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테슬라 모델 Y 구입 결정을 위한 오너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업데이트. 오더함 ㅋ)

Fender | 2021.09.16 19:51:2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와 짧은 시간에 많은 분들께서 달아주신 조언들을 꼼꼼히 검토 후 조금 전 오더 완료 했습니다. 질렀죠 뭐...ㅋㅋ

먼저 친절히 답변 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깊이 감사드립니다. 모두 일일이 답글 달아 말씀 드리고 싶지만 글이 계속 올라갈까봐 이렇게 감사인사 드립니다.

선택에 있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아래 답변 해주신 글 중 오클라호마 브로큰 보우를 특별히 언급하셨었던 부분인데 여기로 송어 낚시를 자주 갑니다. 굳이 송어낚시 하지 않아도 가족들이 여길 되게 좋아해서 자주 가요. 그런데 여기까지 차징 포인트가 없어서 걱정 많이 했었거든요. 그런데 가능하다고 하셨다니 일단 여기는 잘 다닐 수 있을 것 같고..미니밴 타시다가 모델 y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 없다고 하신 부분들, 페이먼트 부담 되다가도 차 타면 후회 없다고 하신 부분들..저도 페이먼트가 좀 부담스럽긴 합니다(레슨을 늘려야 하나..테슬라 주가 폭등해라ㅠ) 아우디는 별도로 알아보지는 않았고, 전기차는 테슬라 말고 다른 차들은 알아보지 않았어요. 기타하면 펜더 깁슨 이런거 처럼 전기차 하면 테슬라 이런거라고 할까요? 리퍼 받으면 슈퍼차징 보너스 받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이건 몰랐네요..ㅠ알았다면 오너분들께 도움 받았을텐데 이미 늦었겠죠?

 

처음 해보는 오더라서 카드 정보 입력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그 뒤에도 주소입력부터 등록정보 등 할게 많더군요. 여기서 하나 궁금한게 마지막에 나오는 payment method에서 파이낸스 선택 후 론으로 진행하면 테슬라랑 연관된 은행에서 할건지 제가 개인으로 알아서 할건지 물어보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알아봐서 파이낸스 진행하려는데 지금 당장 은행정보와 론 어마운트 모두 입력해야 하나요? 여기서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더 이상 진행하기가 어렵네요. 차가 완성될 때 쯤 연락와서 론 진행하라고 한다는데 지금 더 진행하지 않아도 되는건지 빨리 은행 알아봐서 미리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건지 헷갈립니다. 

 

친절한 조언과 도움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OTL

 

 

 

 

 

 

 

 

 

안녕하세요, 최근 미니밴 구입을 위해 특히 시에나 구입을 위해 발로 뛰어보다가 포기를 했습니다. 

 

일단 원했던 트림인 플래티넘은 현재 마켓에 없을 뿐더라, 이제 토요타 홈페이지에서도 플래티넘 트림은 아얘 사라졌습니다. 딜러에서도 다시 언제 오더가 가능할지는 모른다고 하네요. 현재 구입이 가능했던 리미티드 트림의 경우 OTD 프라이스가 최소 53000은 되어야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없는 리미티드 트림인데 52000은 절대 안주더라구요. 그래서 더 이상 에너지 쏟기 싫어서 포기 하다가 가끔 곁눈질하던 테슬라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모델Y 테스트 드라이브를 가장 빠른 날짜인 9월 말로 예약 했습니다. 그런데 이틀 뒤 갑자기 연락이 와서 시간이 생겼으니 일찍 해보고 싶다면 오라고 해서 어제 모델 Y 롱레인지를 테스트 드라이브 하고 왔습니다. 이 전에 테슬라는 구경도 해본적 없었고 주변에 테슬라 오너도 없었기에 사전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급하게 유튜브 통해서 알아보고 갔습니다. 먼저 이하는 모델 Y 후기 입니다.

 

1. 천장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서 하늘 보는게 너무 좋더군요. 텍사스 사는데 여름에 너무 눈 부시거나 덥지는 않을까 염려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2. 마감이 부실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잘 되어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3. 큰 차가 필요해서 미니밴을 구입하려고 한건데 실제 저희는 와이프랑 딸까지 세명이 전부입니다. 다른 가족은 없어서 사람을 더 태울일이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캠핑과 여행을 위해 큰 공간이 가능한 미니밴을 선택한건데 모델Y는 꽤 많은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미니밴만큼은 아니더라도 꽤 많은 짐을 넣을 수 있어 보였습니다. 

4. 주행 중 화면으로 주변의 차들을 보여주고 신호가 바뀌면 알려주는 등의 시스템이 신세계였습니다. 오토파일럿은 작동 안해봤어요 익숙치가 않아서..

5. 회생제동 시스템이 너무 불편했습니다. 직원이 골프카트 운전해봤냐고 하면서 골프카트 생각하라고 했는데 막상 해보니까 일반 자동차 운전 하던 습관 때문에 몇번이나 달리다가 꿀렁 꿀렁 했습니다. 정지하려 브레이크 잡아야겠다고 생각하며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몸이 쏠릴 정도로 차가 멈추니 이게 적응 되려면 고생 좀 할 듯 싶어요. 

6. 딸은 차에서 넷플릭스 유튜브도 볼 수 있고 위에 유리가 있어서 밤에 별도 볼 수 있겠다며 좋아했고 이 정도면 미니밴에서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없는거 나름 아쉬움 없겠다 싶었습니다. 

7. 폰 앱으로 에어컨부터 도어락, 트렁크 오픈 등 차에 많은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다른 자동차는 이런 기능 사용하려면 매달 돈 내야 하는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테스트 드라이브 하고 와이프는 차는 마음에 드는데 더 넓은 공간과 편리성을 가진 미니밴을 포기하고 모델 Y를 구매하는게 정말로 좋은 일인지 의문을 가졌습니다. 프론트 싯에 쿨링 싯 기능도 없고(텍사스라 정말 더우니까요 여름에..) 비슷한 가격 혹은 테슬라가 더 비싼데 차 크기는 미니밴보다 작고.. 장거리 여행은 테슬라로 꿈도 못꾸고..그래서 차는 마음에 드는데 미니밴이 없는 상태에서 선듯 결정을 내리지 못하더라구요. 오더 하기로 서로 결정은 했는데 마지막으로 해결되지 않은 몇 가지 궁금한 점을 실제 오너분들께 여쭤보고 오늘 오더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지금 알아보니까 제가 사는 텍사스는 별도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게 없네요, 그리고 IRS에서 전기차로 주는 텍스 크레딧도 지금은 불가능해 보이구요.

 CPA에게 물어보니 지금은 혜택 받을게 없다고 했습니다. 지금 모델Y를 구입하면 그냥 텍스 크레딧 혹은 리베잇, 그 외 1년 무료 슈퍼차징 등의 베네핏은 일절 없이 구입한다고 생각하면 맞는것인가요?

 

2. 사이즈를 본다면 토요타의 RAV4정도 같은데, 실제로 모델Y타시는 분들은 공간에 있어서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시나요? 이게 가장 큰 걱정인데 지금 타고있는 닛산 로그보다 수납공간은 더 넓어 보이지만 큰 가구 혹은 큰 사이즈의 짐을 옮길 때는 미니밴보다 불리할 것 같아서요. 

 

3. 제가 사는 텍사스가 게스값이 비싸지 않은 편이라 전기차 혹은 하이브리드차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했어요. 지금 겔런당 2.69 정도 하니까 하이브리드 미니밴보다 테슬라 사는게 과연 얼마나 게스비를 세이브 할 수 있을까 싶은데.. 정말 게스비를 피부로 느낄만큼 세이브가 가능할까요?

 

4. 어제 딜러십에 있는 직원에게 테슬라로 장거리 여행은 절대 못하겠지 라고 물어봤더니 홈페이지에 나오는 차징 스테이션 맵을 보여주면서 너가 가려는 목적지를 보고 차징 스테이션 계획을 세워서 가면 갈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못믿겠더라구요....테슬라로 여행은 무리겠죠? (제가 사는 DFW 지역 차징 스테이션 보니까 스테이션이 별로 없어요...ㅎㅎ)

 

5. 보통 자동차와 달리 오롯이 전기 배터리에 의해서 달리는 자동차인데, 기본적으로 배터리라는 것은 수명이 있고 수명이 다 했을 경우 교체를 해주어야 하잖아요. 테슬라는 몇년 정도 타고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게 되나요? 그리고 어느정도 타고난 후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면 배터리를 교체해서 타야 하는건가요? 직원은 8년 이상은 무리 없이 탈 수 있을거라고만 이야기를 해줘서 배터리 수명이나 몇 년 정도나 이 차를 탈 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구요.

6. 다른 자동차를 사는게 더 현명한거 같다고 생각하시면 말려주세요 ㅋㅋㅋㅋㅋ54000천불에 텍스하면 57000이 넘어가는 가격일텐데 이 가격이면 다른 자동차의 초이스가 많아져서 고민이 많습니다. 게스값이 비싸지 않은 텍사스인데 오히려 렉서스 하이브리드 혹은 토요타 하이랜더 시에나 하이브리드 이런 선택이 더 좋은 선택은 아닐까 왜 모델Y를 사야할까 생각이 많아집니다..

 

저는 나중에 감사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
 

댓글 [3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9]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