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터미널 간 이동해서 갔던 JFK 센트리온 라운지 후기(+Wingtips lounge)

엘라엘라 | 2022.10.24 23:30:5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8월에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올리는 JFK 센트리온 라운지 후기입니다.

 

JFK 는 큰 규모답게 터미널도 8개나 됩니다.

어머니 배웅을 터미널 1 (대한항공 터미널)에서 해야하고, 저는 약 4-5시간 이후에 터미널 8 에서 국내선 AA를 탔어야 했습니다.

맨하탄까지 왔다갔다 하기에는 교통비도 시간도 아까워서 라운지 놀이를 해야겠다 싶었는데,

센트리온 라운지는 터미널 4에 있더군요. 

 

터미널 8 모바일 티켓 가지고 터미널 1 진입 시도했으나 실패해서 떨리는 마음으로 터미널 4에 갔는데 다행히 들여보내 주었습니다.

JFK 공항은 보안검색대 줄을 서기 전에 입구에서 티켓 확인을 한번 더 하는 것 같더라고요. (터미널 확인을 하나 싶은..)

어머니 배웅하고 비행시간이 너무 길어서 라운지 이용하려고 한다고 했더니, 직원끼리 확인한 후 패스 시켜주었습니다.

 

터미널 1 갈 때는 "어머니 배웅하러 간다"고 직원에게 말했더니 얄짤없이 짤렸거든요....

하, 게이트까지 배웅 할 수 있을까 싶어서 100불 이상 비싼 티켓을 샀는데.....ㅠ_ㅠ

이때도 '라운지 이용하러 간다고 했으면 보내주었으려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마 가시는게 슬퍼서 머리가 안돌아갔나봅니다..ㅠ.ㅠ

어머니는 비즈니스 좌석이고 저는 일반석이라 보안검색 줄도 달랐을테니..... 같이 라운지 타임은 못했을 것 같으니 아쉬워하지 않아야겠..!

(괜히 아쉬워서 주절주절;;)

 

라운지 간 이동은 AirTrain 으로 할 수 있습니다. 

 

0.jpg

 

1.jpg

 

 

JFK 센트리온 라운지는 LGA 보다 규모도 훨씬 큽니다.

보딩시간으로부터 3시간 전부터 이용이 가능하므로 근처에 위치한 wingtips lounge 에서 시간을 좀 보냈습니다.

연결편 시간이 3시간 이상인 경우에는 입장이 가능하지만 저의 경우 연결편이 없어서.. 3시간 전에 오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JFK 센트리온 라운지는 보안검색층에 위치해있어요. 보안검색하고 좌측으로 쭉 가다보면 보일겁니다.

 

2.jpg

 

입구도 깔끔하고 이쁘네요.

 

3.jpg

 

분위기도 좋았고, 이렇게 혼자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여러군데 있더군요.

 

5.jpg

 

2층인데, 각층마다 bar 와 먹을 것이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

 

4.jpg

 

음식이 많이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먹을만 했습니다.

 

7.jpg

 

7-1.jpg

 

하나씩 담아서 먹어보았어요.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건지 전 술이 제일 맛있더라구여........

 

8.jpg

 

각 층에 Bar 가 있는데, 한 층은 bar 처럼 어두컴컴하고 공간이 따로 빠져 있고, 다른 한 층은 open 되어 있었습니다.

여기 오니 정말 Bar 에 온 것 같아요! private 한 좌석들이 있어서 편안해보였는데 제가 사진을 안찍었네요;;

 

6.jpg

 

Open bar 는 이런 느낌이예요.

 

11.jpg

 

저 바텐더분께서 술을 참 맛있게 잘 만들어주셨어요.ㅎㅎ

 

12.jpg

 

JFK 의 하이라이트는 마사지였습니다.....! 

Equinox Body Lab 이 있는데 이렇게 기계로 다리 마사지만도 할 수 있고 

테라피스트분께서 직접 등마사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운지 입장하자마자 예약하고 마사지 꼭 받아보세요!

저는 일찍 라운지에 갔으므로 다리마사지 받고 등마사지 받는 것으로 예약했습니다.

 

등마사지가 정말 시원했어요!

financial 쪽에서 일하시다가 마사지만 25년째 하고 있는 아저씨였는데.... 음청음청 시원했어요. 

다만 제가 술 마실때 팁을 다 써버려서........ 팁을 못드리고 나와서 넘 죄송했습니다.ㅜㅜ

아멕스 라운지인데 카드로 팁 안받으시냐고 농담하며 미안하다고 이야기하니 괜찮다고 하시긴 했으나.. 아직도 죄송하네요.

 

10.jpg

 

아, 샤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안가서 사진을 못찍었네요..ㅠ

 

센트리온 라운지 가기 전에 갔던 Wingtips lounge 입니다. PP카드로 입장 가능해요.

보안검색대에서 나와서 좌측으로 가면 센트리온 라운지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wingtips lounge 예요.

음식은 cold dish 위주였어요.

 

w1.jpg

 

그래서 맛만 보고..... 맨하탄에서 사 온 lady M 케이크를 먹었답니다;;

 

w4.jpg w3.jpg

술은 이것저것 많았어요.

 

w2.jpg

 

 

술을 많이 마셔서..... 헤롱거리면서 터미널 8 으로 갔네요. 보안검색만 두번째..!

센트리온 라운지 너무 좋았는데 2월부터 개악되어서 아쉽네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에서 한국 가시는 분들도 센트리온 라운지 이용 가능하니, 라운지 놀이 좋아하시면 일찍 공항 도착해서 가봐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보안검색을 두번해야하는거라.. 강추는 못하겠습니다.ㅎㅎ

그리고 PP로 갈 수 있는 KAL business class lounge 음식이 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ㅋㅋ 볶음밥과 치킨윙도 있드라구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17]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6]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