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난리치고 챗봇으로 여러게 걸어논 예약중에
오늘 7월4일짜 확약되었다고 연락와서 발권완료 했습니다.
챗 옵션 가르쳐주신 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서 델타에 발권한 표도 수수료 없이 (ㅁㅁ님 대문글에 있더라고요) 캔슬 잘 마무리 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존에 있는 예약에 추가로 대기날짜 하나더 추가할려고 전화를 했는데, 서울통화는 요즘 30분이상 걸려서
영어 통화를 했습니다. 미국쪽 오피스에서 받았는데, 추가를 해달라고 했더니 기존 예약을 캔슬 시켰네요.
서울에서는 미국 현지직원이 캔슬한게 보이는데, 이건 또 서울에서는 어찌 해줄수 없답니다.
미국으로 통화하라는. 그래서 또 전화를 했더니, 이번엔 쿠알라 룸프.......흠..답이 없어보여 그냥 끊었습니다.
30분 기다리시더라도 ..서울로 통화하세요
30 분이면 양호 한듯... 전 최근 평균 1 시간 대기 했네요.. 한번은 1시간 30 분까지 대기 하고, 통화 하니담당 부서 문닫았다고, 다음날 다시 전화하라 하더라구요..
죄송합니다..ㅜㅜ
저도 최근 대한항공이랑 얘기할게 있었는데, 전화도 잘 연결 안되더라구요. (미국쪽)
한국업무시간에 카톡으로 하니까 차라리 빨랐습니다. 처음엔 바빠서 연결 안된다고 하는데, 몇번 하면 대기로 넘어가서 10분정도면 되더라구요.
카톡연결이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원글님 황당하시겠어요. 아무쪼록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카톡 콜을 하신건가요? 이건또 모르던 방법이네요. (카톡연결이 가능한지 몰라 너무 신기해 원글님 상황에 위로도 못드렸네요.. ㅠㅠ )
이 무슨 황당한 상황인가요. 좋은 해결 방법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서울 상담 여직원 말씀대로 원날짜 이후로 2주정도 대기는 걸어놨는데, 안되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할듯합니다.
다 같은 댄공 직원이 아니란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ㅜㅜ
한국어 서비스 해 보면 어린 여자분들이
너무나 빠릿빠릿하고 야무지게 하나 말하면 알아서 해석하고 일처리 잘 하는 것 보면 미안하고 고맙고 이쁘다가도
도대체 얼마나 훈련을 시켰으면 저런가 해서 짠 하기도 합니다.
이런면에서 미국의 영어 서비스는 너무나 인간적인.....
저도 미국서 리테일에 오래 있다보니까, 한국가서 써비스 일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감사하고 미안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최소한 저라도 진상은 되지말자 노력중입니다..
오늘 통화한 직원분도 별점 10개 드립니다.
저는 스카이패스 비자 카드 만들고 싸인업 보너스도 받았는데 라운지 쿠폰은 아직 못 받았어요.. 이것도 전화해서 따져야 하겠죠?
에구 뭐 이런...ㅠㅠ
저도 nysky 님처럼 카톡 대한항공 챗봇으로 예약 대기 넣었는데요, 이게 꼭 상담원 연결 안 되어도 카톡으로 대기 신청할 수 있더라고요.
그럼 다음 날 예약 대기 확인해 주는 이메일 왔어요. 웹에서 챗으로 해도 되더군요.
그나저나 표 구하셨나요?
카톡에서 예약대기를 어떻게 할수있나요? 상담원 연결이 너무 안되서 영어 상담원으료 했다가 원글님처럼 저보다도 더 내용을 모르는 상담원에 질려서 한국상담원하고 대화하려 몇일째 시도중인데 안되네요
대한항공 챗봇 카톡에서 "국제선 보너스 대기 예약" 톡하시면 챗봇으로 '국제선 보너스 대기 예약 신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하며 안내 될 거에요. 한시적으로 운영한다네요.
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제가 무심히 넘겨봤네요
요즘은 카톡 챗봇도 대기가 많아져서 그런지, 국제선 대기예약은 구글 문서도구(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P5yZNb3oPyUOf6uUeLwu_htLYgDl3s3ew-8NPjD0eAMPn7w/viewform )를 이용해서도 접수할 수 있도록 해 두었더라구요. 얼마 전에 저 양식으로 대기 접수하고 며칠 뒤 확약 받은 적이 있습니다.
ㅎㅎ 표는 알아봐야죠...6월말인데 . 안되면 천천히 들어오시라고 하죠...
와~~
어떻게 이런일이....?
열 많이 나셨겠네요.... 대체편이 구해져야 할텐데요.
날씨도 본격적으로 더워지고 짜증나는데, 불을 붙이네요. 아침부터...ㅎ
알아보는중입니다., ..뭔가 나오겠죠.
요새 전화하면 대기시간 15분이라고 자동메시지
나오는데 실제 연결은 1시간씩 걸립니다. ㅠ.ㅠ
30분으로 통화된 저는 행복해 하고 있씁니다...ㅎㅎ
이게 코로나 처리 관련 질문들이 너무 많아서인 듯 합니다.
아예 코로나 관련 질문만 처음부터 다른 쪽에서 처리하게 하면 좋을텐데요..
코로나때 많은 인원감축이 있었다고 하는데... .너무불편하네요.
최근에 연결시간이 길어진듯요. 연결시간은 길어도 처리시간은 정말빠름니다. 보너스항공권 inbound 1확정 1 대기, outbound 2 10일치 대기였는데 개똥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듯고 처리해줍니다.
개똥찰떡이 댄공의 최고 별미 잖습니까...
저는 챗으로 하다가 전혀 도움이 안되서 전화 했는데 30분 대기는 했지만 연결되니 일처리가 신속 정확해서 감사했습니다.
제 경우는 비행편이 취소되서 일정 변경을 해야 했는데 챗으로는 계속 안된다는 얘기만 반복해서 포기하고 전화 했는데 한국어는 한국에서 처리해주시는거 같았어요. 처음에 대기 예상 시간은 10분이라고 했으나 35분에 연결 됐고 제가 원하는거 듣고 처리하고 제 연락처로 변경 상황을 업데잇 해주셨는데 정말 잘 하시더군요.
혹시 SFO 에서 인천 가시는 밤비행기 예약하신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저는 비행편 없어진것도 모르고 있다가 우연히 알게됐는데 12월에 이메일 보냈었더라구요. 확인 안하고 있다가 갈때쯤 알게됐으면 어쩔뻔했나 했습니다.
댓글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