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제 상황에서 영끌해서 집을 사는게 맞는걸까요?

GatorGirl | 2022.04.18 02:51:1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여러 조언 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까지 오퍼를 넣어야해서 어제 글쓰고 댓글보며 여러모로 고려해본결과 일단 이번 기회는 보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집도 인연이 있어야한다고.. 언젠간 저의 집을 찾기를 바래봅니다;ㅁ;

 

 

-------------------------------------

 

사건(?)은 오늘 아침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래 질로를 심심할때마다 보는데 근처에 괜찮아 보이는 콘도가 오늘 오픈하우스를 하네요. 

그래서 악어새님을 데리고 오픈하우스를 다녀왔습니다. 콘도가 오래되긴 했는데 넓직하고 마음에 들어요. 레이아웃이 특이해요. 이 빌딩 보니 대개 처음 지을때부터 사시거나 아니면 팔지않고 세주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지금 샌프란에 사는데 앞으로 샌프란에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사갈 의향도 있지만 오래살 의향도 있습니다. 

악어새님이나 저나 원격근무를 지원하는 회사에 있고 둘다 일하는 인더스트리도 베이지역에 기회가 많아서 다른데 이사가도 종종 와야할것 같아보이긴 합니다. 

샌프란 콘도는 다른동네처럼 몇년사이에 뭐 가격이 2배 오르고 그렇지는 않은 듯 합니다. 

 

악어새님 다운페이도 그렇고 아직 뭔가에 commitment를 하는게 부담스러우시답니다. 제가 사면 렌트 형식으로 어느정도 부담은 해주실것 같습니다. 

대충 better.com에서 저 혼자 자산으로 돌려보니 한국에 있는 자산이랑 미국에 있는 자산이랑 영끌해서 하면 대충 리스팅프라이스 맞춰서 오퍼는 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안타까운게 원화가 많이 내리고 스탁도 많이 내려서 ㅡㅡ; 지금 캐쉬 뽑기 안 좋은 타이밍이네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댓글 [2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6]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