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엔지니어드 우드 + 라미네이트 (서로 색 다름)와 전부 라미네이트로 까는 것 초이스 중 어떤게 나을까요?

구관이명관 | 2021.06.07 22:04: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혼자서 결정이 안되어 집단지성의 힘을 빌려보고자 합니다. 2층 집인데 동북부 추운 곳이어서 2층 카펫은 킵하고 1층만 마루로 바꾸고자 합니다.

다이닝룸 / 홀웨이 - 진짜 하드우드 (오크 - light brown 색)

패밀리룸 - 카펫

부엌, 란드리룸, 1/2 화장실 - 타일모양이지만 표면에는 리놀리움 (옛날 한국의 고급 장판)

오피스 - 카펫

리빙룸 - 카펫

 

업데이트 초이스는 엔지니어 우드 + 라미네이트 또는 전부 라미네이트

* 엔지니어드 우드 (히커리)가 클리어런스합니다. $0.93/sf... 명성에 비해 엄청 쌉니다. 그래서 혹~해서 이렇게 고민입니다. 하지만 클리어런스이다보니 수량이 한정적입니다. 오피스와 리빙룸 2개 할 수 있는 양.

* 라미네이트 (방수) (색이랑 무늬가 다이닝룸 플로어나 엔지니어드 우드와 전혀 다릅니다. 수량 제한 없이 구할 수 있습니다. 

 

초이스 1: 다이닝 룸 포함 전부 라미네이트로 설치 - 이 방법이 제일 좋겠지만 전체와 일치하기 위해 현재 있는 진짜 우드를 빼고 라미네이트로 깔아야하나입니다.

초이스 2: 다이닝 룸 빼고 나머지 전부 라미네이트로 설치 - 이렇게 하면 보기 싫을까요?

초이스 3: 다이닝 룸 빼고. 오피스와 리빙 룸은 엔지니어드 우드로 나머지는 라미네이트로 - 이러면 집의 절반 이상이 진짜 우드나 엔지니어드 우드이지만 따로 국밥처럼 제각각이어서...

 

듣기론 진짜 우드와 엔지니어드 우드는 투자한 만큼 집 가치를 향상시키지만 라미네이트와 바이닐은 아니라고 들었기에 클리어런스하는 엔지니어드 우드를 최대한 구해서 깔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조그만 집에 플로어 종류가 3가지나 돼서 좀 걱정입니다.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floor map.PNG

 

첨부 [1]

댓글 [3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05] 분류

쓰기
1 / 573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