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10년간 운동 쉬다가 다시 시작하려면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까요?

댄공백만 | 2022.08.16 02:33:5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회원님들. 

저는 세아이(8세,6세,4세)의 아빠로 지난 10년 동안 아내와 함께 육아에 전념하고 일 하느라 운동을 전혀 못했습니다.

아이들 태어나기 전과 결혼 전에는 매일 자전거를 타고 왕복 20km 정도 출퇴근했고, 스쿼시나 테니스 등의 운동을 하며 나름 체력관리를 했어요.

지금은 운동을 전혀 하지 못해서 원래 많지 않았던 근육도 다 빠져벼렸고 남은거라곤 뱃살, 흰머리+급탈모.. 그리고 노안.. 급 슬푸네요. 

애들 재워놓고 아내랑 먹던 야식도 거의 끊었습니다. 담배는 끊은지 10년 됐고요. 술은.. 좀 마십니다(매일 맥주1캔+와인1잔).

가끔 아내가 알콜의존증이라고 놀려요. 근데 '나 알콜의존증 맞는데 이것마저 없으면 무슨 낙으로 사나...' 하는 심정으로 완전히 끊는게 잘 안되네요.

아무래도 매년 하는 피검사에서 간 수치가 정상으로 나오고 의사도 건강해 보인다고 말하니 어느정도 안심하고 술을 마시는 것도 좀 있죠.

'나 아직 쌩쌩해. 늙고 힘만 없을 뿐이야..' 

글을 쓰다보니 일기가 되네요. ㅠ

 

여튼,

이제 막내도 프리스쿨에 다니고 저도 주 2-3회 재택근무+탄력적근무시간이 가능해서 운동을 조금씩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하려고 보니 이제 나이가 들어서 (40대 중반 ㅠㅠ) 그냥 무턱대고 아무거나 막 할 순 없겠더라고요.

조금씩 뛰는 것도 힘들고 예전에 집에서 하던 아령도 (15파운드 두개) 이제는 힘에 부쳐 못들겠습니다.

 

자전거 출퇴근은 좀 위험해서 생각하지 않고 있고 gym도 엑세스가 여의치가 않습니다. 골프도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생각으로는 집+야외에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주 2-3회 할 수 있는 운동 (기구이용이든 맨손이든)이면 좋겠는데 이마저도 힘들 수 있겠죠?

혹시 어떤 이유로든 저처럼 운동을 오래 쉬었다 다시 시작하셨던 분들 계시는지요?

계시면 경험 좀 공유 부탁드립니다!! 

댓글 [6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6]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