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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업데이트: 일단 일단락] 카드 사용 내역 자주 확인하세요: $9천불 fraudulent charge

마일모아 | 2022.07.01 05:55: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7/8 업데이트]

 

오늘 아침 Fraud Resolution Letter를 온라인으로 받았습니다. 일단 Fraud라는 판정이 났지만, merchant가 45일 이내에 재심을 요구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We’re happy to tell you that your fraud investigation with Capital One® is now resolved. Please keep in mind, the merchant(s) may resubmit the charge(s) within 45 days of the date of this letter. If the merchant(s) does resubmit the charge(s), we’ll notify you with a request for additional information. Please keep all documentation related to this fraud claim for 90 days." 

 

사건 자체가 100% 종결된 것은 아니지만, 중간 점검을 해보면요. 

 

1) 먼저 카드 실물 사용 케이스가 아니어서 상대적으로 쉽게 해결이 난 것 같습니다. 칩이 내장된 실물 카드 사용이나 (유럽 같은 경우) 거래에 Pin 번호까지 사용한 경우라면 많은 경우 fraud 판정 받기 어렵다고 하네요 ;;  

 

2) Capital One의 재빠른 판정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예전에 체이스 같은 경우를 보면 내가 사용한 것이 아니라는 affidavit 사인해서 보내고 받고 등등 시간이 꽤 걸렸는데 그런 과정이 없고 (또 제가 그리 설정해서 그러하겠지만) 편지들을 다 온라인 계정으로 받으니 참 편한 것 같습니다. 

 

그간의 상황을 시간상으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6/30일, fraudulent charge 발견.

 

2. 6/30일, 발견 즉시 Capital One에 전화해서 신고. 기존 카드는 바로 닫힘. 

 

3. 7/1일, Fraud Acknowledgement Letter를 온라인으로 받음. 새 카드를 보냈다는 것과 fraudulent charge는 임시 credit을 제공했다는 내용 ("Temporarily credited your account for the charges you claimed as unauthorized while we conduct ourinvestigation.")

 

4. 7/1일, 로컬 경찰에 신고하고자 알아보니 정확한 transaction 시점을 알아야 접수가 가능하다고 함. 그래서 Capital One에 다시 전화해서 시간을 확인. 그 후 온라인으로 경찰에 사건 접수. 

 

5. 7/5일, 로컬 경찰에서 사건 접수 불가하다는 이메일 통보. 카드 부정 사용이 발생한 곳이 120마일 떨어진 다른 도시여서 그 도시에 신청을 먼저 해야 하고, 만약 그 도시 경찰서에서 접수를 거부하면 그 때서야 다시 접수를 받아준다고 함. 다른 도시에 연락하니 실물 카드 도난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온라인 사건이니 거주 도시에 신청해야 한다고 함. 그 내용을 현 살고 있는 곳 경찰서에 이메일로 설명하니 다음 날 사건 접수하겠다는 통보와 함께 케이스 번호 발급. 

 

6. 7/7일, 로컬 경찰서 형사에게서 전화 옴.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사건이기 때문에 사건 발생 지역의 financial crimes unit으로 이첩한다고 함.

 

7. 7/8일 오전, Fraud Resolution Letter 받음. 

 

이후 새로운 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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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캐피탈 원 travel 페이지에서 기차표도 예약이 가능한가 알아볼려고 계정에 접속을 했는데 카드 사용액이 엄청 높게 나오는 겁니다.

 

뭐지? 싶어서 들어가 보니 한 번 들어본 적도 없는 120마일 떨어진 상점에서 지난 주에 9,000불이 결제가 되어 있네요 @.@

 

놀라서 캐피탈 원에 전화했더니 일단 카드 정지 시키고 새 카드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어떤 방식으로 카드 승인이 났는지 물어보니 manual entry라고 하네요.

 

아마도 어디에선가 번호가 털렸고 그 번호 가지고 누군가가 카드 결제를 한 것 같아요.

 

그런데 저렇게 큰 금액인데도 suspicious activity 알람이 오지 않은 것이 참으로 의아합니다.

 

캐피탈 원이 요즘 많이 좋아지고 있는데, fraudulent charge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적단 분들도 카드 사용 내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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