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여행]
캐나다에서 미국 들어올 때 코비드 검사

cucu | 2022.05.02 23:19: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아시는 대로 미국에서 캐나다 갈 때 fully vaccinated 인 경우에는 코비드 검사가 없지만 다시 미국에 돌아올 때는 1일 이내에 실시한 항원 검사가 필요하거든요. 미리 미국내에서 supervised test를 신청하고 받아 갔으면 괜찮을텐데 그러지를 못 해 캐나다 출발 며칠 전부터 전력 검색을 했어요. 빠른 테스트가 가능은 한데 일인당 200불 넘는데도 있고 보통 100불 넘더라구요. 제일 싼데는 lifelab이라는 곳으로 일인당 60불이라서 여기서 하려고 했는데 여기는 또 월-금요일밖에 자리가 없어 월요일에 떠나는 저희는사용할 수가 없었구요.  그러다가 acculab이란 데를 발견을 했는데 여기는 테스트 킷을 주문해서 메일로 받거나 (15불) 자기가 테스트 킷이 있으면 (5개 정도 eligible 한 킷이 있어요) supervisedtest 를 하고 그 결과를 이메일로 보내주는 방식이었어요. 금액은 두사람에 79불 이었구요. 일단 키트를 사러 약국에 갔더니 테스트탓은 주민이 아니라도 준다고 해서 받있구요. 이제 acculab 서비스를 예약을 해야 하는데 제 인터넷 서치로는 별 리뷰를 찾지 못해 불안했지만 다른 alternative 들이 너무 비싸서 일단 acculab 해보고 안 되면 비싼 다른 테스트를 해 보기로 했어요.

테스트는 줌으로 진행되구요. 저희는 미리 인스트럭션 읽어봤지만 친절히 단계를 알려줘서 알 읽어 봤어도 큰 무리는 없을 듯 하구요. 결과는 바로 이메일로 보내줬어요. 보내준 결과지에 qr 코드가 있었는데 이걸 VeriFLY에서 인식은 못했지만 file upload 시켰을 때 무사히 받아들여주어서 입국 잘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준비없이 캐나다 여행갔다가 돌아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글 남김니다.

댓글 [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61] 분류

쓰기
1 / 571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