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네이버페이 쇼핑 주의 (50만원 이상)

밤하늘 | 2020.10.12 09:00:2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nysky 님과 크레오메님께서 아래에 남겨주신 네이버페이 후기를 보고 

 

https://www.milemoa.com/bbs/board/7703126 

https://www.milemoa.com/bbs/board/6909074

 

한국에 있는 가족 친지분들께 선물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항상 공인인증서와 휴대폰 인증 문제로 한국에서 쇼핑을 포기하고 있던터라 네이버페이에게 큰 희망을 걸어봅니다. 

 

우선 Chase freedom 카테고리도 체울겸 Paypal 결제로 네이버 페이에서 포인트를 충전 해보려고 합니다. 휴대폰이 실명인증이 되지않네요. 고객센터에 미국 면허증을 보내고 실명 인증을 마쳤네요. 다음날 네이버페이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상품중 Naverpay.png표시 물건들은 원클릭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눈에 담아둔 물건 가격에 맞춰 페이팔에서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30만원 충전이 되고 주문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신세계네요. 환율도 구글검색으로 나오는 환율에 근접하게 적용이 되네요. 

 

물건 몇 개를 주문하고, 신이 나서 조금 더 비싼 물건을 도전합니다. 아차 왠지 모르겠지만 40만원 초과는 한 번에 충전이 안됩니다. 충전 하려면 국적인증 (대충 미국으로 선택합니다) 실거주 국내 주소인증 (대충 한국주소 넣어봅니다) 그러자 마지막으로 휴대폰 인증을 하라고 하네요.

 

휴대폰 인증이 안되서 여길 온건데.. 일단 40만원 이하 금액을 여러번 입금하고 주문하는 것으로 도전해봅니다.

 

두번째 입금을 마치고 보니 어라, 잔액이 50만원으로 나옵니다. 나머지 30만원은 어디로 간걸까요?

111.png

 

50만원 초과금액은 대기중으로 가버리고, 이 놈은 원래 있는 돈을 사용하면 다시 재충전이 되는 식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런건 미리 알려주면 좋을텐데..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간편계좌" 라는 것을 등록해야 한도가 5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럼 간편계좌를 등록해봅시다.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답니다...

 

 

 

그럼 50만원 이상 물건은 어떻게 주문해야될까요? 상담사 연결을 해봅니다. (코로나로 인해 2시간 대기)

 

CCC.png

 

bbb.png

 

결국 네이버포인트는 다시 돌고돌아 제 지갑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Gmarket global에서도 Paypal로 주문이 가능해서 해봤는데 무슨 이유인지 결제 후에 주문들이 모두 취소가 됬네요 ㅠㅠ. 이 부분은 더 알아보는 중입니다. 공인인증서 없는 편한 한국 쇼핑포탈들이 생겼지만 아직 외국 거주분들 접근성이 매우 좋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한줄요약: 네이버페이는 휴대폰인증없이는 50만원까지만 충전/사용가능합니다. 

 

첨부 [4]

댓글 [1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3]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