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마모 첫 게시글) Vroom 차량 판매 후기 (홧병 주의)

양반김가루 | 2020.09.01 07:55:2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준회원이 되지 못해 지난 3년간 마모에서 호형호제를 못하다 얼마전 준회원 가입 기회를 잡은 양반김가루입니다.  그간 정말 많은 정보를 마모를 통해 얻으면서 언젠가 나도 준회원이 되면 어떤 글들로 기여를 할 수 있을까 리스트업을 할 정도였습니다.  사실 미국에 산 지는 3년 밖에 되지 않아 미국 정보는 나눌 것이 없고, 그나마 차별성이 있다면 있을 수 있는 것이 1. 아프리카 여행기 (우간다, 나이지리아, 가나, 앙골라, 세네갈, 케냐, 탄자니아, 에티오피아, 남아공, 짐바브웨, 말라위, 보츠와나 등) 라던지, 2. 일본 정보 (8월 초 일본으로 이사를 왔으므로 앞으로 마모 일본 특파원이 될지도...)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코로나 시기가 장기화되면서 여행 세포가 거의 죽어가고 있어 아프리카 여행기를 끄집어 내려면 상당한 의지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서, 소소하게 오늘은 최근 (7월) Vroom을 통해 중고차를 판매한 경험을 나누려고 합니다. 

 

제 차는 2009년산 혼다 CRV, 외관상 흠이 없고 마일리지는 35000마일 정도였습니다. 대신 이 차가 저를 따라 한국, 나이지리아에서 주행 후 미국으로 돌아온 후, 여름만 되면 브레이크가 헐렁해져 여러번 수리를 맡겼음에도 완치가 되지 않더군요.  8월 일본으로 이주할 때 운전석이 반대방향이라 미국에서 팔고가기로 결정 후, 마모 게시판을 통해 브룸을 알게 되고 카바나와 브룸 등에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카바나에서 5000불 제시했고, 브룸에서 8400불 제시하여 브룸으로 결정한 후, 그 쪽 요청에 따라 자동차 등록증을 우편으로 브룸에 보냈습니다. 차량 픽업은 그 쪽에서 저희 출국 5일 전에 하기로 했구요. 

 

출국 -5일: 하루종일 기다렸으나 전화도 오지 않고, 픽업 스탭이 오지 않아, 오후에 전화했으나 아무도 받지 않음.  

출국 -4일: 1시간 정도 통화노력 끝에 연결되었으나, 픽업은 브룸이 하청업체(아리조나)에 용역을 맡겼다며 자기들이 확인해서 픽업 내일까지 꼭 이뤄지게 하겠다 약속함. 

출국 -3일: 다시 브룸에 전화하여 하청업체 전화번호 받아내어 언제올거냐고 물어보려 통화시도 3시간 노력 끝에, 우리지역 (버지니아 알링턴)은 자기들이 또 다른 하청업체(노스 캐롤라이나)에게 픽업을 맡겼으니 거기 연락하라고 답변 받음. 그러나 이미 퇴근시간. 

출국 -2일: 하청업체의 하청업체와 통화하니 내일 꼭 픽업가겠다고 약속. 

출국 -1일: 하청업체 연락 두절. 

 

어마어마한 스트레스 속에서, 결국 동네에 사는 크게 친하지 않은 회사 동료에게 열쇠를 맡기고, 픽업하러 오면 열쇠를 전달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결국 저희가 출국한 날 오후에 픽업을 했다고 합니다. 5일 후 차량 확인완료 되었다고 8400불을 수표로 fedex로 보내주어 받았습니다. 

 

카바나를 통해 차를 직접 drop하고 5천불 받으려던 P2에게 제가 브룸을 소개한 후 집안의 주도권을 제가 가져가는 듯 했으나, 차액 (3400불) 이상으로 5일동안 P2에게 욕을 먹었고, 이사 준비로 정신 없는 와중에 하청업체와 통화하기 위해 전화통을 붙잡고 있느라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네요.

 

 

이번 사건의 교훈은, 

1. 중고차 판매 시 핸드오버에는 시간적 여유를 갖는 것이 필요

2. 다른 후기에도 나와있듯, 브룸은 모든 admin적 코스트를 줄여 차값을 더 챙겨주는 것으로 보이니, 브룸으로 차량 판매 시 특히 여유를 갖되, 계속해서 전화하여 쪼으는 기술과 집중력이 필요. 

 

 

코로나 시기 중고차량을 팔거나, 또는 새차를 사는 기회로 보시는 회원님들이 계신거 같던데, 다들 smooth한 경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3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04]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