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영주권 신청 질문 (타임라인과 H1B 연장 관련) -- I-140, I-485 파일링 관련 추가 질문 드립니다

Nana | 2021.03.17 09:42: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PERM Labor Certification을 받았습니다! 여러 분들이 조언해주신 것처럼 H1B extension으로 진행하기로 하였구요. 

 

학교에서 I140과 I485를 동시 접수할거냐고 물어봐서 그렇게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제가 알기로 Labor Certification을 받으면 6개월 이내에 I140을 접수해야 하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10월까지). 학교에서는 그 날짜와 상관없이 최대한 무조건 일찍 제출하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 헷갈리는 부분은, 제가 5월2일부터 두달간 한국행을 계획 중입니다. 구글해본 결과 I140,I485파일링 후 여행은 H1B가 있는 이상 문제가 없다고 나오는데, 일단 이 부분이 맞는지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여쭤보고 싶고요! 또 하나는 지금 부터 2주간 I485를 준비하는 것이 reasonable한지.. 궁금합니다. 일단은 변호사 없이 제가 혼자할 계획을 하고 있긴한데, 서류를 뽑아보니 길긴하지만 하면 2주안에 되지 않을까 싶고요... 근데 제가 뭔가 잘못생각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한가지는 만약 2주안에 준비를 못하면 한국에 다녀와서 7월초에 I140/I485를 파일링 할 수 있는데, 너무 늦는걸까요? 학교에서 워낙 시간끌지말고 바로 하기를 추천한다고 말을하니 2달 늦어지는 것도 마음이 불안합니다. 

 

아니면 I140을 파일링 먼저하고 I485를 나중에 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은데, 대부분 동시 파일링을 추천하시더라구요. 7월에 파일링을 하게 되면 I140는 미리 접수하는게 나을까요?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 나눠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 본래글 ***** ***** ***** ***** ***** *****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에서 늘 주옥같은 정보들은 많이 얻고 있는데 또 염치없이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올립니다. 

 

현재 대학교에서 근무중이고 이번 8월 중순에 H1B가 만료가 됩니다. 영주권을 위한 과정도 진행중인데 EB2 카테고리로, 현재 Labor Certification을 2020년 9월에 신청하고 펜딩 상태입니다. 학교에서는 곧 PERM Labor Certification을 받을 것 같고 (그러나 불확실) H1B를 연장하는 대신 I-140 premium processing 으로 진행하는게 어떻냐고 얘기합니다 (I485 동시 접수, EAD 받으면 일가능). 제가 불안한 것은 혹시라도 H1B가 만료되는 기간내에 모든 일정이 마쳐지지 않으면 제 신분이 애매해져서 혹시라도 한국에 급한 일이 생겨 들어가야하거나 할 때 문제가 생길까 하는 점인데요. 물어보니 H1B 연장과 프리미엄 프로세싱은 동시에 지원을 안해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에 H1B 연장을 하는 편이 안전하겠지요? 아니면 8월까지 시간이 충분할까요? 만약 H1B 연장의 경우 제 비용을 내고서라도 I140 프리미엄 프로세싱을 진행하는것이 가치가 있을까요? 영주권이 급할 것은 없고 이번에 H1B를 연장하면 3년은 신분에는 문제는 없을거라 기다려도 되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모 글들 찾아보니 영주권은 될 때 빨리하는게 좋다는 말도 보여서... 고민도 됩니다. 어떤 조언이라도 좋으니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나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쉐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3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94] 분류

쓰기
1 / 571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