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초보가 전기차 사려고 막 검색 시작했는데요,
처음에 Tesla 3 가격 보고 그정도 예상은 했었는데,
KIA나 현대차 좀더 싸겠지 하고 가봤는데 웬걸 옵션 좀 더하면 훨씬 더 비싸지네요.. 거기다 마크업까지
최근 Tax credit 관련 글 읽어보니, 내년 인도차량이면 현대기아는 tax credit도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굳이 EV6, Ioniq을 왜 사나요(공격성 질문이 아니고 정말 궁금합니다)?(수정합니다)
저는 performance 이런건 크게 관심이 없고, 잘굴러가고 오래가고 maintenance적게 하면 좋을거 같은데요 (굳이 고르라면 같은가격에 옵션이 많은게 좋을것 같습니다)
Tesla Model3/Y, EV6, IONIQ5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어떤점을 보고 뭘 고르는게 좋을까요?
2022년 초반에는 현대/기아 차량이 모델3 와 같은 가격이면 현기차가 텍스 크레딧을 $7500 받으니까 그만큼 싸지는 효과가 있죠.
내년 부터는 반대로 테슬라는 75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고 현기차는 받을 수 없으니 그 반대가 되겠네요. 아마도 현기차 타격이 만만치 않을 듯요.
현기차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단순히 전기차가 안팔리는 게 문제가 아니라 가솔린 차량도 영향을 받을 수 있어서요.
안그래도 오늘 이런 뉴스가 떴네요.
"실망 안 시키겠다"던 바이든이 '현대차의 꿈' 깼다고 평한 외신: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790595?ntype=RANKING
올해까지는 택스 크레딧이 반대였군요.. 좀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테슬라는 tax credit 없었던지 꽤 됩니다. 이번에 통과된 법안으로 다시 받을수 있을수도 있으나 테슬라가 차값을 올리면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법안으로 미국에서 생산된 배터리가 아닌 전기차는 리베이트를 못받게 되어서 아마 현대/기아를 비롯한 독일차들도 배터리 생산공장을 미국으로 이전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테슬라는 차값을 계속 올려요;;; (대신 마크업이 없습니다).
EV6나 Ioniq도 좋은차입니다. 잘만들었어요. 한번 타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네 안그래도 도로에서 차 디자인보고 괜찮다 싶어서 봤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지식이 없었어서 이제 좀 관심가지고 봐야겠네요
포르쉐 타이칸 가격보고 그정도 예상은 했었는데 테슬라가 좀더 싸겠지 하고 가봤는데 웬걸 plaid 에 fsd 까지 더하면 훨씬 더 비싸지네요..
그럼 굳이 테슬라를 왜 사나요? (정말 궁금해서요)
이 기회에 딜러 갑질이 줄어들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해서 어제 기아에 EV6 문의 해봤는데 말도안되는 마크업 배짱 변함 없더군요. 가족이 있어 suv 급 차가 필요하지 않는이상 Model 3 과 비교해 돈 더 지불하면서까지 지불할 메트리가 줄어든거 같습니다.
네 확실히 딜러랑 또 얘기할 생각하니 골치아프더군요 ㅠ
제가 오늘 아침에 아이오닉 5를 테스트 드라이브 하려고 딜러에 갔었는데요, 안좋은 경험만 하고 그냥 5분도 안 있다가 왔습니다. 어제 저녁에 아이오닉 5로 테스트 드라이브 예약을 하고, 어제 저녁에 컨펌 전화 및 이메일, 오늘 아침에도 컨펌 전화 및 이메일을 받았는데, 갔더니 차가 없다는 소리를 하더라구요. 어제 팔렸다고. 일단 오라는 식의 상술을 아직도 하고, 마크업 프라이스가 엄청 납니다. 일단 아이오닉 5가 실제로는 테슬라 Y 모델 가격이 되는 마법이 발생합니다. 체급이 같은 SUV급이라고 마크업을 Y까지 올리는건가요? 오신김에 다른차 보고 가라는 말에 그냥 나왔습니다.
모델 3는 소형 세단이고 아이오닉5랑 EV6는 그래도 크로스오버 SUV인데요. 모델Y랑 비교해야되지 않을까요.
아이오닉5 타고 있는데요ㅎㅎ 일단 테슬라 3이랑 비교하시면차체 사이즈 급이 안 맞구요. Y랑 비교하셔야되요. 저는 테슬라 Y보다 훨 만족스러워서 잘 타고 있구요. 테슬라는 장단점이 있지만 제 기준에는 좀 장난감차 같은 느낌이고 주행보조도 제가 있는 지역은 도로가 개판이라 도움을 못 받을 거 같아서 안 샀는데 아이오닉5 주행보조도 상당히 괜찮아서 만족합니다.
Y랑 3가 하체는 공유해서 크게 차이가 안날줄 알았는데 역시 카고 공간에서 오는 체감이 크게 다가올까요?
+ 아이오닉 카고 공간은 그렇게 크게 보이지 않았는데(2열 공간을 굉장히 크게 빼고 트렁크 떨어지는 라인이 가파르더라고) 실제 후기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저는 3가 좀 답답해서 테슬라 사야하면 Y로 갈거같아요. 아이오닉은 카고 공간 생각보다 커요. 어느정도냐면 저희가 이번에 웨버 그릴 sprit 샀는데 문제없이 들어가구요. 성인 마운튼 바이크 1대 바퀴 안 빼고 그대로 다 넣을 수 있어요.
오호.. 공간 투싼,싼타페 정도 생각하면 될라나요 꽤 크군요
둘다 타보신 경험으로 뭐 특별히 이쪽엔 있고 저쪽엔 없는 그런것들이 더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사실 0-60 이런거 크게 관심없고 잘 굴러가고 오래가면 되서요, 같은가격이면 부가기능 더 많은것이 더 끌려요
저도 아이오닉5 타는데요 1월에 사서 아주 뽕뽑고 잘탑니다 ㅎㅎ Y 살까했는데 그때는 법안이 통과되니 어쩌니 하다가 택스크레딧이 없어서 그래도 택스 혜택보이 아이오닉 사자 해서 샀고 브룻이님이랑 같은 생각이에요
생산지가 북미가 아니면 tax credit 주는 것은 이미 시행됐어요. Ioniq5 와 EV6 둘 다 이미 보조금은 안나와요.
PHEV 차량도 택스크레딧이 없어지는 거죠? Niro PHEV 같은 차량요.
묻어가는 질문이지만
포드 머스탱 마하e 는 어떤가요?
요즘 보이기 시작하는데 차가 이쁘네요ㅎㅎ
아 네 모델3 와 비교해야할지 Y랑해야할지 헷갈려서 일단 그렇게 올렸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성능/편의성 등등 해서 사는거죠.
저처럼 테슬라 싫어 하는 사람도 있거든요.
(물론 현/기차 사고싶은 마음도 없어서............. 문제이긴 합니다. 아직도 현/기가 못 미더워서요. 지난번 배터리 리콜할때 처리하는 모습을 보면 좀 믿음직 스럽지는 않아요)
네 안그래도 이런 이유일것 같긴했는데.. 일단 보편적인 인식이 궁금해서 질문 글 올려봤습니다. 아무래도 저도 모르게 전기차는 테슬라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던것 같네요. 좀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혹시 테슬라와 현재 전기차의 고장 혹은 사고시 서비스 센터의 퀄리티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이것도 구매에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하는데, 전기차를 아무대서나 고칠 수 있는 것 같진 않은데요. 검색해 보니까 딱히 정보가 나오지 않네요.
테슬라의 경우.. 앱으로 문제를 보고하면.. 앱으로 언제 어떤 식으로 서비스를 받을지 문자가 옵니다.. 그럼 약속시간을 앱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지난 일년 두번을 서비스 받았는데.. 한번은 집에 와서.. 서비스 하는분이 알아서 다 하시고.. 가셨고.. 두번째 서비스센터에서 받은 경우.. 도착하고 키 드랍하면.. 앱으로 우버 크레딧을 보내주고.. 서비스 끝나면.. 문자 오고 그럼 찾으러 가면 됩니다.. 하루에 100불 정도 받은 거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이걸 우버잇츠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더 달라면 더 주구요.. 요즘은 로너차가 부족해서 우버로 주는데.. 가끔 로너차를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나 제 지인들은 문제가 아직까지는 없었는데... 테슬라는 워낙 문제가 많다고 해서.. 사람마다 경험이 많이 다를수 있습니다.
테슬라 수리 경험담 감사드립니다. 듣고 싶은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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