
- 크랭킹이 잘 돼서 밧데리 문제는 제외했습니다. 여러번 크랭킹을 했어도 뱃터리가 약해지지 않고 계속 쌩쌩하게 크랭킹을 잘 해 주네요. 하지만 이젠 어쨌든 체크해 봐야 될 것 같네요.
- 연말/연초에 여행 다녀오느라 차를 5일 정도 가라지 안에 두었습니다. 여행 다녀온 후 부터 그러네요. 날씨는 크게 춥지 않았습니다. 여행 다녀오는동안 최저 7도 최고 61도 정도였습니다.
- 이상이 있기 전 (여행 가기 하루이틀전)에 시동을 걸면, 시동이 걸리면서 마지막에 grinding noise가 났습니다. 그래서 스타터가 슬슬 맛이 가려나 하고 있어서 스타터 문제라고 섣불리 생각했습니다.
- 스파크 플러그는 2016년 10월에 96k mile일 때 정품으로 갈았습니다. (NGK Iridium)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저 지난번에 차 배터리 방전되었을때도 크랭킹은 되는데 마지막 부르릉 시동이 안 걸렸었어요.
이게 기본인데.. 기본부터 다시 확인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같은데요;;
Fuel pump 가 나간거는 아닐까요?
https://www.700r4transmissionhq.com/acura-mdx-bad-fuel-pump-symptoms/
+1 cranking잘되고 spark plug이상 없다면 거의 fuel pump문제죠. 12만이면 슬슬 문제가 생길때도 되었구요.
진단기 물려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차량은 다르지만 제차는 rpm 센서가 원인이었습니다.
제차도 그랬는데 점프 스타터 옆차에 차징할때처럼 옆차에 케이블 물려서 사람한데 악셀을 님이 시동키를 돌릴때 밟으라고 하세요. 그럼 크릉하고 걸릴거에요.
쉬운거부터 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1. 배터리 체크
2. 스타터 (이미 교체 하셨으니 패스)
3. Spark Plug 및 Ignition Coil
4. Fuel Pump
시동 안걸릴때 가장 일반적으로 확인하는 순서대로 알려드립니다 ^^
이것 말고도 시동 안걸리는 경우 몇가지 더 있기는 한데, 말씀해 주신 정황상 좀 확율이 낮아서 제외합니다.
제 차가 어큐라는 아니고 혼다인데, 트랜스미션이 P로 되어 있지만 접속불량(?)같은 이슈로 뭔가 제대로 안되어 있을때가 있더라고요. 트랜스미션을 다른 것으로 바꿨다가 다시 P로 옮기고 시동을 거니 걸린적이 있습니다.
답변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집에 와서 점프 케이블로 해 보니 시동이 걸리네요
배터리 문제로 스타터를 갈아버린 희대의 OOO이 되었습니다.
근데 코스코에서 산 2018년 8월 제조된 interstate battery인데 게다가 데일리 드라이빙 으로 항상 써오던 차 인데 battery failure가 난게 좀 아쉽네요. 새거로 갈아야 할까요? 아니면 충전하면 다시 될까요?
아직 warranty 기간내 일것 같은데 test 해서 바꿀필요가 있는지 보시면 어떨까요.
혹시 바꾸실때 의도치 않게 용량이 적은걸로 바꾸신게 아닌지도 점검해 보세요.
배터리가 문제가 아닐수도 있어요. 배터리 소모가 비정상적일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비정상 소모 아큐라 모델들에서 주로 블루투스 모듈일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링하면 나오구요. 블루투스 모듈이 문제면 계속 방전 될겁니다. 모듈 파트가 꽤 비싼걸로 기억하구요. 안쓰는 기능이면 유투브보고 선만 빼바리시는것도. 참고하세요
네, 혹시 비정상적인 battery drain이 있는 것 같으면 참고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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