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전에 어떤 블로그에서 보고나서 직접 확인을 해봤는데요, 델타 마일 이용해서 대한항공 타고 한국 가는게 개악된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기준 대한항공 미국-한국 편도가 85,000 델타 마일이었는데 102,500 마일로 확 뛰었네요. ㅠㅠ
대략 21% 정도 되는 개악률이군요.
이코노미 클래스는 대한항공 미국-한국 편도가 32,500 델타 마일이었는데 40,000 마일로 뛰었습니다.
대략 23% 정도 되는 개악률로써 개악률로만 따진다면 이코노미가 좀 더 심하게 개악되었네요.
델타가 하도 예고없이 개악을 많이 해서 개인적으로 몇년전부터 델타 마일을 더이상 모으지 않고 있었는데요, 또다시 그러는걸 보니 (그것도 이 시국에) 그만 모으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다이나믹 프라이싱 아니에요?
내년 모든 날짜가 그런걸보면 다이나믹 프라이싱이 아니라 개악이 맞는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85,000마일표가 하나도 안보이네요...
네 ㅠㅠ 85,000 마일도 비싼편이었는데 이제는 10만이 넘네요...
Dynamic pricing 이라기 보단 전반적으로 devalue된거 같습니다.
https://www.doctorofcredit.com/delta-devalues-skymiles-partner-awards/
역시 devalue의 최강자 델타답습니다.
와~~ 해도해도 너무하네요~~
델타가 델타했습니다. ㅠㅜ
헉, 그럼 델타 아멕스로 모든 저와 P2 마일들은 어떻게 활용해야할까요.. 내년 여름 몇년만에 한국 가는거 고려중인데,... VS로 돌렸다 다시 돌리는 신공으로 하는게 맞겠죠? 다시 공부가 필요하겠네요.ㅠ
델타 마일을 버진아틀란틱 마일로 변환을 말씀하신것이면 불가능 합니다. 파트너 항공사 끼리 상호 발권은 가능해도 상호 변환은 대체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아 맞습니다. ㅠ MR,UR이 변환가능하죠..감사해요
아쉽게도 델타 마일을 다른 항공사 마일로 바꿀수는 없어서 그냥 갖고 계신 델타 마일을 개악된 수치 만큼 더 쓰셔야 델타 마일로 한국을 가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ㅠㅠ
아 갠적으론 델타 국내선 좋은데, 포인트가 이렇게 개악이라니 ㅜ 휴,.. 표끊는게 복잡해지겠네요
주식 20% 빠지면 죽을거 같던데, 마일 20% 빠진건 견딜만 하네요...헐
가끔 할인 때문에 스카이마일즈 모아볼까 했는데 역시 스카이페소다운 모습을 보여주네요. 델타마일은 이제 쳐다도 안봐야겠어요.
저는 델타 마일은 그냥 어쩌다가 조금씩 생기는 정도를 빼고는 모으지 않습니다. ㅜㅜ
앞으로 아예 Delta는 국내선만 전용으로 쓰던지 안그러면 싸이나 뽀너스 80,000 이라고 하면 그냥 오만이라고 생각하고 신용카드 열어야겠네요
저도 델타 마일은 그냥 미국 국내선 용으로만 생각합니다. ㅜㅜ
그렇다면 일반석도 곧 개악된다는 전조인가요?
델타마일은 그래도 깜짝 세일할때가 있으니까, 값 떨어졌다고 너무 성급하게 털지마시고, 기회가 오면 잘 맞춰서 쓰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모아둔 댈타마일이 없는 걸로 위안을 삼아봅니다 ㅠㅜ
이와중에 개악이라니 정말 댈타 페소 답네요 ㅠㅜ
금요일에 올리려고 한것 미리 올려봅니다
실프님~ 그럼 앞으로는 한국행 마일리지를 어떤 카드로 모으는게 제일 좋을까요? 내년 말이나 내후년 봄에 한국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지금부터 모으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실프님의 견해를 여쭙니다~
델타마일은 한일노선으로나 털어야겠어요. 아직 7.5K 편도 뜨네요. 언제 탈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아끼면 X.... 얼른 쓰고 얼른 모으고 얼른 쓰고 모으고... ㄱ ㄱ
이 글이 작년 10월에 작성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 델타 이코노미 한국-미국 편도가 32,500 마일에서 40,000 마일로 개악되었다고 air님 원글의 본문에도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시카고 -> 인천 / 인천 -> 시카고 다 검색해 봤는데 델타 이코노미 LOWEST가 50,000 마일로 뜨네요..
12월까지 다 봤는데 LOWEST는 50,000 마일이고 그 아래는 없습니다..
지난 10월에 32,500 마일에서 40,000 마일로 개악이 되고
불과 7개월 만에 다시 40,000 마일에서 50,000 마일로 개악된게 맞는건가요...?
1년도 안되는 기간에 미국-한국 이코노미 편도가 32,500 마일에서 50,000 마일로 개악이 된건데...
이거 제가 제대로 본게 맞는건가요???
네 맞아요
한국행 이코노미는 5만이 최저입니다 편도
7개월만이 아니라, 더 빠른속돕니다ㅠ 제가 2월에 이콘예약했는데 모두 5만이였습니다 마일 인플레 정말 무서워요
이게 바로 기적의연속입니다. ㅡㅡ;
예전에 멋모르고 MR 30만넘겨뒀는데 아무곳에도 못쓰고 있어요 ㅜㅜ
그런 의미로 지은 아이디는 아닌데..... 정말 기적의연속이기는 하네요 ㅜㅜ
헐 그 사이에 또 개악을 했나보네요.
델타 진짜 대단합니다...저는 한 2년전부터 이미 델타 마일리지랑은 연을 끊고 살고 있습니다만 델타가 해마다 혀를 내두르게 하네요.
2년전에 25k 로 이코노미 한국 편도였는데 이젠 50k 까지 올라가다니요 하 진짜 장난 아니네요... ㅠㅠ
그때는 아마 특가행사 기간이라서 그랬을거에요 ㅠㅜ
그 때 프리미엄 셀렉트는 30,000마일 편도였는데, 아무튼 델타 마일특가 때에만 이용이 가능하더군요
2년만에 딱 2배가 된거군요............ 대단하네요 ㅜㅜ
그나마 델타로 타면 이코노미 편도 44000 이네요.
비지니스석 편도가 11월 비수기에도 12만으로 보입니다. 8.5만일때 생각하고 왕복 거의 모았다고 했는데 어렵네요.
델타 이코노미 편도 5만에 내년 한국행을 끊고, 짜투리가 만마일 정도 남습니다. 마일 개악으로 더이상 모으고 싶지 않는데 깔끔히 없애려면 어찌해야 할까요?
댓글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