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긴급질문) 자동차 계약하러 가야합니다

딸바보아빠 | 2020.02.20 08:52:5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엡데이트(최종)

 

혹시몰라 저와 같은 일을 겪으실수도 있어서 엡데이트 남김니다. 또한 빠르게 답글올려주신 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선 딜러쪽에서 저희가 계약한 차와 동급의 같은색상의 차량을 준비해주기로 합의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상황에 대한 사과를 요청을 했고 딜러와 와서 사과하는 쪽에서 마무리 짓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하나 배운것은 딜러쉽쪽에서 굉장히 유리하게 계약서를 만들어 놨다라는 거죠~ 그리고 그 계약서를 사인 되어있는 부분만 카피해서 받고 뒤에 내용나온부분은 받지도 못한 저의 멍청함이 큰 실수로 작용했네요~ 

배운점은....

싸인을 했어도 파이낸스 매니저를 거치지 않은 계약은 아무 효력이 없다? 정도인것 같습니다. ㅎㅎ

 

 

 

 

 

 

어제 저녁 혼다 딜러쉽가서(뉴욕 맨하셋) 오디세이 EX모델을 계약하러 갔습니다. 

그런데 비지니스용으로 구매하는거라서 파이낸셜에서 9시까지 답장이 오지 않아서 최종적으론 차를 가지고 나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딜러와 제너럴 매니저와 함께 택스 등 다른 fee 가 포함된 총 금액과 차량 빈 넘버가 적혀있는 페이퍼에 사인을 하고 $3000 을 디파짓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갑자기 딜러가 저희한테 말도없이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차량 빈 넘버 등록된걸 다른걸로 바꿔달라고 말했답니다. 

보험회사 직원에게 전화가 와서 알아보니 차량이 도난당했다 고 딜러가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딜러랑 통화를 했는데 그 차량을 저희가 간 이후에 다른 딜러가 다른 손님한테 팔아버렸다고 하네요. 

 

그런데 딜러는 뻔뻔하게도 같은 색, 똑같은 컨디션의 차가 스탁에 있으니 그걸 주겠다고 가지러 오라고 합니다. 

 

우선 제가 생각했을떄의 문제점은 우리가 사인한 다큐먼트는 그리고 디파짓을 낸 것은 어제 받은 빈넘버의 차량의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 빈넘버의 차량을 받기로 동의하고 사인을 하고 디파짓을 한것인데..... 디파짓 또한 그 차량을 받기 위해서 내는 계약금 의 개념이라고 이해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계약 파기를 딜러쉽쪽에서 먼저 한것인데 이것을 컴플레인 할 수 있는 건가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740] 분류

쓰기
1 / 573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