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chip shortage 시대의 리스딜에서 Credit application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일까요?

졸린지니-_- | 2021.11.03 22:14: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정말 선택할 수 있다면, 지금 차를 계속 타고 버티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차를 사야하는 상황이라, 맘에 안드는 차라도 리스해서 3년만 타자... 하는 심정으로 리스 검색 중입니다.

많은 분들의 이전 경험담 정보의 글을 읽었지만, 재고가 없어서 살 수 없는 왜곡된 마켓 상황에서는 딜을 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이 없네요 ㅠㅠ

 

그나마 어느정도 필터링 해서 코롤라, 제타, 포르테 정도로 좁혔는데, 웬만한 딜러들은 이메일로는 반응 안하고 그나마 반응을 해도 정확한 숫자를 (monthly payment) 받으려면 credit application을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ㅠㅠ (아직 안 받았는데, hard inquiry일 것 같은 느낌입니다)

 

어느 정도 정확한 숫자를 받고 다른 곳과 딜을 하고 싶은 것인데, 그래도 요즘의 시장 상황에서 크레딧 어플리케이션은 불가피한 선택지일까요?

 

그리고, 보통 딜러에서 pre-approval이라고 하는 것들이 말하는 것 처럼 soft-inquiry일까요 아님 결국은 hard-inquiry일까요?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17] 분류

쓰기
1 / 571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