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3D Secure문제는 Barclays에서 만든 카드 추천드려요

Dan | 2022.08.07 15:46:4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려봅니다.

 

며칠 전 아프리카 비자를 만들다보니 예전에 계시판에서도 봤던 3D Secure가 있어야만 결제가 되더라구요. (탄자니아 / 케냐 / 짐바브웨& 잠비아) 

 

계시판도 뒤져보고 인터넷도 뒤져보면서 여러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3D secure가 글로벌적으로 밀고 있는 Trend인데 반해 국내 미국 기업들은 별로 참여를 않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메일이나 전화로 한번 더 확인 코드를 받아서 진행해야하니 이게 거래를 원할하게 하는데 제약이 있는 만큼 미국엔 실익이 없다는 생각인가 보네요) 

 

계시판에서는 Visa secure에 Register를 해서 해결한 경우도 보이고 (실제로 3D도 아마 레벨이 좀 많은듯 해요. 아프리카 비자결제는 하나도 이걸 통해서 할 수가 없었습니다) Small bank에서 발행한 카드의 경우 3D가 내장되어있다고 하는것도 보이고 (아쉽게도 전 없네요) 미국이 아닌 해외 발행카드들은 대부분 3D Secure가 장착되어있다고 해서 어머님의 한국카드로 진행을 해보는데 한국은 단순히 이메일 / 문자로 답하면 되는게 아니라 아예 더 복잡하게 본인들 앱?을 또 따로 깔아야 되고 그래서 포기. 아주 가끔 Chase발행 IHG Master카드가 이럴때 통과되었던 기억이 있어서 사용해봤지만 실패. 보통은 왠만큼 해결이 되었던거 같은데 아프리카 비자 사이트는 철벽처럼 암것도 안되네요. (이게 미국 은행에 워낙 아프리카 발생 거래들이 나쁜기억으로 있다보니 자체에서 제거시키는것도 많은듯 해요) 은행에 뭔가를 등록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 은행에도 전화해 봤지만 (Chase / BOA) 자기넨 그런거 다 있고 결제 내역이 들어오면 우리가 승인해 줄게 하는데 아예 Pending으로 뜨지도 않는데 불가능하더라구요. 

 

아니 도대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결제를 했을까 (실제 비자 받으려고 진행해보시면 딱히 다른 결제수단도 없어요.) 당황스러워하며 제 3자 비자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나 아님 정말 대사관에 내 여권을 보내야 하나 그러던 찰나에 마지막 희망을 발견합니다. Barlclays에서 만든 카드들은 영국꺼다보니 대부분의 카드에 3D Secure를 장착해서 발행한다고 하네요. 와 떨리는 손으로 카드번호 넣고 Processed나오는데 진짜 기쁘더라구요 ㅎㅎ 결국 아프리카의 3비자는 다행스럽게 Barclays카드로 결제가 가능했었습니다.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36]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