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고민끝에 드디어 모델 Y를 주문했습니다
예상 딜리버리는 내년 4월이네요ㅠㅠ
참고로 저는 메릴랜드에 거주중입니다~|
이제 집밥도 미리리준비해 놔야 할것 같아서
알아보니 level2 charger도 사야하는거 같더라구요~~
혹시시추천해 주실만한 charger가 있을까요?
글들 읽어보면 어떤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심야전기가 매우 저렴하다는데 이건 전기회사에 따로 물아봐야 하겠죠? (참고로 Pepco회사전기를 사용중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력회사에서는 시간대에 따라 전기요금이 차등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낮시간 요금이 너무 비싸지더라고요.
전기차를 충전하면서 밤시간에 전기 싸게 사용하는게 낮시간에 전기요금 오르는거를 훨씬 상회한다면 요금제를 옮길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를 굴리지 않는 입장에서는 너무 손해보는 요금제라서 저는 일반적인 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충전기 고르는 것 보다 먼저 충전위치를 정하는것 입니다. 주로 가라지가 되겠지만 아닐 수도 있고, 가라지 앞 노변에 주차할 수 도 있으니까요. 가라지 안에서는 전방주차를 주로하시겠지만 그렇게 안하시면 충전포트를 어떻게 할지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그런걸 본적이 없는데 한국은 노변에 차저를 설치하면서 RF Tag로 확인하고 차징시작하게 하는 제품도 있더군요. 참 맘에 들었습니다만 미국에 형식승인이 되지 않아서 그림의 떡.. 저희집은 전기 인입스위치들이 집안 복도에 있는데 여기서 따로 NEMA 14-50를 따서 충전라인을 내는데 거리에 따라 따로 견적에 비용으로 잡히더군요.
위치치정하는게 정말
중요하겠네요 저희집은 1car garage라서 더 신경써서 위치를
잡아야 겠네요^^
축하드립니다. 대기 시간이 엄청 나군요.
저도 차징스테이션 만들기, 바이크 랙 찾기 바쁘네요. ^^
저도 level 2 charger를 알아봤는데 그냥 차 살때 받은 mobile charger에 nema 14-50 아답터를 사다 끼워서 쓰는 방법으로 결정했습니다. 한동안 tesla.com에 아답터가 솔드아웃이라 걱정했는데 금방 다시 stock이 생기더라구요. 배송도 빨랐습니다. 집에는 220볼트 아울렛만 만들면 되고요. 한시간 충전에 30마일정도 가는것 같더라구요. 당장 level 2 charger가 집에 없어도 기존 110v에 mobile charger 꽂아서 충전하면 한시간 충전에 5마일은 가니.. 급하게 설치하실필욘 없을거 같아요.
Federal, Maryland State, 전력회사 모두에서 크레딧/리베이트가 나옵니다. 셋 다 받으면 본인부담 거의 없이 L2 EVSE 설치 가능합니다. Federal은 올해 연말로 종료되고, 전력회사 리베이트는 받을 수 있는 EVSE 모델이 정해져있으니 알아보시고 결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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