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2023 여행 계획

Monica | 2023.01.29 23:48: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일요일 아이가 몸이 좀 아파 계획 취소되고 날씨도 흐리고 집에서 족발 순대랑 로제랑 마시고 쉬다 심심해서 이번 년도 여행 계획 적어봅니다.

요번년도도 알차게 열심히 요기조기 많이 다닐려고 계획 했습니다.  

 

가족 행사도 이번년도에는 좀 있고 해서 아주 바쁠거 같습니다.

 

2월달에는 일주일 가족 일로 켈리 갑니다.  United 타고 EWR to SNA 여동생이랑 디즈니 갔다 시누이 식구들이랑 San Diego 2박 가봅니다.  저는 동물원에서 침팬지랑 팬다 곰 꼭 보고 싶은데 있으려나요.  JetBlue타고 LAX to EWR.

San Diego 호텔은 Hilton Bayfront 2박, LA에서는 Ritz Carlton Marina del Ray 2박(일박은 작년 FHR로 나머지 일박은 65K 포인트, 포인트 싸네요).

차는 코스코로 Budget...Capital One Venture X로 하면 Hertz 좋다고 하지만 우선은 가격면에서 코스코가 거의 항상 훨씬 더 저렴해서요.

 

3월달은 플로리다 Bat Mitzvah에 갑니다.  짧게 3박만 하고요.  

JetBlue EWR to FLL, FLL to HPN(요 뉴욕 웨체스터 공항 한번도 이용한적 없는데 혹시 써보신분?)

호텔은 The Ray Hotel Delray Beach, Curio Collection by Hilton 요기 사진상으로 아주 좋아보이던데 기대 좀 됩니다.  

 

4월 봄방학때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Anguilla 에 갑니다.  영국령이라고 하네요.

JetBlue, JFK to SXM, United, SXM to EWR.( 봄 방학때라 편도에 무려 인당 40K 큰 맘 먹고 썼습니다)

문제는 뉴욕에서 AXA(Anguilla)까지 직항이 없어서 SXM(Saint Maarten)에 가서 페리나 작은 비행기로 가야해서 꽤 복잡하고 귀찮아요. 서치해보니 항공으로 가라고 많은 추천 글이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짧은 국제 항공시간이라고 하네요.  8분인가 걸린다고. Saint Maarten 공항은 요걸로 유명하죠.  https://www.youtube.com/watch?v=G_m7xE3oEM8

Zemi Beach House, LXR Hotels & Resorts 7박 머무는데 엄청 기대가 되네요.  얼마전 레뷰뉴로 보니까 똑같은 날짜에 같은 방 7박에 $12,000 나오더군요.  포인트 정말 잘 써먹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왈도프 몰디브 가고싶다.

 

6월달 방학 시작하면 막바로 영국으로 갑니다.

AA, JFK to LHR.  다행히 오래전에 끊어서 좋은 포이트 차감률로 premium economy 끊었습니다.  동부에서 유럽은 뭐 사실 에코노미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동부에서 출발하는 유럽 항공편은 거의 항상 저녁 비행기라서 에코노미 타고 아침에 도착하면 시차도 있고 정말 피곤하더군요.  ㅠㅠ  

BA, INV to JFK.  아시다시피 영국 항공 유할은 뭐 너무 비싸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좀 싸게 올까 하고 공부해보니 UK에서는 Inverness랑 Ireland에서 오면 유할이 싸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Edinburgh보고 Scotland Highlands도 보고 록네스호 괴물도 보고 하려고 Inverness 에서 LHR 들려 뉴욕으로 오늘걸로 넣으니 정말 유할이 훨씬 더 싸더군요.  이것도 premium economy인데 일인당 26,000 Avios로 유할은 $220불정도 이니까 괜찮은거 같아요.

UK에서는 런던 5박(St James Hotel 하얏트 포인트), York 1박(미정), Edinburgh 7박(min 7박이지만 너무 싸서 실제 숙박은 5박, Wyndham 포인트로 Cottages.com 예약) , highland에서 1박, 요기에서 묵는게 희망사항인데 방이 안나올거 같음, Inverness 1박(미정) 하면서 요곳저곳 들려 보려고 합니다.

 

8월달 끝에는 애들 캠프 끊나면 포루투갈의 섬 Azores에 가려고 합니다.  예전에 포루투갈 Algarve지역 식당에서 밥먹다 웨이터가 Azores 가보라고 해서 알게된 섬들 입니다.

United, EWR to PDL(에코노미 30K).  여러 섬들이 많은데 Sao Miguel 이 가장 크고 할게 많다고 합니다.  Hot Spring온천 많고 아직도 많이 개발되지 않아 물가 싸고 사람들 순하고 동부에 사시는 분들은 하와이 대신 한번 고려해보세요.   음식도 하와이보다 훨씬 더 맛있을거 같고요.  다음에 가면 Flores 섬도 같이 가고 싶고 뉴욕에서 5시간 남짓이라 짧게라도 가볼만 합니다.    

요기는 포인트로 호텔 갈곳은 없지만 airbnb, booking.com, vrbo등이로 보면 숙박료가 저렴한편입니다.  특히 비수기때는 아주 저렴.  Azores는 아마 제가 마모에 유행 불러 올거 같음..ㅋㅋ)

 

거기다 부모님도 요번에 마지막 한국 가신다고 해서 정말 포인트 이리저리 호텔 이리저리 알라본다고 많이 힘들었습니다.  부모님이 이제 늙어서 마지막 가시는거라고 하시니 좀 맘이 이상하네요. ㅠㅠ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길....

댓글 [6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68] 분류

쓰기
1 / 571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