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렌트해서 사는 아파트 곰팡이 문제 (사진주의) 조언 부탁드려요

겸손과검소 | 2020.11.28 07:46: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러분들의 걱정과 조언가운데 일이 괜찮게 마무리 되어서 DP겸 업데이트 남겨봅니다.

땡스기빙동안에 이걱정 저걱정 걱정만 하다가 월요일이 되니까 매니지먼트 오피스 매니저가 이메일 답장을 주면서 일이 좀 일사천리로 풀렸던 것 같습니다.

일차적으론 매니지먼트랑 계약되어 있는 벤더한테 일을 맡겼다가 제가 아이 출산이 임박한 점 등을 들어 빨리 처리해 줬으면 좋겠다고 하니까

담당 제너럴 컨트랙터? 를 순서 새치기해서 화요일 아침 일찍 와서 처리해줬네요.

또 리스트로 나열하자면 

 

  1. 내부 습기때문이 아니라 누수에 대한 데미지는 확실하지만
  2. 지금은 다 말라있는걸로 보아 지속적인 누수가 아니라 얼마전 윗집 화장실 작업하면서 물이 넘어온 것 같고 (pipe hammering과 무관)
  3. 드라이월을 좀 깨 봤는데 안쪽은 깨끗한 걸 보아 드라이월 뒤에서 부터 피어나오는 Black Mold는 아닌거 같아 보인다

 

라는 판단을 내리고 석고로 벽 마감 다시 해주고 몰딩에 페인트 다시 해주고 벽페인트는 색깔맞는게 없어서 패스

이 상황에 대한 저희 책임은 없다는 statement도 확실히 받아 놨습니다.

괜히 여기서 더 얼굴 붉히지 않고 이쯤에서 마무리 하고

혹시나 또 누수나 곰팡이가 올라올까 자주 체크해 보려고 합니다.

신경써서 답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해피 땡스기빙~ 인데 난감한 상황이 생겨서 마모님들의 지혜를 좀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지금 캘리포니아 엘에이 렌트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데요, P2 출산 예정일이 1주일 남은 상태입니다.

새로운가족을 맞이할겸 집 정리/청소를 하려다가 침대 매트리스 두는 구석 (비추인건 알지만 바닥에 매트리스 두고 지내고 있습니다만 지난 6년동안 아무런 문제 없었어요 ㅠㅠ) 에서 사진과 같은 곰팡이 군단을 발견하게됩니다.

IMG_2411.png

제가 지금 머리속 정리가 안되서 bullet point로 제 생각/의문/고민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1. 가장 최근 저 구석을 청소/확인 한 적은 10개월쯤 된 거 같습니다. 그 사이에도 침구들 빨래하고 교체하면서 스쳐본적은 있지만 발견은 오늘이 처음입니다.
  2. 사진상 오른쪽 벽 너머가 화장실 샤워부스인데 몇년째 pipe hammering이 심해서 컴플레인을 여러번 했었습니다.
  3. 2번을 적은 이유가 벽 안쪽의 누수로 인한 곰팡이가 아닐지 개인적인 의심이 있습니다. (이러면 아마 바로 공사하자고 하겠죠?)
  4. 바닥이 가짜나무마루인데 부식과 뒤틀어짐이 꽤 됩니다.
  5. 6살짜리 큰아이가 있고, 영어가 힘드신 장모님께서 도와주러 그저께 오셨습니다.
  6. 엘에이의 코로나 상황은 현재 최악을 달리고 있습니다.
  7. 이 상황에서 매니지먼트에서 공사를 들어온다면 얼마나 큰 공사가 될까요? (얼마나 걸릴까요)
  8. 매트리스에도 곰팡이가 번진 상태입니다 청구 할 수 있을까요?
  9. 만약 공사가 길어질 시 임시 거처 비용을 청구 할 수 있을까요?
  10. 혹시 매니지먼트에서 "바닥도 대미지가 크고 집을 뜯어 고쳐야 되니 나가달라" 할 수 있을까요? (지금은 month to month) 입니다.
  11. 10번이 문제인 상황은 엘에이 렌트비가 미쳐버리기 전부터 들어와 살고 있어서 이 가격에 이만한 아파트 찾기가 힘듭니다.

 

올해는 정말 다사다난한 해네요, P2출산만 아니어도, 코로나만 아니어도 훨씬 쉬운 문제가 될텐데 너무나도 멘탈붕괴가 심하네요...

어떤 조언/지혜라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무플만 말아 주세요 ㅠㅠ

첨부 [1]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15] 분류

쓰기
1 / 573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