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마감] 마일모아 달리기 클럽 오픈채팅방 모집

업스테이트 | 2021.03.29 21:07:4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예상치 않은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리며 이만 신청을 닫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 코비드의 영향등으로 운동에 더욱 관심이 커진것 같습니다. 제일 저렴한 운동중 하나인 (일단 시작할때만) 달리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으실텐데요, 달리기 관련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하고 서로 운동을 독려/격려 하면 좋을것 같아 카톡방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아마도 달리기에 고수이신 분들도 있으실테고, 아니면 이제 막 관심을 가지신 분들도 계실텐데 수준 상관없이 가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업스테이트 뉴욕에 있고, 10년전 부터 조금씩 달리기를 해 오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달아 주시면 단톡방 링크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야기 주제로는 아래와 같은 내용 그리고 잡담일것 같습니다. 

 

- 달리기 이론 및 방법

- 빠질수 없는 장비정보 공유 (신발, 시계 등등)

- 달리기 대회 정보 공유

 

그리고 달리기 관련해서 제가 몇년전 읽었던 책 한권 소개 드립니다. 아울러, Christopher McDougall이란 달리기 관련 잡지 기자가 멕시코 산악지대에 사는 전설적인 타라후마라족과의 산악 마라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소개한 "Born to Run" 이라는 책 추천 드립니다. 책의 내용은 사람은 이세상에 있는 어떤 동물보다 오래 달리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이야기와, 또 요즘 쿠션 많은 신발들이 오히려 달리기 하면서 부상을 키워왔다는 내용입니다. 타라후마라족은 타이어를 잘라서 만든 샌들만 신고도 하루에 백마일 넘게 산악을 달리기도 한다는 내용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책을 읽은지 좀 되서, 위키에 찾아보니 한 세션 (2일간)에 200마일도 뛴다고 되어 있기도 합니다.

 

아래는 책과 관련된 영상 그리고 책 표지 같이 올립니다. 즐런 하세요!!

 

 

https://youtu.be/FnwIKZhrdt4

 

 

 

 

 

댓글 [9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5]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