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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알흠다운 사람들 아시아나와 함께하는 스타얼라이언스 발권예.

개골개골 | 2013.03.15 15:38:3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항공마일은 그동안 모으기만 했지, 제대로 쓰는건 이번이 처음인거 같네요.. 


물론 BM 시절에는 한국 국내선이나 필요할 때 조금씩 쓰기는 했는데, 그냥 단순 여정이어서 마일 값어치보다는 좀 아깝게 쓰긴했지요 ^^


이번 여름에 한국에 한 번 나가볼겸. 그리고 내년도에 엄청난 디벨류에이션이 예정되어 있는 아시아나 마일도 좀 털어버릴겸 마일리지 발권을 계획했습니다.


0. 아시아나로 스타얼라이언스 발권할 때 주의 사항

아시아나 사이트에서 스얼 항공편 찾으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시스템이 너무 구리해서 열불이 터집니다. 저는 유나이티드 사이트에서 Saver Award 티켓을 사람수대로 검색해서 자리 있는거 확인하고. 그걸 이용해서 아시아나 사이트에서는 발권만 했어요.


1. 기본형

우선 기본은 샌프란(SFO) - 인천(ICN) 왕복입니다.

이걸 아시아나 비즈로 끊으면 쿼드라스마티움 구간이라 125,000마일 + 유할 폭탄을 받게 되죠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로 끊으면 SFO-ICN 왕복이 대략 11,500마일 정도 나오기 때문에 Z5적용되어서 비지니스 기준 115,000 마일이 필요합니다.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로 끊더라도 아시아나 운행편을 타게 되면 유할폭탄과 쿼드라스마티움 추가 마일을 내야합니다. 성수기 50% 추가 마일도 내야하구요.


2. 일본 경유형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SFO-ICN 직항이겠지만, 이게 표가 잘 없어요. 비용절감을 위해서는 UA편을 이용해야 되는데, 자리가 잘 안나거든요. 그럴때는 일본을 경유해서 한국으로 들어가면 그나마 자리들이 좀 있습니다. SFO-NRT(동경)-ICN이나 SFO-KIX(오사카)-ICN 이런식이죠. NRT-ICN 구간은 UA편으로 이용가능하고. 아니면 한국-일본 사이는 아시아나 항공편이 무지 많이 있으므로 이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스탑오버 붙이기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표를 국제선으로 발권할 떄는 다음과 같은 규칙이 있습니다. a) 최초 출발공항을 재경유할 수 없음. b) 한 국가내에서는 2번의 스탑오버 허용. c) 최대 스탑오버는 5번까지 허용. d) 오픈조는 한번만 허용하고 스탑오버 1회로 간주.

스얼 Z5는 최대 15,000마일까지 항공편을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딸랑 ICN-SFO만 왕복하면 3,500마일 정도를 그냥 버리게 되는거죠. 그래서 이제는 여정의 앞 뒤로 스탑오버 붙이기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이 때 가장 큰 문제점은 SFO를 출발지로 잡으면 다시 SFO로 들어와서 스탑오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미국 국내선만 이용한다면 주변에 있는 산호세(SJC), 오클랜드(OAK), 멀리가면 로스엔젤레스(LAX)까지 이용해서 왔다리 갔다리 할 수 있겠지만, 국제선의 경우에는 이런 선택이 많이 제한되어 버리죠.

일단 milecalc.com 사이트에 가서 ICN-SFO 기본형에다가 앞뒤로 여러가지 가능한 경로를 붙여서 15,000마일 이하가 되는 구간을 찾아냅니다. 물론 마일리지 표가 있는지도 확인해야죠.


Screen Shot 2013-03-15 at 1.46.29 PM.png


대충 요래해보니 알흠다운 14,974마일이 나오는군요... 


a) 5월 메모리얼 데이 기간 시애틀 여행

SFO > SEA 편도는 돈 주고 발권

SEA > SFO는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발권


b) 8월 한국 여행

SFO > ICN > KIX > SFO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발권

와이프와 올챙이는 먼저 떠나고, 저는 회사일 때문에 8월 말에 떠날 예정인데, 저는 SFO > ICN 직항이 없어서 SFO > KIX > ICN 여정으로 별도로 발권했어요


c) 내년 2월 하와이 여행

SFO > HNL 마일리지로 비지니스 발권

HNL > OGG > SFO 돈 주고 발권


요렿게 여행 계획 3개를 묶어서  적절한 편도 유료항공권과 섞어서 계획했습니다. 3명이서 마일로 비지니스 끊어서 가려니 쉽지가 않네요 ㅠ.ㅠ


마일리지표만으로 보면 다음과 같은 구성입니다.

SEA(출발지-미국) - SFO(스탑1 - 미국) - KIX(스탑2 - 일본) - ICN(목적지/스탑3 - 한국) - KIX(스탑4 - 일본) - SFO(스탑5 - 미국) - HNL(목적지 - 미국)


4.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표 발권

Screen Shot 2013-03-15 at 5.32.47 PM.png

1인당 115,000 마일 나왔구요. 전 좌석 비지니스입니다. UA 운항편의 경우 24시간 기다려야 UA쪽에서 컨펌된다고 해서 현재 기다리는 중입니다. 아시아나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TAX는 와이프와 올챙이꺼는 $250 수준고요 (와이프 여정은 미국으로 올때만 일본 경유), 제꺼는 $400 수준이랍니다. (제 여정은 오며가며 전부 일본 경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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