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resident 텍스보고 회계사 vs 소프트웨어

펭순이 | 2022.02.20 17:38:0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F1신분으로 미국에 있고, 올해부터 resident로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그 전에는 glacier로 텍스리폿을 하다가 갑자기 못 하게 되니 머리가 복잡하고 텍스리폿에 대한 지식도 전무한 상태에서 이제 막 알아보고 있습니다. 몇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1. 터보텍스 등 소프트웨어를 쓸지 회계사에게 부탁을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회계사가 없어도 될 것 같은 이유는 수입이 많지 않아서이고, 회계사가 있는 게 좋을 것 같은 이유는 제가 지식이 전무하기도 하고 해외자산 리폿을 해야하는데 조금 복잡해서 (한국의 계좌 다수 및 부동산) 입니다.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 다른 글들을 보니 처음 몇 년은 회계사와 일을 하고, 다른 큰 일이 없을 경우 혼자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여기서 말하는, 텍스보고에 영향이 클 만한 큰 일이 혹시 무엇무엇이 있나요? 미국 안에서의 부동산이나 차 (?) 구매, 해외(제 경우 한국) 부동산 구매, 이직, 다른 주로 이동, 결혼, 영주권/시민권 등 신분 변경 등으로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간 해당되는 일들이 있을 것 같아 알아두고자 여쭤봅니다. (적고 보니, 여기서 해당되는 일이 다수 있을 예정이면 올해는 아니더라도 어차피 언젠가는 회계사를 고용해야 할 것 같긴 하네요....)

 

3. 회계사에게 부탁을 할 경우 회계사를 알아봐야하는데, 한인 회계사여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자산 리폿을 해야할 경우 한인회계사를 추천하는 예전 글들이 있더라고요.) 혹시 다들 어떤 경로를 통해서 회계사를 구하시나요? 지인추천 등을 받는지 (그럼 혹시 추천도 해주실수 있을지..), 지역 안에서 찾아보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큰 차이가 없으니 온라인에서 알아보고 가격적으로 제일 저렴한 쪽으로 고르시는지요.

댓글 [3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4]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