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11/30 Update) 사고로 렌트카를 빌려 운행 중 또 사고 (변호사를 쓰는게 나을까요?)

행복한여정 | 2021.11.04 02:48:2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11/30 Update - 새로운 사고.

 

이전 P2님의 접촉사고로.. 이런 저런 인생 교훈을 배우고, 차를 bodyshop에 맡긴 후

렌트카를 빌려서 운행 중....또 사고가 났습니다. ㅠ

 

아이들 학교 데려다 주려고 traffic light red에서 신호 대기를 하고 있는데, 정말 뭐가 쿵 하는 소리와 충격에 놀라서 나가보니...

누가 뒤에서 박았습니다.

순간 삐끗했는지 너무 아팠는데도....박은차가 도망갈까봐...빨리 사진 찍어야 된다는 생각에..

나와서 상대방 차 plate number 사진과 동영상 부터 찍었습니다.

 

뒷차는 범퍼가 완전히 박살이 났고...제 rent car 역시 뒷 범퍼 파손 및 오른쪽 연소 배기구가 쪽 충격으로 떨어 졌습니다. 

 

당시 사고는 경찰서 바로 앞이였고, 서로 보험, 운전 면허증을 교환하고 헤어졌습니다. 

상대방 운전자가 해가 눈으로 바로 들어 와서, 햇빛가리개를 내리는 동안 앞을 보지 못해서 차를 받았다고 합니다. 

 

아이를 데려다 주고 제 차를 받으러 가려고 했는데...ㅠㅠ

허리랑 목에 통증도 심하고...

 

이 경우 어떻게 처리를 하는게 좋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렌트카는 따로 제 보험으로 한다고 따로 보험을 들진 않았고, 혹시나 해서 rent car 보험이 되는 카드로 결제는 한 상태입니다. 

 

------------------------------------------------------------------------------------------------------------

 

(원문: 1차 사고)

 

안녕하세요?

 

미국에 와서 처음으로 차량 접촉사고가 나서...처리 과정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배우자가 parking lot에서 후방으로 차를 빼는 동안, 손님을 내려주고 후진을 하는 uber가 저희 차 오른쪽 뒷 휀다 및 범퍼를 친 것 같습니다. (사진상 정황)

 

Picture1.png

 

문제는 배우자가 너무 당황한 나머지 그자리에서 차를 빼서 parking lot에 다시 옮겼고,

상대방 uber 운전자는 내리자 마자 화를 내면서 소리를 질렀다고 합니다.

운전 후 처음 차사고를 내기도 했고, 마음이 여린 배우자는 I'm sorry라고 하고 미안하다고 하며

남편이 처리해 줄꺼라고 그 자리에서 했다고 하네요..ㅠㅠ

 

저에게 전화를 줘서 급하게 갔는데.. 이미 상황은 끝나 있었습니다.

제가 도착해서 현장 상황을 찍고 (두 차 운전자 모두 당시 사고 현장을 찍은 사람이 없네요;;), 정신이 없는 상태인데...

배우자는 uber가 움직이지 않은 것을 보고 후진 했다고 했는데, 일단 본인이 후진하다가 박았고

uber 운전자는 와이프가 자기 잘못이라고 말을 계속 했다고 하네요. 

(사고 부위 정황상 말은 안됐는데 당시 상황 판단이 되진 않았습니다.)

 

저 역시 아이들을 잠깐 떼어 놓고 온 상태에, 어느 정도 배우자에게도 잘못이 있기에, 

범퍼 dent 비용 cash를 조금 주는 선에서 합의를 보았습니다. 

(상대방 뒷 범퍼는 정 가운데 약간의 dent가 벗겨져 있었고, 육안상으로 보이는 파손 범위는 크지는 않았습니다.)

 

문제는 저의 차의 경우 조수석 뒤쪽 범퍼가 측면에서 부딪히면서 깨졌고 휀다쪽 또 판금 도색을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ㅠ

사고 부위를 다시 볼때마나 억울한 느낌도 들지만... 배우자에겐 괜찮다고 하고 일단 Geico에 사진을 보내고 보험 claim을 걸었습니다. 

 

다행이 금방 estimate 견적과 함께 geico에서 연락을 줬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1. 상대방 차량에 현금 선지급 비용도 보험회사에서 받을 수가 있을까요? 이 비용을 제가 보험사에 청구 할 수가 있는지,

만약에 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차량은 2015년식 odyssey인데, deductible $500 을 제외하고, 차량 수리비로 $1,800 를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내년 여름에는 이 차를 팔고 다른 차를 구입할 예정인데, 이 경우 그냥 이 돈을 받고 수리하지 않고 타다가;;; 파는 부분이 더 이득일까요?

아니면 deductible 을 내고 차를 완전히 수리해서 파는 것이 좋을까요?

 

1.jpg

 

2.jpg

 

경험이 많으신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3]

댓글 [2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36]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