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부스터 샷 맞는 걸 미루어야 할까요? (학교에서 접촉자라고 연락온 상황)

OP맨 | 2022.01.14 09:35: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다들 느끼시겠지만 최근 확산세가 대단해서 아래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daily로 학교에서 확진자 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미들)

그리고 확진자가 나오면 당일/전날 같은 교실에 있었던 학생들에게 따로 이메일을 보내주고 있습니다.(최근에는 확진자가 많아 대다수의 학생들이 접촉자로 연락 받는 것 같습니다.)

증상이 없으면 계속 학교 나와도 된다(엄밀히 말하면 학교를 나와라)고 되어 있어서 격리를 선택할 수도 없더군요.

저희 아이가 13세 인데 1월들어서 부스터 샷이 승인이 나서 예약이 가능하게 되었고 바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1월 3일 첫등교 하고 며칠 후 접촉자라는 메일을 받아서 접종은 취소하고 1월8일에 검사를 받았습니다.(다니는 학군에서 PCR검사를 무료로 해주더군요. 검사는 셀프로)

엇그제 음성 판정이 나서 이번 주말에 또 부스터 샷을 예약했는데요....오늘 또 접촉자 메일을 받았습니다....

느낌상 학교를 가지 않는한 당분간 계속 이런 상황이 될 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 어찌 될지 모르니 부스터 샷을 연기하는게 안전 할까요? 마스크는 한국산으로 잘끼고 다닌다고는 하지만 걱정이 되네요.

 

부스터 샷 예약 사이트에는 최근 14일이내에 양성판정이었는지만 물어보네요. 

 

여러분들의 조언 구해봅니다.

댓글 [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6]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