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아웃데이티드] Amex Platinum의 Airline Credit $200 CASHBACK 꼼수 정리

papagoose | 2013.01.19 07:24: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맨 아래 2014년 Update 꼭 확인하세요

------------------------------------------

이번에 정말 많은 분들이 Amex Plat을 받으셨지요. 짱구아빠님의 글을 읽어 보신분들은 신청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혜택을 정리해 주신 분들도 많기는 하지만 아직은 각종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안내/지침이 좀 난무하는 상태 같습니다.

 

일단 그 중의 하나이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으로 보이는 Airline Credit $200을 cashback으로 바로 받는 꼼수를 적어 보고자 합니다. 역시나 AYOR입니다. (GC를 구입 후에 리임버스 받는 방법은 여러분들이 이미 잘 받으셨고 게시글도 많습니다.)

 

이 꼼수는 진짜 꼼수라고 할 수 있으며, 제가 보기에는 위험하다거나 불법적인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어느 순간 AMEX에서 이 방법이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credit을 회수해 갈 수는 있으나, 그 것은 정상적 구매/환불 트랜잭션과 마찬가지의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T&C에 의해서 진행이 되었고, 리턴금액에 대해서 AMEX에서 리임버스 부분을 다시 찾아가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니까요. 따라서, 최악의 경우에 credit이 되돌아 간다고 하더라도 그 때에 다시 기프트카드를 구입하신다면 (물론 이 방법은 T&C에 의하면 제대로 된 credit 청구 방법이 아니지만요...) $200 credit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니면 정상적인 Airline 추가비용으로 청구하셔도 되고요.

 

물론 정상적인 방법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야 하니 이 방법을 시도하신다면, 가능한 조기에 실시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 꼼수의 아이디어를 제공하신 두다멜님은 진정한 마일모아의 Gem입니다. ㅎㅎㅎ

이 꼼수의 history는 다음 똥칠이님의 게시글에 두다멜님이 다신 댓글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작년애 델타 국내선 3인분 결제할 때 표를 몇 시간 간격으로 세 번 발권했다 취소했거든요. 그러고 며칠 뒤에 아멕스에서 90불이 리임버스라고 들어왔어요. 그 때 이런 꼼수를 터득하였습니다."

 

다음은 그 동안 게시판에 올라온 Cashback 경험담입니다. 큰 도움이 됐습니다. 

1) Amex Platinum의 airline credit $200 받기 핵심 모음: 똥칠이님   

2) Delta 마일리지 발권 Tax 환급: 똥칠이님    

3) UA 마일리지 발권 Tax 환급: 디자이너님 

4) 마일리지 발권 Tax 환급: 사리님     그리고 원월드님의 경우, 세금은 manual 환급 받았다고 함.
5) UA 마일리지 발권 Tax 환급: 격세지감2님 

 
두다멜님 꼼수의 요점은,

항공사의 24시간이내 예약 취소시, risk-free 환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일리지 표로 예약을 하고 관련된 Tax 등이 발생하면 AMEX에서 바로 리임버스 해줍니다. 그리고 몇 시간 후에 예약을 취소하면 항공사에서는 Tax 포함 관련금액 전부를 환불해 줍니다. 하지만 AMEX에서는 이 환불에 대한 것까지 추적하지는 않으며, 이미 리임버스된것을 다시 가져가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이 부분은 사리님이 AMEX에 전화하셔서 확인하셨답니다. "아멕스 전화해보니 일단 리임버스 되면 다시 돌아가지 않는다네요... 티켓환불 됐어도요.")

 

항공사의 24시간이내 예약 취소시, risk-free 환불 규정은 위의 2) 똥칠이님 게시글 보면 자세히 나와 있으며, 제가 시도한 UA나 Delta 말고도 다른 항공사도 물론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가지 원월드님이 지적하신 것은 마일리지로 예약한 것을 취소할 때, 항공사에서 세금 부분이 다 돌아오지 않아서 manual로 전화해서 환급받으셨다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보시겠지만, 두다멜님이나 원월드님은 이미 이 방법으로 cashback 받고 있으셨다는 점입니다. 고수!! 맞습니다.ㅎㅎㅎ)

 

제가 cashback 받은 내용을 적어봅니다.

먼저 wife의 경우는 Delta를 이용하였습니다. (Delta가 기프트카드를 구입하는 방법으로는 조금 불편하다고 하셔서 시도할까 말까하다가, 항공사에서 환불을 받으면 그리 크게 손해볼 것은 없는 듯해서 그냥 해 봤습니다.)

16일 저녁, AMEX에 Delta를 등록하고, 마일리지를 이용, 멀찌감치 날짜로 미국 국내선을 예약했습니다.($10 Tax 발생) 예약을 종결하고, 좌석을 Economy comfort 좌석으로 변경했습니다. $59 x 왕복 = $118 다시 결제했습니다.

17일 아침, Delta 예약을 취소하려고 온라인에 들어가 보니, 취소 수수료를 $150 내라고 나오더군요. --> 전화를 했습니다. 24시간 이내 취소는 전화로 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아무런 페널티없이 취소된답니다. 취소 완료하고, 며칠내 마일리지와 비용 환불될 거라고 하더군요. (19일 현재, 환불 기다리는 중입니다. 예약은 전부 취소된 것으로 나오고요. 마일리지와 비용은 아직 펜딩입니다.)

19일 아침, AMEX에서 credit $59 x 왕복 = $118 들어 왔습니다. $10 Tax는 아직 리임버스 안해주네요.... 그냥 기다릴 생각입니다. (다른 분들이 받으셨다고 이미 말씀도 하셨고, 못 받아도 어차피 항공사에서 환불될 것이니까 큰 이슈는 아닙니다.)  ==> 며칠 있다가 나머지 $80 정도 다시 한번 꼼수로 시도할 생각입니다. 

SNAG-0007.jpg

 

다음으로 제가 UA를 이용하였습니다. 조금 자신이 붙어서 이번에는 $200 꽉 채워서 시도했습니다.

16일 저녁, AMEX에 UA를 등록하고, 마일리지를 이용, 멀찌감치 날짜로 미국 국내선을 예약했습니다.($7.50 Tax 발생) 예약을 종결하고, 좌석을 Economy plus 좌석으로 변경했습니다. $59 + $59 + $79 = $197 다시 결제했습니다. (UA는 일단 일반좌석으로 예약을 하고, 1-2시간 기다려야 economy plus 좌석을 선택할 수 있게 바뀌더라구요. 참고하시고요.) 이때는 일부러 stop이 많은 경우로 예약을 해서 추가 좌석 비용을 많이 나오도록 조정을 했습니다.ㅋㅋㅋ

17일 아침, UA 예약은 온라인에 들어가서 문제없이 취소했습니다. 마일리지는 1-2시간 후에 바로 돌아왔구요, 비용은 아직 펜딩입니다.

19일 아침, AMEX에서 credit $197 들어 왔습니다. $7.50 Tax는 아직 리임버스 안해주네요.... 이것도 그냥 기다릴 생각입니다. 마일리지만 있으면 UA 로 이 꼼수 시도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SNAG-0006.jpg

 

내년 1월1일 이후에도 이 꼼수가 살아 있다면 좋겠네요. 없어지면 GC 꼼수로 가고요, 그것도 없어지면, 할 수 없는 거지요.. ㅋㅋㅋ  많이 묵었다 아이가?

 

 

===추가===

UA의 21일이전 예약 급행료 $75은 환불 안된답니다.(리임버스는 OK, 항공사 환불 X) 주의하세요.

 

 

===업데이트===

UA에서 Tax, 좌석비용 등 전액 환불되었습니다. --> AMEX에서도 Tax 포함 전액 리임버스 되었습니다.

Delta에서는 좌석비용만 환불되었고, Tax는 안 돌려주네요... 전화할까 말까 하고 있습니다.(참는 쪽으로... 생각중입니다.) --> AMEX에서는 Tax 포함 전액 리임버스 되었습니다.

 

===20140109 업데이트 ===

이제는 대부분 어떻게든 이 $200 크레딧들 돌려 받으셨거나 진행중인 것 같습니다. 

 

1) 싸웨 및 AA GC로 돌려 받기아주 잘 됩니다.   

2) DL eGC는 불안정하네요 

3) UA GR(Gift Registry)도 잘 되네요. 

    * UA GC(Gift Certificate)를 사시는 경우는 좀 생각을 해 보셔야 할 듯!! --> 제니스님은 성공했지만, goldie님, Jieumi님 등은 credit 안들어 온 답니다. 불안정합니다....

 

4) UA 발권-취소 꼼수는 조금 상황이 바뀐 것 같습니다. 

- 유할 및 발권비용 등은 리임버스 안되는 것 같습니다.

- 이코노미플러스 좌석 구입비용은 잘 됩니다.

- 만일 이 꼼수를 쓰시려면 좌석 구입비용으로 처리하셔야 합니다. 

- 타인 계정의 UA 마일로 발권을 할 때 발생되는 비용을 본인의 아플로 처리해도 $200 크레딧으로 인정이 됩니다.!!

첨부 [2]

댓글 [223]

‹ 이전 3 / 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212] 분류

쓰기
1 / 26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